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껫 국기 푸껫, Phuket

무료 가이드북&맵북

푸껫 가이드북 다운로드

푸껫(푸켓) 쇼핑 리스트

이것만은 꼭 사오자!

태국, 기념품이 많아도 너~무 많다! 그런데 막상 구입하려니 무엇을 사야 할지 떠오르지 않는다면?! 물가가 높기로 소문난 푸껫에서 현명하게 기념품 쇼핑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하나를 사더라도 이왕이면 주변의 사랑을 듬뿍 얻을 수 있는 것들만 엄선하고 또 엄선한 리스트!


▶ 타이 실크
역시 태국 여행 하면 빠질 수 없는 타이 실크! 하지만 비싸도 너무 비싸다. 가족처럼 중요한 경우에는 짐 톰슨 등의 고가 브랜드를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 합리적인 소비가 필요하다.
빅 씨, 로터스 등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하는 동전지갑이나 파우치를 선택해보자. 100% 타이 실크인데도 불구하고 착한 가격을 자랑한다.


▶ 맥주
애주가들이라면 주목! 싱하Singha와 창Chang이 빠지면 섭섭하다. 태국이 고향인지라 현지 수퍼마켓에서는 무척 저렴하니 한국에 와서도 여행의 기분을 내고 싶다면 마음껏 담아오길!
하지만 액체류이기 때문에 기내 반입이 불가능 해 수하물로 부쳐야 한다는 점 잊지 말자. 만약 대량으로 구입하고 싶다면,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무게 제한 없이 기내 반입이 가능한 면세점에서 사는 것도 방법~


▶ 식품
기념품 중에서도 가장 만만한 것은 역시 먹을거리가 아닐까? 과자, 건과일, 각종 식재료 등 먹을 것을 싫어하는 경우는 드물다. 물론 선물이니 포장이 예쁘면 좋겠지만 실속이 없다면 탈락! 공항 면세점이나 고급 상점보다는 이왕이면 양이 넉넉한 마트에서 구입하자. 만약 건과일을 사고 싶다면 현지 재래시장도 추천. 흥정도 가능하고 덤도 넉넉히 주는 경우도 있다.


▶ 속옷
와코루 공장이 태국에 있어 우리나라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보통 우리나라 가격의 절반 정도인데, 세일 기간 또는 자체 행사와 겹치면 70%까지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남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자신을 위한 선물로도 꼭 구입해보자. 물론 직원에게 요청하여 사이즈 체킹은 필수라는 점 잊지 말길!


▶ 바디용품
주변에 여자가 많다면 무엇보다 화장품 선물이 제격. 그 중에서도 역시 핸드크림 등의 바디용품이 최고다. 물론 마사지 숍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질이 좋지만 가격이 비싸다.
그럴 때는 당장 마트로 달려가자.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품질의 제품이 줄을 서있을 것!


▶ 꿀
자연산 꿀이 유명한 태국! 하지만 부르는 것이 값이다. 그럴 때는 빅 씨나 로터스를 노려보길. 태국 왕실 인증 마크가 있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착한 가격!
품질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야돔
오토바이를 많이 타서 비염을 앓고 있는 인구가 많은 태국! 때문에 유독 비염 관련 용품을 많이 판매하는데, 야돔도 그 중 하나.
순식물성 아로마 제품으로 비염, 코막힘에는 물론이고, 졸음을 깨워주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도 좋다고 한다. 시원하면서도 알싸한 향이 은근히 중독적이다.
빅 씨나 부츠 등에서는 개당 20~30THB로 굉장히 저렴하다!


▶ 맥주병 홀더
푸껫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아이템! 무더운 날씨 때문에 맥주가 빨리 식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안하였다. 스폰지로 만든 것이지만 내구성도 높고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한 편.
실용성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길거리 기념품 숍에서 쉽게 볼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
  • 완전 좋아요 117
  • 좋아요 61
  • 별로에요 2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