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껫 국기 푸껫, Phuket

무료여행지도

푸껫 맵북 다운로드

팡아 만 투어+주변 섬 투어

팡아 만 투어

푸껫 여행의 필수 코스, 팡아 만은 150개가 넘는 다양한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이한 모양의 석회암들이 동굴을 형성한 곳이다.
영화에 등장한 제임스 본드 섬 투어와 카누를 타고 동굴을 통과하는 씨 카누 체험이 유명하다. 팡아 만으로 가기 위해선 푸껫 북동쪽에 있는 아오팡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이동해야 한다.


▶ 제임스 본드 섬
팡아 만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곳은 제임스 본드 섬이다. 사실 직접 보면 섬이라기보단 아주 큰 바위에 가깝다. 예전에는 타푸섬 혹은 네일섬이라 불리는 조용한 섬이었지만, 영화 007시리즈 ‘황금 총을 든 사나이’의 촬영지가 되면서 유명세를 탔다. 여행자들이 찾아오면서 그 주변으로 다양한 상점이 생겨 점점 더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쉽게 볼 수 없는 모양의 섬이 푸른 하늘과 바다에 어우러져 아름다운 광경을 자아내니 팡아 만에 간다면 꼭 들러보자!



▶ 씨 카누
아슬아슬 스릴 있는 체험, 씨 카누. 카누는 좁은 공간에 일렬로 앉아 노를 저어 움직이는 작은 배이다. 큰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그룹을 지어 카누에 옮겨 타면서 씨 카누 체험은 시작된다. 특히 씨 카누의 하이라이트는 동굴을 통과하는 시간이다. 낮은 천장의 동굴을 작은 배에 의지하여 통과할 때는 정말 머리가 닿을 듯한 느낌이 들어 무섭기까지 하다. 하지만 그런 스릴이 씨 카누의 매력! 보통 노는 현지인이 저어주는데 사진도 찍어주고, 어설픈 한국어로 농담도 해주며 더 즐거운 체험이 되게 도와준다. 사실 씨 카누 투어를 하는 곳 주변은 무릎 높이까지 밖에 안 되는 얕은 물이니 너무 겁먹지 말고 즐겁게 즐기자!



▶ 이슬람 수상 마을
팡아 안쪽에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수중 마을이 있다. 말레이시아에서 이주해 온 어부들이 만든 곳이기 때문에 이 마을의 주민은 모두 이슬람교도이다. 이주한 지 2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들은 이슬람 사원을 짓고 술과 돼지고기를 금지하며 자신의 종교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런 특별한 사연과 맛있는 이슬람 음식이 더해져 항상 많은 여행자로 붐비는 곳이다.

주변 섬 투어

푸껫 근교에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속을 보유한 스쿠버다이빙과 스노클링 포인트가 많다. 깊은 바닷속을 즐기고 싶은 여행자들이 주로 반나절 투어로 많이 찾는다.
특히 작은 섬일수록 방문자가 적어 맑은 바닷물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 시밀란 Similan
세계 10대 다이빙 포인트 중 하나인 시밀란. 9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국립 공원이다.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밀란 섬은 이중 가장 큰 곳이다.
일 년 중 6개월 11월부터 4월까지만 여행자를 받아 주는 만큼 천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곳! 탑라무 부두에서 뱃길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다.


▶ 카이 섬 Khai Island
다양한 바다 생물을 보고 싶다면 이곳으로 떠나자. 카이 녹, 카이 누이 두 섬을 통틀어 카이 섬이라 부른다. 얕은 수심의 물 속이 보일 정도로 맑은 바다는 남녀노소 누구나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특히 푸껫에서 스피트 보트로 20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거리 때문에 스노클링 포인트로 사랑 받고 있다.
  • 완전 좋아요 195
  • 좋아요 37
  • 별로에요 1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