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국기 북경, Beijing

무료여행지도

베이징 맵북 다운로드

고궁박물원(자금성)

황실 유적과 유물을 모아 놓은 자금성

강추
지역
고궁박물원&십찰해 주변
영업시간
4~10월 08:30~17:30, 7~8월 08:00~17:00, 11~3월 08:30~16:30
휴무일
월요일
주소
北京市 东城区 区景山前街4号 故宫
전화번호
+86 10 8500 7421
홈페이지
http://www.dpm.org.cn
입장료/이용료
4~10월 60 CNY, 11~3월 40 CNY, 키 1.2m 이하 어린이는 무료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1호선 톈안먼둥(天安门东, TIAN’ANMEN East) 역 또는 톈안먼시(天安门西, TIAN'ANMEN West) 역에서 하차 후 도보 5분. 지하철을 이용했을 경우 역에서 북쪽 방향의 자금성으로 향하면 어렵지 않게 도착할 수 있다.
  • 완전 좋아요 78
  • 좋아요 26
  • 별로에요 1

추천이유

과거 명,청시대를 함께한 황실의 궁전 자금성은 지금은 고궁박물원으로 부른다.
황금색의 기와지붕과 붉은색의 높은 벽은 자금성의 상징이자 황제의 권력을 나타낸다.
자금성은 외조와 내정으로 구분된다.

베이징 중심에 자리한 고궁박물원(故宫博物院, 구궁보우위안)은 과거 명·청시대를 함께한 황실의 궁전인 자금성(紫禁城, 쯔진청)이었던 곳이다. 황제와 황후 그리고 그들의 가족의 공간이었던 자금성은 현재 황실의 유적과 유물들을 고이 간직한 채 박물관으로 그 용도가 바뀌어 모두가 방문할 수 있는 베이징 명소로 자리 잡았다. 중국사람들은 고궁이라 부르는 이곳의 건축물은 모두 목제로 이루어져 있고, 황금빛으로 물든 기와지붕은 자금성의 상징적인 색을 나타낸다. 황금색은 황제를 상징하는 대표색이다. 또한 고궁박물원을 둘러싸고 있는 붉은색의 높은 벽과 청백색의 석좌, 백색의 돌계단 등은 보는 눈이 어지러울 정도로 화려하기 그지없다. 자금성은 구조와 기능에 따라 외조(外朝)와 내정(内廷)으로 구분된다. 외조는 황제가 외부에서 권력을 행사하던 곳으로 오문(午門)을 통해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태화전(太和殿), 중화전(中和殿), 보화전(保和殿)이 외조에 해당한다. 내정은 황제가 일상적인 정무를 보고 그 밖에 황실 사람들이 생활하던 공간으로 건청궁(乾清宫), 교태전(交泰殿), 곤녕궁(坤宁宫) 등이 이에 속한다. 외조와 내정은 건청문을 기점으로 남쪽을 외조 북쪽을 내정으로 구분한다. 자금성은 남쪽의 외조부터 북쪽의 내정까지 직전으로 걷기만 해도 약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넓은 곳이다. 따라서 고궁박물원을 관람하기 전에 반드시 미리 코스를 짜보고 이동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고궁은 4월 하순에서 6월 초, 8월 하순에서 11월 말까지 가장 붐비는 시기이다.
여름 방학 시즌인 7~8월에는 휴관 없이 매일 개관한다.
마감 1시간 전까지 매표가 가능하다.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