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국기 북경, Beijing

무료여행지도

베이징 맵북 다운로드

도일처

2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베이징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인 소맥 전문점

강추
지역
천안문 광장&왕부정 거리 주변
영업시간
09:00~21:00
주소
北京市东城区前门大街38号(大栅栏东口)
전화번호
+86 10 6702 1555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2호선 치엔먼(前门, QIANMEN)에서 하차 후 도보 8분. 역 B또는 C번 출구로 나가 전루를 돌아나온다. 남쪽 방향의 횡단보도를 건너면 그곳이 바로 전문대가이다. 전문대가를 약 100m가량 걸으면 도일처가 있다.
  • 완전 좋아요 51
  • 좋아요 53
  • 별로에요 4

추천이유

건륭제로부터 호랑이 머리를 하사받으며 유명해진 도일처
2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음식점으로 소맥이 유명하다.
소맥은 꽃과 같이 생겨 꽃만두로도 불린다.

전문대가에 자리한 작은 주점이었으나, 장사가 잘 되자 건륭 17년에 황제로부터 호랑이 머리를 하사받으며 더욱 유명해진 도일처(都一处, 두이추). 현재 도일처의 간판도 건륭제의 친필이라 한다. 지금까지 약 2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음식점으로 이곳에는 샤오마이(烧麦), 마롄러우(马莲肉), 쟈산쟈오(炸三角)와 산동 볶음요리가 유명하다. 베이징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인 도일처는 현재도 전문대가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샤오마이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소맥이라 부른다. 소맥은 고기와 야채 등을 갈은 것을 얆은 밀가루 피로 빚어 만든 만두와 유사한 음식이다. 소맥은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대부분 이곳을 방문하면 반드시 먹는 음식 중 하나이다. 소맥은 생긴 것이 꽃과 같아서 꽃 만두로도 불린다. 전문대가를 들러 맛있는 중국 전통 만두를 맛보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일처로 향하길 바란다.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