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 국기 타이페이, Taipei

무료여행지도

타이베이 맵북 다운로드

스린 야시장

스린 야시장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장 많은 타이완 최대 규모의 야시장
지파이, 굴전, 게 튀김, 대왕 오징어튀김 등 시장 먹거리가 유명하다.
취두부 냄새가 강하게 풍기는 곳이 종종 있다.

타이완하면 야시장을 떠올릴 정도로 야시장 문화가 잘 발달된 타이완은 타이베이시를 중심으로 지역마다 대표적인 야시장이 자리 잡고 있다. 연간 평균기온이 20도가 넘고 유독 여름이 길어, 더위를 피하고자 해가 진 후인 저녁에 활동이 활발해진 것이 야시장이 발달한 이유이다. 스린 야시장은 야시장의 천국 타이완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인기 명소이다.
지하철을 이용해 접근하기도 편리한 야시장이다. 야시장과 같은 이름의 士林(Shilin)역보다는 劍潭(Jiantan)역 1번 출구로 나와 대각선 방향으로 보이는 시장 입구부터 보는 것이 편하다. 비교적 시내 외곽에 있어, 고궁박물원 관람과 연계해 보는 사람이 많은데, 박물원 관람을 마치고 박물원 지하 1층의 버스 정류장에서 劍潭역 입구까지 오는 버스를 타고 오는 게 편리하다.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스린 야시장은 온갖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등이 가득하다.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은 쇼핑거리, 왼쪽은 놀 거리, 지하는 먹거리로 이루어져 있다. 커다란 닭튀김 지파이, 닭말이 꼬치, 게 튀김, 우육면, 굴전 등 타이베이에서 먹을 수 있는 온갖 음식은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 사람에 200 TWD면 간단한 시장 음식에 후식으로 빙수나 쩐주나이차 한잔 정도는 충분히 먹고 마실 수 있다. 지하 푸드코트 341번 가게의 스테이크, 굴전, 지파이, 대왕 오징어 튀김 이 유명하다. 간단한 게임도 10~50 TWD 정도면 할 수 있다. 타이완 여행 중에 취두부 냄새에 민감한 여행자는 고생하기 마련. 조심해야 하는 몇 곳 있는데 가장 많이 가게되는 곳이 스린 야시장이다. 비위가 강하다고 자부하는 사람도 조금은 힘들어하는 곳이 스린 야시장이다. 냄새에 민감하다면 간단한 손수건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고, 특히 푸드코트 내려갈 때, 천장이 있는 야시장 중앙거리의 계단을 통해 가면 그곳이 가장 냄새가 심각하니 야시장 입구 오른쪽의 지하출구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스린 야시장 士林夜市


타이완 하면 야시장을 떠올릴 정도로 야시장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는 타이완은 타이베이시를 중심으로 각 지역마다 대표적인 야시장이 자리 잡고 있다. 연간 평균기온이 20도가 넘고 유독 여름이 긴 타이완은 더위를 피하고자 해가 진 후인 저녁에 활동이 활발해졌다. 타이베이에는 대표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스린 야시장이 유명하다. 타이베이 시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스린 야시장은 타이베이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들린다는 인기 장소이다.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스린 야시장은 온갖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등이 가득하다.


지하철 젠탄역(劍潭, Jiantan) 1번 출구로 나오면 대각선 방향으로 바로 보이는 스린 야시장. 입구를 중심으로 우측은 쇼핑거리, 좌측은 놀 거리 지하는 먹거리로 이루어져 있다.


스린 야시장 놀거리

스린 야시장 입구로 들어가 쭉 직진하다 보면 좌측에 천장이 있는 또 하나의 거리가 보일 것이다. 그곳으로 들어가면 온갖 놀 거리와 기념품 상점들이 방문객들을 반기고 있다. 우리나라 번화가나 놀이공원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인형 맞추기, 농구공 던지기, 풍선 터뜨리기, 사격게임은 물론, 새우나 가재 낚시 게임을 하면 즉석에서 새우를 숯불에 구워주는 일거양득 게임도 있다. 굳이 게임에 참가하지 않고 구경만 해도 재미가 넘치는 스린 야시장의 즐길 거리들. 10~50 TWD 만 지불하면 어느 게임이든 맘껏 참가할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보자.


스린 야시장 푸드코트

스린 야시장 입구 오른쪽 지하로 들어가면 온갖 먹거리가 가득한 푸드코트로 이동할 수 있다. 지상에도 여러 먹거리들이 관광객들을 반기고 있지만, 식사를 즐기거나 스린 야시장만의 대표 음식들을 맛보고 싶다면 푸드코트를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지상의 거리에서도 지하로 들어가는 계단들이 있으니 거리를 걷다가도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 스린 야시장 푸드코트에는 바삭하게 튀긴 게 튀김, 우육면, 곱창 국수, 굴전 등이 즐비하다. 지하의 상점들은 모두 번호로 매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341번 가게의 스테이크(250 TWD)와 푸드코트 지하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굴전(약 50 TWD)과 지파이(약 50 TWD)가 유명하다. 또한 후식으로 맛볼 수 있는 망고빙수나, 과일 맥주집, 쩐주나이차 상점 등 우리들의 입맛을 돋우는 여러 음식점들이 있으니 꼭 들러보길 바란다.

[TIP!]
스린 야시장 중앙 거리를 걷다 보면 지하의 푸드코트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있는데, 그곳을 통해서 푸드코트를 이동한다면 취두부의 고약한 냄새 때문에 식욕을 잃을 수도 있으니, 비위가 약하거나 냄새에 민감한 여행객은 스린 야시장 입구 오른쪽의 지하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 완전 좋아요 246
  • 좋아요 103
  • 별로에요 18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