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 국기 타이페이, Taipei

무료 가이드북&맵북

타이베이 가이드북 다운로드

사대 야시장

꽃보다 할배에 등장한 사대 야시장은 대학교 앞에 위치하여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하다.

지역
국립 중정기념당&용캉제 주변
주소
106台灣台北市大安區師大路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臺電大樓(Taipower Building)에서 하차 후 도보 5분. 3번출구로 나온 뒤 우측의 길을 따라 쭉 직진하면 사범대학교 맞은편에 사대야시장을 찾을 수 있다.
  • 완전 좋아요 16
  • 좋아요 17
  • 별로에요 3

추천이유

‘꽃보다 할배’의 할배들도 찾은 사대 야시장은 타이완 사범대학교 맞은편에 위치해있다.
대학가에 위치해서 그런지 젊은 학생들과 트렌드에 맞춘 옷가게와 다양한 먹거리로 넘쳐난다.
루웨이와 우마왕 스테이크가 가장 유명한 먹거리이다.

타이완 사범대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사대 야시장은 대학교 주변에 있어 젊은 학생들로 넘쳐난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야시장에 비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옷가게가 많으며, 그 외에도 먹을거리, 볼거리가 다양하며 야시장답게 가격도 저렴하다. 대학교 앞의 상점은 저렴한 가격이어야한다는 것은 세계만국공통의 약속인가보다. 대표 먹거리로는 타이완의 국민 간식으로 불리는 루웨이(滷味)가 있다. 루웨이는 우리나라의 원하는 대로 골라 넣어 먹는 떡볶이처럼 원하는 식 재료와 면 등을 섞어 주면 직원이 잘게 썰어서 탕에 익혀주는 음식으로 그 맛이 일품이라 한다. 또한 우마왕(牛魔王) 스테이크도 사대 야시장에서 꼭 먹어야 할 먹거리로 뽑힌다. 우마왕 스테이크는 스린 야시장에 분점이 생겼다고 하니 스린 야시장이나 사대 야시장 둘 중 한이라도 방문하는 여행객이 있다면 우마왕 스테이크를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더불어 호호미 버터 소보루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인데, 겉에 소보루는 바삭하고 안에는 부드러운 버터의 맛에 한번 맛보면 또 생각나서 다시 사대 야시장을 방문하고 싶을 정도라고 한다. 그 외에도 지파이, 버섯 튀김, 굴전, 소시지 등 야시장 먹거리가 가득하다. 사대 야시장은 특히, 골목 골목이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사진찍기에도 좋으며 카페들이 많아서 잠시 쉬어가는 곳으로 가도 좋은 장소이기도 하다.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