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 국기 타이페이, Taipei

무료 가이드북&맵북

타이베이 가이드북 다운로드

보안궁

의학 신 ‘보생대제’를 모시는 사원.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선정된 화려하고 웅장한 사원.

지역
스린 야시장&고궁박물원 주변
주소
103台灣台北市大同區哈密街61號
전화번호
+886 2 2595 1676
홈페이지
http://www.baoan.org.tw
입장료/이용료
무료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圓山(Yuanshan)역에 하차한다. 2번 출구로 나가 좌회전 후 직진한다. 약 10분 후 세븐일레븐이 보이는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공자묘를 지나 블록에서 좌회전 후 조금 직진하다보면 우측에 위치한다.
  • 완전 좋아요 0
  • 좋아요 4
  • 별로에요 2

추천이유

명의라고 알려진 실존인물 ‘보생대제’를 모시는 사원
근처의 차분한 분위기의 공자묘와 달리, 화려하고 웅장함을 맛볼 수 있는 곳
보생대제의 탄생일에 열리는 보안궁 문화제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선정 되었을 만큼 볼거리가 다양한 곳

타이베이에서 가장 유명한 도교 사원이라고 하면 용산사를 꼽을 수 있지만, 타이난의 보안궁도 1805년에 세워져 200년이 넘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타이완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보안궁은 의학 신이라고 추앙받는 실존인물 '보생대제(保生大帝)'을 모시는 사원이다. 보생대제는 명의였던 보생대제를 모시는 사원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이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며 향을 피운다. 보안궁은 바로 앞에 있는 검소하고 소박한 공자묘에서 느끼는 차분함과 달리 화려함과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사실, 1755년까지 목조건물이었던 보안궁은 보생대제의 사람들을 고치는 의술과 난치병을 치료하는 마음에 감사하여 규모를 넓히고 궁으로 바꾼 것이다. 보안궁의 뒤편에는 현대식 건물이 있는데, 이곳에는 사람들이 남긴 염원을 그린 그림들이 전시되어있다. 또한, 보안궁에 가면 빨간 반달모양의 나뭇조각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점을 쳐보는 것이 있는데, 미신이지만 한 번쯤 재미삼아 점을 보는 것도 좋다. 참고로 볼록한 면과 납작한 면이 서로 다르게 나와야지 기도를 들어주신다. 보안궁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보생대제(保生大帝)'의 탄생일을 맞아 음력 3월 14일에 열리는 보안궁 문화제이다. 보안궁 문화제는 지난 2003년 유네스코 ‘아시아 태평양 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을 만큼, 볼거리가 다양하고 타이완의 3대 축제 중 하나로 꼽힌다.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