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부도 국기 안산/대부도, Ansan·Daebudo

무료 가이드북&맵북

안산 · 대부도 가이드북 다운로드

누에섬등대전망대

하루 두 차례 갯벌이 드러나는 작은 무인도

지역
대부도
영업시간
하절기(3~10월) 09:00~18:00
동절기(11~2월) 09:00~17:00
휴무일
월요일 휴관(신정, 설, 추석 휴관)
주소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7-156
전화번호
032-886-0126 / 2912
입장료/이용료
무료
찾아가는 방법
시화방조제를 지나 대부황금로를 따라 탄도항에 위치한 안산어촌민속박물관으로 이동한다. 박물관 옆에 있는 갯벌 진입로를 이용하여 누에섬등대전망대입구에 도착하면 언덕을 따라 올라간다.
  • 완전 좋아요 12
  • 별로에요 0

추천이유

누에의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누에섬이라 이름 붙여졌다. 하루 4시간씩 두 번 썰물 때만 드러나는 길을 따라 들어갈 수 있다. 길옆으로 갯벌이 펼쳐지면 다양한 바다 생물을 직접 볼 수 있다. 이렇게 구경을 하며 갯벌 위로 난 길을 따라 가다 보면 누에섬 정상 부근에 만들어진 누에섬등대전망대가 나타난다. 2004년 4월에 개관하였으며, 지상 3층의 규모로, 서해안 고깃배들의 안전한 조업을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1층에는 누에섬의 자연환경, 등대, 바다와 관련된 각종 그림과 자료가 전시되어 있고, 2층은 국내외 등대 그림과 모형을 볼 수 있다. 3층에는 바다 전망을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선박의 통행 안전을 위한 등대가 설치되어 있다. 바닷길을 산책하면서 어업에 관련된 전시 관람도 함께 할 수 있어 대부도 여행 시 필수 코스로 손꼽히니 꼭 한 번 들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