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국기 방콕, Bangkok

무료 가이드북&맵북

방콕 가이드북 다운로드

방콕의 다양한 시장 탐험

문화와 현지인들의 실상을 제대로 느낄 방콕의 시장을 소개해요.
골목마다 이름 모를 크고 작은 시장이 많지만 방콕에서도 손꼽히는 시장들을 모아봤으니 방콕 사람들의 실상을 느끼러 가보자!

빠뚜남 시장

우리나라의 동대문과 비슷한 분위기
현지 분위기 물씬 느낄 수 있는 재래시장
이것저것 흥정하는 재미가 쏠쏠

방콕 여행에 필수로 뽑히는 스팟! 칫롬역, 플래티넘 쇼핑몰, 바이욕 스카이 빌딩과 인접해있어 접근성이 좋아 부담 없이 찾아가기 좋다. 흔히들 빠뚜남 시장에서 길거리 노점상만 보지만 시장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활기찬 로컬시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제대로 된 옷을 구입하려고 하기 보다는 태국 로컬시장을 구경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둘러보자. 혹 시장에서 구매를 할 때엔 흥정은 필수!

짜뚜짝 시장

평일에는 전 매장의 30%, 금요일에는 80% 정도만 문을 여는 곳
각종 먹거리와 생활 용품 그리고 희귀 동물까지, 없는 게 없는 시장
사람도 많고 볼거리도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

방콕의 명소 중 하나인 짜뚜짝 시장. 방콕 주말 재래시장으로 없는 것이 없는 방대한 물건을 파는 곳이다. 15,000여 개의 크고 작은 상점들과 노점들로 이뤄져 있어 시장을 둘러보는 데만 해도 하루를 소비할 정도. 길을 잃을 수도 있으니 중앙 입구에서 나눠주는 무료 지도를 이용하자. 먹거리, 동·식물, 기념품, 옷 등 태국 스타일의 물건을 찾는다면 주말을 이용해 방문해 보자. 단, 날씨가 더워 구경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니 오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

방람푸 시장

상품 가격대가 저렴해서 편하게 구입하기 좋음
헤나(문신)가게가 곳곳에 위치
시간대에 상관없이 언제나 북적이는 곳

카오산 로드 옆에 위치한 방콕의 전통 시장. 카오산 로드가 관광지로 많이 알려져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곳이라면 방람푸 시장은 상대적으로 한적하고 현지인들이 더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소박하고 정감 있는 분위기로 저렴한 가격의 생활 용품을 많이 판매한다. 액세서리, 식재료, 먹거리 등 다양한 물품이 많아 카오산 로드에서 천천히 걸어 가 구경하기 좋다. 태국 분위기가 가득 담긴 기념품 및 선물도 구입할 수 있는 곳.

아시아티크

요즘 방콕에서 가장 HOT한 야시장
짜오프라야강을 지나는 보트를 이용해 편리한 접근성
밤이 되면 리버 프론트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

1,500여 개의 숍과 40여 개의 레스토랑들이 모여 있는 이곳은 짜오프라야 강변에 위치한 대형 복합 쇼핑몰, 아시아티크! 15분마다 운행되는 무료 셔틀 보트를 타고 들어가면 그간 방콕에서 보지 못했던 모던한 야시장의 모습에 놀랄 것이다. 쉼터, 분수, 트램 등 편의시설을 이용하며 길거리 음식을 맛보고, 거리 공연을 구경하고 있노라면 야시장보다는 마치 아울렛에서 쇼핑하는 기분이 든다.
오픈 시간에 맞춰가 보세 쇼핑을 즐기고, 강변의 야경을 구경하며 저녁을 즐겨보자. 짜뚜짝 시장에 비해 크기는 작고 물건은 조금 비싸지만, 상점들이 섹션 별로 나뉘어져 있고 화장실도 구비되어 있어 쾌적한 쇼핑을 할 수 있다. 단, 셔틀 보트 막차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조심하자.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

태국 전통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곳
전통을 잘 보존하고 있는 수상시장
다양한 먹거리와 활기찬 분위기

현재 방콕 시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지만 하루 반나절 정도만 투자하면 체험할 수 있는 방콕의 전통 수상 시장! 방콕에서 2시간 가까이 차를 타고 도착하는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은 태국 전통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주민들 및 상인들끼리의 거래는 이른 새벽에 끝나고, 관광객들이 도착하는 시간부터는 관광용 시장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다. 관광객용 상품이 대부분인데 시내의 시장보다 물건 가격은 오히려 더 비싼 편이다. 하지만 특유의 분위기에 취해 약간의 기념품을 구입하는 것은 나쁘지 않을 듯. 시장의 먹거리 또한 다양하고 맛 좋다. 현지의 여행사에서 예약하면 저렴한 가격에 왕복 픽업이 바로 가능하며 오전 7~8시에 시내에서 출발하여 오후 1~2시에 도착하는 일정이 대부분이다.

암퍼와 수상시장

현지인들이 더 많이 이용하는 수상시장
정이 넘치는 분위기, 다양하고 맛좋은 먹거리
강과 반딧불이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반딧불 투어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과 가깝지만 상대적으로 더 많은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수상시장. 금, 토, 일요일에만 장이 열리며 반딧불 투어가 유명하다. 반딧불 투어는 한 시간 정도 배를 타고 시장 주위를 도는 코스로 수많은 반딧불이 나무에 많이 매달려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붙여진 이름. 투어를 신청하면 바로 근처의 암퍼와 위험한 시장, 또는 매끌렁 시장을 방문하게 된다. 위험한 시장이라 불리는 이유는 바로 이 시장이 철길 한 가운데를 가로질러 위치하고 있기 때문. 기차가 지나가는 시간이 되면 상점을 부리나케 정리하고 기차가 지나갈 때까지 기다리는 상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현지 투어를 신청하면 위험한 시장을 들른 후 암퍼와 수상시장으로 향해 반딧불 투어까지 마치는 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하랏 시장

기념품부터 먹을거리까지 다양하게 판매
작은 규모의 시장으로 금방 둘러보기 좋음
불교 용품들을 많이 판매

마하랏 거리에 위치한 노점을 말한다. 불교용품이 대부분이며, 특히 불상이 새겨져 있는 펜던트인 '크르엉 핌'을 많이 볼 수 있다. 크르엉 핌은 악운을 막는 부적 같은 것이며, 많은 현지인들이 목걸이 및 브로치로 지니고 있다. 그 외에도 각종 물품들을 저렴하게 팔고 있어 기념품을 사기에 좋다.

방콕의 다양한 시장 탐험

방콕 현지의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 중에 시장만 한 곳이 또 있을까?
그래서인지 방콕에서 손꼽히는 관광지 중에는 유난히 시장이 많다. 골목마다 이름 모를 다양한 크고 작은 시장이 위치해 있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꼭 한번 들러야 할 특히 유명한 시장들을 모았다.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재래시장부터 의류 전문 시장, 그리고 최근 주목받는 현대식 야시장까지. 현지 시장의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정다운 방콕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방콕의 시장으로 향해보자!


빠뚜남 시장 PRATU NAM MARKET

의류를 전문으로 하는 방콕 전통 시장. 방콕에는 많은 시장이 있지만 접근성이 좋은 위치와 큰 규모로 특히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이다.
우리나라의 동대문과 비슷한 분위기로 각지의 도매상과 소매상이 모인 태국 최대의 의류 시장! 다양한 옷과 장신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상점, 노점상뿐만 아니라 팔라디움 쇼핑몰, 지하상가 등 둘러볼 곳이 많다. 관광객에게는 일부러 높은 금액을 부르는 경우가 있으니 똑똑하게 계산하고 흥정하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옷의 재질이 한국만큼 좋지는 않지만 현지에서 편하고 가볍게 입기에는 나쁘지 않다. 노점상에서 다양한 길거리 음식 및 열대 과일 등 간식을 즐길 수도 있다.

  • 운영시간 : 06:00~ (상점마다 다름)
  • 주소 : Khwaeng Thanon Phaya Thai, Khet Ratchathewi, Krungthep Mahanakorn 10400
  • 찾아가는 법 : BTS 칫롬Chit Lom역 9번 출구로 나와, 육교를 건너 센트럴 월드 플라자 Cental World Plaza를 보면서 우회전. 길을 따라 도보 10분. 버스 또는 택시 이용을 추천.


짜뚜짝 시장 CHATUCHAK WEEKEND MARKET

JJ Market이라고도 불리는 태국 최대 규모의 주말 시장!
방콕의 최고 명소 중 하나인 짜뚜짝 시장은 정말 없는 게 없는, 한 번 보고 지나친 물건은 다시 돌아가서 사기 힘든 어마어마한 크기의 시장!
사람 빼고 다 판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이다. 너무나 넓어 하루 안 에는 모든 매장을 다 볼 수 없으며 워낙 복잡해 지도가 없으면 길을 잃을 수도 있다. 중앙의 입구에서 시장 상점 지도를 무료로 배포하니 참고하자. 주말 시장답게 평일 중에는 오픈한 매장도 방문객도 매우 적지만 토요일과 일요일만 되면 1만개가 넘는 매장이 오픈하며 어마어마한 인파를 자랑한다.

  • 운영시간 : 토, 일요일 09:00~18:00
  • 주소 : Khwaeng Chatuchak, Khet Chatuchak, Krungthep Mahanakorn 10900
  • 홈페이지 : www.chatuchak.org
  • 찾아가는 법 : 카오산 로드에서 3번이나 524번 버스 탑승BT S Mo Chit St ation 하차 후 바로 앞, MRT Kamphaengphet Station에서 도보


방람푸 시장 BANGLAMPHU MARKET

카오산 로드 바로 옆에 위치한 전통 시장. 관광지로 특화된 카오산 로드에 비해 현지 특유의 분위기를 더욱 많이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상대적으로 소박하고 한적한 편으로 현지 주민들이 더 많은 재래시장 특유의 분위기를 보여준다. 저렴한 가격의 액세서리, 식재료, 불교 용품, 과일 등을 판매하며 길거리 노점 식당 또한 곳곳에 위치해 있다. 가볍게 먹을 간식거리를 구입하거나 태국 분위기가 물씬 나는 기념품 및 선물을 구입하기에 좋은 곳이다. 카오산 로드를 둘러보며 함께 잠시 들러보자.

  • 운영 시간 : 05:00~23:00 (매장마다 다름)
  • 주소 : Thanon Kraisi, Phra Nakhon, Bangkok 10200
  • 찾아가는 법 : Tha Phra Athit 선착장에서 길건너 좌회전, 사거리에서 길을 건너면 뉴월드 백화점이 보인다. 우회전 하면 1분 거리


아시아티크 ASIATIQUE

2012년 4월에 개장한 따끈따끈한 야시장! 시장이라는 이름이 어색할 정도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모습을 자랑하는 곳이다.
아웃렛 혹은 테마 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고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상가로 젊은 취향의 옷, 액세서리, 기념품 등 다양한 물품을 취급하고 있다.
쇼핑할 곳이 많은 것은 물론, 일식, 양식 등의 레스토랑부터 각종 주전부리까지 다양한 먹을거리 또한 많아 먹고 마시며 여유롭게 구경하기에 아주 좋다. 최근 여행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 현지인들의 데이트 장소 등 방콕의 또 다른 명소로 떠오르는 곳! 사톤 선착장에서 아시아티크까지 가는 배가 무료로 오후 4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 15분 간격으로 운영되어 강변을 따라 경치를 구경하며 시장에 바로 편하게 도착할 수 있다. 해가 진 후의 아시아티크는 본격적으로 화려한 매력을 뽐낸다. 강가에서 노을을 감상한 후 강가의 거대 관람차에 올라 방콕 시내 전경을 감상해보자.

  • 주소 : 2194 Charoen Krung Rd., Wat Phaya kai, Bangkoleam, Bangkok 10120
  • 찾아가는 법 : BTS 사판탁신Saphan Tak Sin역에서 하차 후 택시 이용. 또는 BTS Saphan Tak Sin역 옆 사톤 선착장Sathorn Pier에서 무료 셔틀 보트 이용. 보트는 16:00~23:30 동안 15분 간격으로 운행.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 DAMNOEN SADUAK FLOATING MARKET

관광지로 특화된 태국의 대표 수상시장으로 현지인보다는 관광객이 많은 편. 물건 가격은 시내에 비해 비싸다. 오전 중에만 문을 열며 방콕 시내에서 현지 투어를 통해 왕복하는 것이 편하고 저렴하다. 배를 타고 태국 전통 수상가옥과 시장을 구경하는 독특한 체험!

  • 이용료 : 현지 투어(왕복 픽업) 1인당 250~350THB. 보트 이용 요금 150THB
  • 운영시간 : 06:00~11:00 (때에 따라 다름)
  • 찾아가는 법 : 방콕 시내에서 차로 1시간 30분~2시간 소요.


암퍼와 수상시장 AMPHAWA FLOATING MARKET

금, 토, 일요일에만 열리는 주말 수상시장. 낡은 분위기이지만 현지인들이 더욱 많이 찾는 정감 있는 시장이다. 밤이 되면 배를 타고 나무 가득 매달린 반딧불을 감상하는 반딧불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수상 시장에서 가까운 암파와 위험한 시장도 유명! 방콕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시장이다.

  • 이용료 : 매끌렁 위험한 시장, 매끌렁 수상 시장, 반딧불 투어 1,000~1,400THB 정도 (여행사 및 코스에 따라 상이)
  • 운영시간 : 금,토,일요일에만 운영. 반딧불 투어 18:30~
  • 찾아가는 법 : 방콕 시내에서 차로 1시간 30분~2시간 소요


마하랏 시장 TALAT MAHARAT

왕궁 주변에 위치한 작은 규모의 노점 시장. 이 곳에서 특히 눈에 많이 띄는 것은 바로 ‘크르엉 핌’.
태국은 90% 이상의 국민이 불교이며, ‘크르엉 핌’이라 부르는 작은 불상 또는 불상 조각 펜던트을 국민 대다수가 부적처럼 지니고 다닌다. 마하랏 시장의 노점 대부분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의류, 먹거리 등 다양한 노점이 있으니 간식을 즐기며 천천히 돌아다니기 좋다. 아기자기한 장식품이 많으니 간단한 기념품이나 선물 용품을 사기에도 제격이다.

  • 주소 : Maharat Rd., Phra Nakhon, Bangkok 10200
  • 찾아가는 법 : 타 창Tha Chang 선착장과 타 프라짠Tha Phra Chan 선착장 사이의 타논 마하랏에 위치
  • 완전 좋아요 348
  • 좋아요 134
  • 별로에요 4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