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국기 청도, Qingdao

무료여행지도

칭다오 맵북 다운로드

2박 3일 핵심 일정

구시가지, 신시가지, 맥주박물관 주변 구역을 모두 돌아보며 핵심 여행지를 돌아보는 코스

팔대관 풍경구

녹음이 우거진 산책로와 유럽식 건물이 모여있는 지구. 과거 칭다오에 머물던 유럽인들이 별장을 지어 머물렀으며, 이후 이곳에 중국 유명인들이 머물면서 유명세를 탔다. 8개의 관문이라는 뜻으로 이름이 지어졌지만, 현재는 10개의 길이 있다. 대부분 건물은 입장이 불가능하며, 화석루만이 유일하게 입장 가능하다. 아름다운 풍경 때문인지 웨딩 촬영하는 현지인 커플을 많이 볼 수 있다.

신호산공원

독일의 칭다오 조계 시절 무선기지국으로 사용하던 산으로 그때의 흔적 때문에 신호산이라 이름 붙여졌다. 높지 않아 가볍게 오르며 산책할 수 있는데 길목의 짧은 다리에는 사랑의 자물쇠가 가득 달려있고, 꼭대기에는 360도 회전되는 전망대가 있다. 의자에 앉아 칭다오의 동서남북 모두 감상 가능하며, 늦은 오후에 가면 지는 해와 함께 붉게 물드는 아름다운 노을 풍경을 볼 수 있다.

찌모루 시장

국내 여행객에게 유명한 현지 시장으로 관광객과 현지인이 뒤섞여 복잡한 이곳엔 정말 없는 것이 없다. 중국식 외관으로 여행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내부로 들어가면 우리나라의 남대문시장을 연상케 한다. 짝퉁 명품부터 진주 등 보석 그리고 캐릭터 상품까지 다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사람이 많은 만큼 소지품을 주의해야 하며, 가격 흥정은 필수!

잔교

440m의 교량 끝에 중국식 정자(회란각)가 있는 칭다오 대표 여행지. 청나라 시절 외세의 침략에 대비해 군수 물자를 공급받기 위해 만들어진 다리로 1891년 건설된 후 전쟁 때 폭격 당한 후 1931년에 재건되었다. 낮에는 여행자가 넘쳐나 제대로 사진을 찍기도 힘들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곳. 밤엔 신시가지의 아경과 밤바다를 볼 수 있으며, 사람도 낮보다 현저히 적으니 밤에 가는 것도 좋다.

소어산공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과거 어부들이 그물과 생선을 말리던 작은 언덕이다. 1984년 중국정부가 공원으로 조성하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신호산공원과 함께 칭다오의 유럽식 붉은 지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로 인기가 좋다. 특히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아침, 저녁 시간대에는 무료로 운영되니 시간을 잘 맞춰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루쉰공원

‘아큐정전’을 쓴 중국의 대표적인 문학가 루쉰이 방문한 후 현재의 이름을 얻게 된 해안 공원으로 과거 유럽인들의 별장지로 이용되었다. 당시 흑송을 많이 심어 방사림을 만들어 놓은 것이 특징으로 현재도 남아있다. 쭉 따라 걸으면 제1해수욕장까지 걸어갈 수 있으며 잔교까지도 다다를 수 있다. 그림 그리는 학생, 낚시하는 주민 등 현지인의 생활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

칭다오 맥주박물관

독일의 기술을 그대로 전수받은 제조 기술과 풍부한 수자원이 만나 환상의 맥주 맛을 자랑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칭다오 맥주. 100년 동안의 역사와 제조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마지막 코스인 맥주 시음은 가장 기대되는 시간으로 공장에서 방금 제조한 시원한 생맥주와 안줏거리가 일품. 온라인 예약 시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타이동루 (야시장)

우리나라의 명동을 연상하게 하는 곳으로 많은 상점과 사람들로 북적이는 거리. 백화점과 옷가게, 맥도날드 등 각종 매장이 늘어서 있으며 길거리 노점도 많아 볼거리가 가득하다. 저녁이 되면 이곳에 야시장이 열리는데, 우리나라의 남대문 시장처럼 다양한 물건을 판매한다. 짝퉁 명품부터 캐릭터 상품 저렴한 옷가지들까지 잘 고르면 싼값에 원하는 물건을 구입 가능하다. 특히 야시장에선 각종 재료의 꼬치를 파는 노점이 유명한데 맛은 좋으나 청결은 기대하기 힘들다.

5.4광장

칭다오 신시가지의 랜드마크로 여행자들은 이곳을 중심으로 길을 찾는다. 칭다오가 5.4운동의 발단이 된 것을 기념하며 조성된 공원으로 역사적인 의미가 깊은 곳이다.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하여 현재는 시민들의 쉼터로 아침, 저녁으로 산책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이곳의 가장 대표적인 상징물인 횃불 모양의 ‘오월의 바람’은 바람을 붉은색으로 형상화한 것으로 해가 지면 다양한 각도에서 여러 가지 색의 조명이 비춰 더욱 아름다우니 저녁 시간대에도 꼭 방문해 보자.

해신광장

하이신, 또는 하이센스 광장으로도 불리는 곳으로 최고급 브랜드만 입점해있는 명품 백화점이다. 가격이 비싼 편이기에 마음껏 쇼핑을 즐기기에는 힘들지만, 지하에 있는 슈퍼마켓이 큰 규모와 다양한 물건을 자랑하기에 꼭 한번은 들어가보면 좋을 곳.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선보이는 푸드코트와 디엔디엔신, 허니문 디저트 등 한국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 좋은 식당이 지하에 위치하고 있기로도 유명하다.

카페거리

로컬 및 프랜차이즈 카페가 즐비한 거리로 행정구역상 공식명칭은 민지앙2로. 각자의 독특한 색깔이 있는 카페들이 녹음이 우거진 가로수와 어울려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메뉴는 우리나라 카페와 비슷하며 맛은 평범하다. 다른 음식점과 마찬가지로 카드 사용이 조금 힘드니 꼭 현금을 준비하자. 주변에 한국 음식점과 마트가 있다.

운소로 미식거리

해산물 요리부터 사천요리와 훠궈까지 각종 중국식 맛집이 모여있는 미식거리. 신시가지 동쪽에 위치하며, 취향에 따라 원하는 현지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어 대부분의 여행자가 한 번씩은 꼭 방문하는 곳이다. 저녁이 되면 더욱 활발해지며 24시간 하는 음식점도 많이 있으니 시간에 관계없이 방문해보자. 거리 한 쪽에 마사지 숍이 많이 있으니 여행의 피로를 풀기도 좋다.

2박 3일 핵심 일정 Day 1

구시가지 구석 구석


09:00 중산공원

10:00 팔대관 풍경구 (화석루)

11:00 신호산 공원, 영빈관, 기독교당

점심식사

15:00 찌모루 시장

16:00 피차이위엔 꼬치거리

저녁식사

18:00 잔교

2박 3일 핵심 일정 Day 2

신시가지 돌아보기


09:00 칭다오시 박물관, 석노인 해수욕장

12:00 5.4광장

점심식사

13:00 올림픽 요트 경기장, 해신광장, 양광백화점

15:00 카페거리

17:00 운소로 미식거리

저녁식사

19:00 마사지 (오지생, 족생당)

2박 3일 핵심 일정 Day 3

소청도&맥주박물관


09:00 소어산공원, 루쉰공원

11:00 소청도

점심식사

14:00 맥주박물관, 천막성

16:00 타이동루

18:00 맥주거리
  • 완전 좋아요 160
  • 좋아요 61
  • 별로에요 7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