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국기 북경, Beijing

무료여행지도

베이징 맵북 다운로드

이화원

중국의 3대 악녀로 불리는 서태후의 화려한 여름 정원

강추
지역
이화원 주변
영업시간
4~10월 06:30~20:00, 내부 시설 08:30~17:00
11~3월 07:00~19:00, 내부 시설 09:00~16:00
주소
北京市海淀区新建宫门路19号 颐和园
전화번호
+86 10 6288 1144
홈페이지
http://www.summerpalace-china.com
입장료/이용료
성수기(4~10월) 30 CNY, 비수기(11~3월) 20 CNY / 내부 관광지 입장료는 별도, 통합권(성수기 60 CNY, 비수기 50 CNY)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4호선 북궁문(北宫门, BEIGONGMEN) 역에서 하차 후 도보 5분. D출구로 나와 반대편으로 걸어가면 있다.
  • 완전 좋아요 58
  • 좋아요 32
  • 별로에요 3

추천이유

중국의 3대 악녀로 불리는 서태후의 화려한 여름 정원
인공호수 곤명호를 조성하기 위해 파낸 흙을 쌓은 것이 인공산 만수산
장랑, 석방, 불향각등은 꼭 봐야할 중요한 포인트

본래 이화원은 청의원(淸漪園)이라고 불리며 대대로 황제의 휴양 정원으로 사용되었던 곳이다. 그랬던 곳을 광서제가 태후의 요양을 위하여 1888년 재건하여 지금의 이화원이 탄생한 것이다.
광서제의 어머니 서태후 이야기 없이 이화원 이야기를 할 수 없다. 서태후는 중국의 3대 악녀로 꼽히며 강한 권력과 남성편력, 사치와 향락으로 유명한 청나라 말기의 여인이다. 광서제의 큰어머니이면서 이모였던 서태후는 수렴청정을 통해 실질적인 청나라 황실의 통치자 역할을 했는데, 자금성 북쪽의 이화원으로 거취를 옮겨 외견상으로는 정권에서 물러나는 듯했지만 사실상 광서제가 이화원에 있는 서태후에게 문안을 수시로 드리며 국사를 보고 하고 지시받았다. 이화원은 그 당시 서태후의 강력한 권력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화원의 영문 명칭은 ‘Summer Place’이다. 황제들의 휴양 정원이었던 역사보다도 너무나도 강력했던 서태후의 여름별장으로서의 의미가 그만큼 크다는 뜻이다. 청일전쟁 당시 군자금을 빼돌려 치장할 정도로 서태후는 이화원을 화려하게 꾸미는 데 집중했다. 이화원의 넓은 호수는 인공적으로 조성한 곤명호(昆明湖)인데 곤명호를 만들기 위해 파낸 흙을 쌓은 것이 이화원을 둘러싼 인공산 만수산(万寿山)이다. 인공으로 조성한 만큼 정교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자연에 둘러싸인 이화원에는 크고 작은 정원 20개, 100여 개의 건축물이 있다. 정원과 건물 어느 곳 하나 빠짐 없이 아름다운 조각상과 희귀한 보물과 유물로 가득하다. 780m에 달하는 긴 복도 건축물 장랑(长廊), 장랑 서쪽 끝에 자리한 화려한 수상 건축물 석방(石舫), 만수산 중턱에 있는 불향각(佛香阁)은 이화원에서 꼭 봐야 할 중요 포인트이다. 1908년 광서제가 돌연 죽음 이후, 서태후는 어린 선통제(宣统帝) 푸이를 왕위에 앉히고 섭정하는데, 1912년 결국 서구 열강 세력의 영향으로 인해 선통제는 퇴위하고 청왕조의 멸망과 함께 제국의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된다. 청나라의 마지막을 함께한 희대의 여인 서태후의 흔적이 가득한 이화원에가면 겨울철에는 곤명호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여름에는 유람선을 타는 평화로운 광경을 볼 수 있다.

매표소는 마감 2시간 전까지 운영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