타이페이 국기 타이페이, Taipei

무료여행지도

타이베이 맵북 다운로드

사해두장대왕

타이완 사람들의 아침 식사인 요우티아오와 또우지앙을 먹을 수 있는 식당.

지역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주변
영업시간
04:00~21:00
주소
103台灣台北市大同區長安西路29號
전화번호
+886 2 2556 2785
입장료/이용료
요우티아오 10 TWD, 또우지앙 15 TWD, 딴삥 30 TWD, 해쉬브라운 15 TWD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레드라인인 딴쉐이라인의 中山(Zhongshan)역에 하차한다. 1번 출구로 나가 신광 미츠코시 백화점을 지나쳐 직진 후 카페 85도씨를 끼고 우회전한다.
  • 완전 좋아요 5
  • 좋아요 6
  • 별로에요 0

추천이유

타이완 사람들은 아침 식사로 밥을 먹지 않고 요우티아오와 또우지앙을 주로 먹는다.
길쭉한 모양의 밀가루 반죽을 튀긴 요우티아오와 우리나라 두유와 비슷한 또우지앙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저녁 늦게 열어 아침 식사 장사를 하는 사해두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다.

아침밥은 하루의 시작이라며 중요히 여기는 우리나라와 달리 중화권 사람들은 아침 식사로 밥을 먹지 않는다. 중화권 사람들은 약간의 간을 한 밀가루 반죽을 길쭉한 모양으로 만들어 튀긴 요우티아오(油条)와 우리나라 두유와 비슷한 또우지앙(豆浆)으로 아침 식사를 대신한다. 기름에 튀긴 요우티아오의 느끼함을 또우지앙이 잡아주어 궁합이 좋다. 또우지앙은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약간 싱거울 수도 있으나, 건강에 좋은 100% 콩물이라고 하니 쭉 들이키는 것이 좋다. 사람들은 요우티아오와 또우지앙을 아침 식사로 먹기도 하고 야식으로도 자주 먹기에, 타이완의 사해두장은 저녁 늦게 문을 열어 아침까지 운영한다. 전국에 체인을 가진 사해두장은 저렴한 가격이 또 하나의 매력이며, 요우티아오, 또우지앙 외에도 아침 식사로 잘 먹는 계란빵 딴삥, 햄버거, 만두, 미숫가루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한다. 특히 이곳은 육포 맛이 나는 로우쏭 딴삥이 맛있다고 한다. 참고로 이곳은 타이완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관광객들은 별로 없어 기초적인 영어가 통하지 않을 수 있다. 타이완에 가면 타이완식으로 아침 식사를 도전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