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국기 북경, Beijing

무료여행지도

베이징 맵북 다운로드

전문대가

청나라 때 가장 번성했던 거리로 제국주의 침략을 받던 시기에 운행되던 전차를 볼 수 있다.

지역
천안문 광장&왕부정 거리 주변
주소
北京市 前门大街
입장료/이용료
전차 840m 20 CNY.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2호선 치엔먼(前门, QIANMEN)에서 하차 후 도보 5분. 역 B또는 C번 출구로 나가 전루를 돌아나온다. 남쪽 방향의 횡단보도를 건너면 그곳이 바로 전문대가이다.
  • 완전 좋아요 20
  • 좋아요 10
  • 별로에요 1

추천이유

청나라 때 가장 번성했던 거리
그 당시의 건물들을 개조하여 전통과 현대가 살아 숨 쉰다.
제국주의 침략을 받던 시기에 운행되던 전차도 만나 볼 수 있다.

청나라 때 가장 번성했던 거리로 베이징의 중심에 있으며, 자금성과 마주 보던 길이다. 북쪽에는 정양문(正陽门)과 남쪽에 천단로(天壇路)로 이어져 있으며, 명나라 때 황제가 천단로로 출궁할 때 이용하던 길로 사람들이 전문대가(前门大街, 첸먼다제)라고 이름 붙였다. 청나라 시대부터 양측 도로에 생긴 가게들은 시장, 극장, 사진관, 회관 등을 형성했다. 서양 세력들이 중국에 침투하기 시작되면서 중국풍의 가게들이 많았던 이 거리는 전차가 다니는 거리로 변하였고 그때 당시 운행되었던 전차는 거리에 미니 박물관처럼 있으며 실제로도 운행되고 있다. 그 후, 중화인민공화국 시기에 빈민가였던 전문대가는 최근 중국 정부의 도움으로 청나라의 번성을 이어가고 있다. 가장 특이한 점은 긴 역사를 자랑하는 근대 초기의 상점들이 약간의 보수만 하고 해외 브랜드들이 입점한 것이다. 현대와 전통이 공존하는 전문대가에서 옛날 모습 그대로인 전차를 타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이다.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