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국기 세부, Cebu

무료 가이드북&맵북

세부 가이드북 다운로드

세부 자유여행 일정

세부는 신혼 여행, 가족 여행의 메카!

힐링이 주목적인 여행지인만큼 마음에 여유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리조트 의존도가 높고 다양한 투어가 많아 초행이라면 하루 하루 투어 체험만 해도 며칠이 휙 지나갈 것! 가장 많은 여행객이 선호하는 막탄의 리조트, 보홀에서의 1일 투어, 세부 시티 워킹 투어 등 하루 하루 다른 테마의 세부&보홀 일정을 소개한다. 3일의 즐거운 시간 동안 휴식 제대로!

호핑 투어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돌핀 왓칭, 스노쿨링, 씨푸드 런치까지

보홀 호핑투어는 주로 돌핀 왓칭, 발리카삭 섬에서의 스노클링/스쿠버다이빙, 씨푸드 런치, 버진 아일랜드가 포함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방카를 타고 알로나 비치에서 출발하여, 1시간쯤 가다 보면 돌고래 떼를 만날 수 있다. 바다 위를 점프하며 다니는 야생 돌고래를 볼 수 있는 것이 보홀 호핑투어만의 매력! 스쿠버 다이빙은 필수가 아니며, 옵션으로 신청하면 된다. 물놀이를 즐길 후 발리카삭 섬에서 먹는 바비큐 점심. 식사 후에는 충분한 자유시간을 주기 때문에 액티비티와 휴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호핑 투어의 일정은 대개 아침부터 저녁 식사 전까지이다.

초콜릿 힐

천국으로 가는 듯한 214개의 계단
해가 질 때 가장 아름다운 곳
건기 때는 초콜릿 색으로 변하는 장관

보홀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로, 1,268개의 언덕이 일정한 모양과 높이로 이루어져 신기하리만큼 멋진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평소에는 초록색으로 덮여 있다가 건기 쯤에 서서히 갈색으로 변하는 아름다운 언덕. 멀리서 보면 꼭 초콜릿이 뿌려져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이색적인 풍경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214개의 계단을 거쳐 전망대로 가는 것을 추천! 사진에서만 보던 초콜릿 힐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이다.

안경 원숭이 보호 구역

정식 명칭은 PhilippineTarsius
안경원숭이의 보금자리
숲 곳곳 안경원숭이를 찾아다니는 재미

보홀 섬에서만 볼 수 있는 멸종 위기의 종, 안경 원숭이를 만나보자. 안경 원숭이는 작은 몸과 큰 귀, 큰 눈망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친숙하고 귀여운 외모와는 다르게 예민한 편이라 서식지를 옮기면 적응을 하지 못한다고 한다. 그래서 개체수가 크게 줄어 멸종 위기에 놓여 있는 희귀 원숭이다. 야행성인 안경 원숭이는 낮에 나무에 매달려 잠을 자고 있기 때문에 쉽게 찾기가 어렵다. 낮에는 거의 잠을 자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소음을 내지 않아야 하며, 사진을 찍을 때는 플래쉬를 터뜨리지 말아야 한다. 또한 성급하게 원숭이를 만지는 행동은 자제하자.

나비 보호 센터

약 300종의 나비 서식
체험프로그램 마련
나비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

약 300여 종의 나비가 서식하는 곳. 살아있는 나비를 직접 만지고 나비에 대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곳곳에 박제된 나비와 살아있는 애벌레, 나비를 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한 여행객이라면 필수 코스!

산 페드로 요새

스페인 통치 시에 세워진 요새
필리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오래된 건축미

꼭 둘러보아야 할 세부 시티의 명소들 중 하나. 스페인의 오래된 건축미가 묻어나는 곳으로 1783년, 해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세워진 요새이다. 이국적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규모는 작지만 조용한 공원의 분위기로 가벼운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산토 니뇨 성당

성 어거스틴 성당으로도 불리는 오래된 성당
내부에 성당 역사를 소개하는 박물관이 위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세부 시내의 역사가 오래된 성당. 내부는 화려한 장식과 벽화, 동상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필리핀의 수호신으로 여겨지는 아기 예수상이 전시되어 있다. 세부의 여러 행사가 열리는 중심지로 꼭 한번 들러볼만한 명소이다. 일요일에는 실제로 미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엄숙한 분위기가 조성된다. 사람이 많으니 소매치기를 조심할 것! 성당 내부에 박물관도 있으니 성당의 역사가 궁금하다면 방문해보자.

마젤란 십자가

1521년 마젤란이 세운 초대형 십자가
필리핀 최초로 가톨릭 세례가 이루어진 곳
이국적인 느낌의 벽화

산토 니뇨 성당과 더불어 필리핀의 역사와 종교적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마젤란이 십자가를 세우는 모습이 그려진 천장 벽화가 인상적이다. 십자가 조각을 떼어가 물에 달여 마시면 병이 낫는다는 속설이 있어 수많은 관광객들이 십자가 조각을 떼 가기도 했다. 현재는 훼손을 막기 위해 단단한 나무로 십자가를 감싸 놓았다.

아얄라 몰

야외 테라스와 야경이 멋진 쇼핑 센터
쇼핑, 식사, 오락을 한번에
낮보다 더 인기있는 저녁의 분위기

세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복합 쇼핑 센터. 음식점과 카페는 물론 아이맥스 영화관도 있어 쇼핑과 오락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쇼핑몰 외부의 작은 정원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할 수 있으며, 조명이 아름다워 로맨틱한 저녁의 분위기도 만끽할 수 있다.
쇼핑 센터 내에 시티은행과 환전센터도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탑스 힐

세부 전경이 모두 내려다보이는 최고 높이 전망대
사랑과 우정을 지켜 준다고 하는 종
저녁 노을과 야경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

세부의 유일무이한 전망대! 세부 시티 중심과는 거리가 있는 편이지만, 도시의 탁 트인 전경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전망대 내에는 간단한 스낵과 음료 등을 판매하는 상점이 있고, 곳곳에 벤치가 있어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잊지 못할 추억과 기념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이니 한번쯤 다녀오는 것을 추천! 단, 전망대까지 도보로 이동하기 어려운 편으로, 택시를 이용하여 올라가야 하며 왕복 요금을 미리 흥정한 후 가야 한다.

세부 & 보홀 3박 4일 코스 DAY 1

도착 및 휴식의 날

세부로 가는 비행기는 주로 저녁 시간대, 현지에 도착하면 늦은 밤 또는 새벽이다. 리조트에서 비행의 피로를 풀자.

세부 & 보홀 3박 4일 코스 DAY 2

호핑 투어와 마사지의 날

이른 아침에 일어나 호핑 투어를 떠나자. 저녁은 리조트에서 마사지를 받으며 쉬자.

호핑투어 ▶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 점심식사 ▶ 숙소 ▶ 스파 및 마사지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호핑 투어의 일정은 대개 아침부터 저녁 식사 전까지이다. 배를 타고 호핑을 떠나 스노클링, 수영 등을 즐겁게 하면 끝! 점심은 호핑 투어 중 먹을 수 있으며, 투어가 끝나면 숙소로 돌아와 휴식하자. 좋은 리조트에 묵는다면 리조트 내의 수영장이나 부대 시설을 이용하는 데만도 시간 가는 줄 모를 것! 대부분의 리조트에서 스파를 운영하므로 스파에서 마사지를 받으며 편안히 휴식을 취해도 좋다.

세부 & 보홀 3박 4일 코스 DAY 3

보홀을 만끽하는 날

업체에 따라 코스는 조금씩 다르지만, 미리 예약하여 보홀의 명소를 한나절 둘러보는 육상 투어를 체험해 보자.

호텔조식 ▶ 초콜릿 힐 ▶ 안경 원숭이 보호 구역 ▶ 나비 보호 센터 ▶ 로복강 투어 ▶ 리조트 휴식

세부에서 보홀로 넘어가는 배편까지 포함된 패키지를 미리 한국에서 예약해도 좋고, 보홀에서 하루 묵을 예정이라면 보홀 항구나 관광 안내 센터에서 자료를 받아 당일 육상투어를 현지에서 바로 신청할 수도 있다. 인원이나 일정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다르다. 투어를 이른 아침 출발할 경우 숙소에 도착하면 늦은 오후. 남은 시간은 리조트에서 휴식과 스파, 마사지 등을 하며 마지막 밤을 편안하게 보내자.

세부 & 보홀 3박 4일 코스 DAY 4

세부 시티 투어의 날

시내 여행지 도보 관광 후 주요 쇼핑몰에서 쇼핑, 경치 좋은 곳에서 일몰과 야경까지! 해가 빨리 지니 서두르자.

산 페드로 요새 ▶ 산토 니뇨 성당 ▶ 마젤란 십자가 ▶ 아얄라몰, SM몰, I.T.Park 등 쇼핑 ▶ 탑스 힐 야경

산 페드로 요새, 산토 니뇨 성당, 마젤란 십자가 등 시내의 주요 여행지를 걸어서 둘러본 뒤 택시를 타고 아얄라 몰, SM몰, I.T. Park 등으로 가 쇼핑을 즐기면 된다. 마지막 날의 저녁 시간은 야경과 함께! 탑스 힐, 마르코 폴로 블루 바&그릴 등 야경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향하자. 세부의 일몰 시간은 빠른 편. 야경을 잠시 감상 후 공항으로 출발하자.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은 날짜를 넘겨 늦은 밤 또는 새벽에 출발하는 일정이 많으므로 인천 공항에 도착하면 하루가 더 지나 있을 것!
  • 완전 좋아요 324
  • 좋아요 84
  • 별로에요 6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