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 국기 타이페이, Taipei

무료 가이드북&맵북

타이베이 가이드북 다운로드

스린 야시장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장 많은 타이완 최대 규모의 야시장

강추
지역
스린 야시장&고궁박물원 주변
주소
111台北市士林區基河路60號‎
입장료/이용료
무료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劍潭(Jiantan)역 1번 출구 대각선 방향. 야시장과 동명의 士林(Shilin)역에서 하차하는 것보다는 위의 코스를 이용해 보는 것이 편리하다.
  • 완전 좋아요 139
  • 좋아요 69
  • 별로에요 10

추천이유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장 많은 타이완 최대 규모의 야시장
지파이, 굴전, 게 튀김, 대왕 오징어튀김 등 시장 먹거리가 유명하다.
취두부 냄새가 강하게 풍기는 곳이 종종 있다.

타이완하면 야시장을 떠올릴 정도로 야시장 문화가 잘 발달된 타이완은 타이베이시를 중심으로 지역마다 대표적인 야시장이 자리 잡고 있다. 연간 평균기온이 20도가 넘고 유독 여름이 길어, 더위를 피하고자 해가 진 후인 저녁에 활동이 활발해진 것이 야시장이 발달한 이유이다. 스린 야시장은 야시장의 천국 타이완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인기 명소이다.
지하철을 이용해 접근하기도 편리한 야시장이다. 야시장과 같은 이름의 士林(Shilin)역보다는 劍潭(Jiantan)역 1번 출구로 나와 대각선 방향으로 보이는 시장 입구부터 보는 것이 편하다. 비교적 시내 외곽에 있어, 고궁박물원 관람과 연계해 보는 사람이 많은데, 박물원 관람을 마치고 박물원 지하 1층의 버스 정류장에서 劍潭역 입구까지 오는 버스를 타고 오는 게 편리하다.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스린 야시장은 온갖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등이 가득하다.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은 쇼핑거리, 왼쪽은 놀 거리, 지하는 먹거리로 이루어져 있다. 커다란 닭튀김 지파이, 닭말이 꼬치, 게 튀김, 우육면, 굴전 등 타이베이에서 먹을 수 있는 온갖 음식은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 사람에 200 TWD면 간단한 시장 음식에 후식으로 빙수나 쩐주나이차 한잔 정도는 충분히 먹고 마실 수 있다. 지하 푸드코트 341번 가게의 스테이크, 굴전, 지파이, 대왕 오징어 튀김 이 유명하다. 간단한 게임도 10~50 TWD 정도면 할 수 있다. 타이완 여행 중에 취두부 냄새에 민감한 여행자는 고생하기 마련. 조심해야 하는 몇 곳 있는데 가장 많이 가게되는 곳이 스린 야시장이다. 비위가 강하다고 자부하는 사람도 조금은 힘들어하는 곳이 스린 야시장이다. 냄새에 민감하다면 간단한 손수건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고, 특히 푸드코트 내려갈 때, 천장이 있는 야시장 중앙거리의 계단을 통해 가면 그곳이 가장 냄새가 심각하니 야시장 입구 오른쪽의 지하출구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취두부 냄새가 강하니 손수건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다. 스린역보다는 젠탄역에서 내려서 가는 것이 빠르다.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