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국기 방콕, Bangkok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 태국 음식 베스트

음식이 입맛에 안맞아 고생하시는 여행자들이라도 방콕은 걱정하지 말아요.

MK 수끼 골드

MK 수끼의 고급 레스토랑
씨암에서 즐기는 해산물 샤브샤브
가격대는 높지만 만족스러운 음식점

태국 샤브샤브 음식 수끼Suki 전문점. MK 수끼 골드는 기존 매장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곳. 맛과 분위기, 서비스가 더 좋아졌지만 가격이 높은 편(MK 수끼 골드 Set 590THB). 해산물, 고기, 야채, 버섯 등 원하는 재료를 주문해서 먹으면 된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어묵이 맛있다. 찍어먹는 양념 소스에 기본적으로 고수가 들어가 있으니 원치 않으면 미리 빼달라고 요청.

수다 포차나

여행객들의 인기 만점 현지 식당
여행객 입맛에 딱 맞는 똠양꿍
시원한 수박 주스로 방콕의 무더위를 싹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식당. 한국 여행객들에게도 입소문이 난 곳이다. 일요일에는 오후 4시에 문을 여니 주의. 깨끗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 똠양꿍, 시원한 땡모반(수박주스)를 한껏 즐겨보자.

반 카니타 타이 쿠진

태국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곳
고급스러운 곳에서 먹는 태국 요리
집처럼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인상적

태국의 부유층이 많이 찾는 고급 레스토랑. '카니타의 집'이라는 이름에 맞게 아늑한 분위기이다. 가격은 높은 편이지만 오랜 기간 태국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꼽혀온 곳. 그만큼 서비스가 친절하고 간단한 영어 의사소통이 가능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음식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만족감을 더한다.

쏨땀 누아

CNN에서 인정한 쏨땀 맛집
쏨땀, 찰밥, 닭튀김 세가지가 베스트 메뉴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모두 인기

쏨땀 누아, 이름 그대로 쏨땀이 유명하며 가장 맛있는 곳으로 미국CNN 방송에서 인정 받은 곳. 쏨땀과 찰밥(카우 니여우), 닭튀김(카이텃)의 조합이 단연 최고(70~120THB). 현지인과 여행객들에게 인기 만점인 로컬 식당으로 기다림도 감수할 정도. 씨암스퀘어 내에 망고탱고를 비롯한 디저트 가게도 많아 후식까지 먹기 좋다. 인기메뉴에는 따로 별 표시로 체크되어 있어 쉽게 고를 수 있다. 조금 짭짤한 편이며 물은 유료.

씨 파

깔끔한 태국 음식 전문점
뿌 팟 퐁 커리가 맛있는 곳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음식점

한국 여행객에게 인기 만점인 태국 음식 전문점. 하늘색을 의미하는 씨 파는 7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곳이다. 센트럴 월드 플라자 6층에 위치한 곳 외에도 방콕 시내에만 10개가 넘는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인기 레스토랑. 매콤한 태국 커리 크랩 요리인 뿌 팟 퐁커리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태국요리 중 하나이며, 현지에서도 인기가 많은 메뉴이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쾌적하게 맛좋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200THB~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 태국 음식 베스트

태국을 여행지로 선택하는 가장 큰 매력 중에 하나 태국 요리. 세계 6대 요리로 손꼽힐 만큼 그 맛과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시내 곳곳 레스토랑, 길거리, 푸드코트 등에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향신료 향에 조금 예민한 여행객도 있지만, 어느 순간 계속 생각나는 태국 음식. 태국인들이 사랑하는 로컬 음식부터 세계 각국의 퓨전 음식까지. 내 입맛에 딱~! 이라고 생각한다면 지금 바로 태국으로~


/ 식사류



▶ 수끼 Suki
태국식 샤부샤부. 육수에 각종 야채와 고기, 어묵 등을 데쳐 먹는 음식으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제격이다. 자신이 원하는 재료 가운데 선택해서 재료 하나하나씩, 혹은 한꺼번에 데쳐 먹는 대중음식. 칼로리가 낮고 담백해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다. 여럿이 함께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 똠양꿍 Tom Yam Kung
매콤, 새콤, 달콤 수프. 우리나라 찌개 스타일의 얌꿍. 세계 3대 수프로 손꼽히는 똠얌꿍은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레몬그라스, 라임, 팍치 등과 같은 다양한 향신료로 맛을 낸 태국 대표 요리. 새우(꿍) 대신 다른 재료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해산물을 넣으면 얌탈래, 닭고기를 넣으면 똠양까이로 불린다.


▶ 카오팟 Khao phat
담백한 볶음밥. 카오팟은 쌀(카오)를 볶은(팟) 우리에게도 친숙한 볶음밥. 주로 야채와 새우(카우팟쿵), 닭고기(카오팟카이), 돼지고기(카오팟무), 쇠고기(카오팟누아)를 넣는데 안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볶음밥의 종류가 다양하다. 보통 밥 위에 계란, 양파, 오이, 고수 등을 곁들여 나오며, 파인애플을 그릇으로 나오는 볶음밥 요리도 인기.



/ 샐러드 & 야채 요리



▶ 얌 운센 Yam Wun Sen
태국식 해물 잡채. 녹두당면(운센)과 각종 해산물로 맛을 낸 매콤 새콤한 샐러드. 피쉬소스, 상큼한 레몬으로 맛을 낸 얌 운센은 본 요리 전에 전채요리로 즐겨 찾는 음식이다. 당면 대신 해산물로 맛을 낸 샐러드는 얌 탈레.


▶ 팍풍 화이댕 PHAT BOONG FAI DAENG
모닝글로리 야채볶음. 팍풍(모닝글로리/공심채) 채소와 태국 된장을 이용한 야채볶음 요리. 마늘과 고추를 넣고 볶아 매콤하면서 상큼해 느끼한 요리와 함께 먹으면 좋다. 아삭아삭한 팍풍은 밥과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다.


▶ 쏨땀 Som Tam
파파야 샐러드. 얇게 채선 야채와 파파야를 함께 버무려 매콤한 고추로 맛을 낸 샐러드. 절구에 파파야, 야채, 양념을 함께 찌어 버무리는 것이 특징. 파파야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상큼 샐러드로 기름기 많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좋다. 우리나라 김치와 같은 역할을 하는 음식.



/ 해산물 요리



▶ 허이라이 팟 남프린 파우 Hoi Ry Phat Nam Prik Pao
조개구이 볶음. 고추기름에 모시조개와 바질을 함께 볶은 매콤한 해산물 요리. 향긋한 바질 향과 마늘이 잘 어울려 먹기 좋다. 밥과 함께 먹기 좋고, 맥주와 즐겨도 좋다.


▶ 꿍 파오 Kungpao
새우의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새우 구이. 바삭하게 구워진 새우는 감칠맛은 물론 매우 고소하다.


▶ 뿌 팟 퐁커리
커리 소스에 꽃게, 계란, 야채를 함께 볶은 음식. 커리 외에도 코코넛 크림을 함께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더한다.
한국 여행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로, 태국의 고급 요리로 손꼽힌다. 가격은 게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차이가 난다.



/ 면류



▶ 팟타이
태국 볶음국수. 아삭아삭한 숙주나 물의 식감이 좋은 볶음국수. 쌀국수, 각종 야채와 계란 등을 함께 볶은 음식으로 들어가는 메인 재료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새우를 넣으면 팟타이 꿍, 해물이 더 많이 들어가면 팟타이 탈레로 불린다. 맥주와도 무척 잘 어울리는 음식.


▶ 꾸에이띠여우(태국 쌀국수) Noodle Soup
태국 로컬인들의 든든한 한끼 식사. 베트남 쌀국수만큼이나 인기인 태국 쌀국수. 국물의 느끼한 맛이 덜하고 가벼워 부담 없이 맛볼 수 있지만 향신료가 조금 더 강한 점이 특징. 쌀국수의 면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얇은 면(센미), 중간 면(센렉), 굵은 면(센야이)을 선택할 수 있다. 고르기 힘들다면 무난한 센렉으로 주문하자. 고명으로 닭고기, 돼지고기, 어묵을 곁들인다.
  • 완전 좋아요 314
  • 좋아요 130
  • 별로에요 5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