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국기 북경, Beijing

무료여행지도

베이징 맵북 다운로드

남라고항

한국의 인사동 거리를 생각나게 하는 원나라 시기의 골목으로 현대적인 요소와 전통이 어우러진 거리

지역
고궁박물원&십찰해 주변
주소
北京市东城区 南锣鼓巷 胡同
홈페이지
http://www.nanluoguxiang.com
입장료/이용료
무료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6호선 난뤄구샹(南锣鼓巷, NANLUOGUXIANG) 역에서 도보 5분. E 출구에서 직진.
  • 완전 좋아요 1
  • 좋아요 0
  • 별로에요 0

추천이유

원나라 수도 대도를 짓던 시기의 골목
떠오르는 관광의 중심지로 남라고항은 한국의 인사동 거리를 생각나게 하며 현대적인 요소와 전통이 살아 숨 쉰다.
전 세계 여행객이 안다는 과객(过客, 패스 바이 바)에서 피자와 커피를 즐겨보자.

남라고항(南锣鼓巷, 난뤄구샹)은 원나라 수도 대도를 짓던 당시의 골목(胡同, 후퉁)을 잘 보존하고 있는 떠오르는 관광의 중심지이다. 남라고항의 전통 가옥 프랜차이즈 가게들을 보고 있자니, 전주 한옥마을 혹은 인사동 거리가 생각난다. 현대적인 요소와 전통이 함께 어우러진 남라고항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당시에 정리되던 복잡한 후퉁들 사이에서 안전하게 보호되었으며, 지네와 같이 다리 골목이 많은 직선거리라 오공가(蜈蚣街, 우궁제)라고도 불린다.

레스토랑, 카페, 바, 기념품 가게 등이 가득한 분위기 있는 남라고항은 골목에서 들리는 음악과 조명 덕분에 저녁에도 낭만을 전해준다. 또한, 이곳에는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진 모래시계 카페, 과객(过客, 패스 바이 바)이 있다. 특히, 패스 바이 바는 낮에는 레스토랑, 밤에는 펍으로 운영되며 세계 각지에서 온 소품이 있어 외국에서 온 여행자들과 만날 수 있다. 참고로 이 가게의 피자 맛이 일품이다. 낮에 산책과 브랜드 가게부터 아기자기한 소품가게, 노천카페들을 구경하기 좋은 남라고항에 호스텔도 위치하니,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참고하자.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