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국기 북경, Beijing

무료 가이드북&맵북

베이징 가이드북 다운로드

영보재

전통예술의 거리 유리창에 위치한 300년 역사의 문방사우 상점

지역
천안문 광장&왕부정 거리 주변
영업시간
09:00~18:00
주소
西城区琉璃厂西街19号(近琉璃厂小学)
전화번호
+86 10 6303 5279
홈페이지
http://www.rongbaozhai.cn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2호선 허핑먼(和平门, Hepingmen) 역에서 도보 8분. D2 혹은 C2 출구로 나와 남쪽의 남신화거리(南新华街)를 따라 500m가량 걸으면 양쪽으로 나누어져 있는 거리가 유리창 거리인데, 영보재는 유리창 거리 내에 있다.
  • 완전 좋아요 0
  • 좋아요 0
  • 별로에요 0

추천이유

베이징 전통예술의 거리인 유리창에 자리한 영보재
3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문방사우 상점
새로운 시대에 들어선 영보재는 점차 목판수인, 문방용품 판매, 출판 등을 품는 종합적인 문화기업으로 성장했다.

베이징 전통예술의 거리인 유리창에 자리한 영보재(荣宝斋, 룽바오자이). 1672년 시작된 영보재는 3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서예가와 화가들이 모여 교류를 진행하던 곳이었던 이곳은 송죽재(松竹齋)였던 곳이다. 이곳은 과거 관과의 서류와 상소 문서 종이를 도 맡아서 작업했던 곳이기도 하다. 또한, 대문학가들과 유명한 지식인들이 이곳의 종이와 붓, 벼루 등을 사용하여 더욱 유명해졌다. 현재는 유명한 서화 골동품 상점이자 문방사우 가게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현재 유리창 거리 외에도 중국 전역에 영보재라는 이름으로 문방사우 상점이 있으며, 다양한 전통공예품과 종이, 붓 등을 판매한다. 이곳은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층에는 자기, 도장, 서예 용품 등을 판매하고 2층에는 유명화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사용한다. 새로운 시대에 들어선 영보재는 점차 목판수인, 문방용품 판매, 출판, 경매, 인쇄, 교육 등 다양한 종목을 품는 종합적인 문화기업으로 성장했다.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