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국기 전주, Jeonju

무료여행지도

전주 맵북 다운로드

전주 1박 2일 여행

전주 숙박의 특징은 정말 많은 한옥 게스트 하우스가 넘쳐난다는 것!
한옥마을을 걷다 보면, 골목골목 숨겨진 보석 같은 게스트하우스를 찾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하룻밤 머물면 좀 더 풍성하고 다이나믹한 전주를 즐길 수 있으니, 가능하면 전주에 몸을 맡겨 보자.

여행 1일차

삼백집에서 나물 국밥&모주 ▶ 전주동물원 ▶ 경기전&전동성당&길거리야 ▶ 전주공예품전시관 ▶ 다우랑 수제만두에서 군만두 ▶ 오목대&이목대&한벽당 ▶ 츄남에서 츄러스 ▶ 천년누리 봄에서 막걸리 한상 겸 식사 ▶ 자정 전일갑오에서 맥주&황태포&계란말이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콩나물국밥집, 삼백집
유명 요리 만화 허영만의 ‘식객’에도 등장한 콩나물국밥집. 전주의 3대 국밥집 중 왱이집과 비교되는 곳이다. 왱이집과 다른 점은 수란이 아닌 익혀진 계란 부침이가 나온다는 사실.
바로 옆집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선 삼백집 영수증으로 할인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자.



전주 도심의 쉼터, 전주동물원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산책을 하며 즐기기 좋은 곳이다. 입장료도 저렴하고 환경과 자연도 잘 마련되어 있어 더욱 좋다.
기간에 따라 야간개장도 열어 해당 시즌에는 더욱 인기가 많다.



전주 한옥마을의 중심, 경기전&전동성당&길거리야
한옥 마을 초입에 있는 경기전과 전동선당. 이곳을 시작으로 전주 한옥마을 여행이 시작된다.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곳이니 꼭 함께 방문하자.
걸으면서 출출해지면 길거리야에서 바게트를 먹으며 천천히 걷는 것도 좋겠다.



한옥마을의 볼거리, 전주공예품전시관
아기자기한 공예 소품들을 볼 수 있는 곳. 한옥마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곳 중에 하나다.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고, 무엇보다 전주여행의 기념품 구입하기에도 좋다.



다양한 종류의 만두, 다우랑
전주의 신흥강자로 많은 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 새우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 있다는 새우 군만두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며,
이외에도 철판 군만두, 완자 등 다양한 수제 만두가 준비되어 있다.



전주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곳, 오목대&이목대&한벽당
다리 하나를 사이에 두고 나란히 위치한 오목대(梧木臺)와 이목대(梨木臺)는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곳이며 특히 한옥마을 주변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이와 함께 전주 8경 중 하나도 손꼽히는 한벽당 역시 누각에서 바라보는 전주천과 그 일대의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갓 만들어진 츄러스, 츄남에서 디저트를
한옥마을 중앙에 위치한 한옥 2층 카페. 다양한 츄러스 속재료를 선택해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다.
바로 옆의 물레방아를 보며 맛보는 것도 즐거움!



푸짐한 막걸리 한 상, 천년누리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곳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 막거리 한상을 시키면 막걸리 한 주전자와 다양한 기본 안주들이 나온다.
막걸리를 추가할 때마다 새로운 안주도 함께 추가된다. 깔끔하게 막걸리를 즐기고 싶은 여행자라면 추천!



전주 가맥의 시초, 전일갑오에서 자정을
가맥집의 시초인 전일갑오는 전주 현지인과 관광객으로 항상 북적인다. 이곳 매콤한 특제 소스는 황태포의 맛을 한층 더 깊게 해 맥주를 당기게 한다.
황태포 외에도 오징어구이, 계란말이 등의 메뉴도 있으며 즉석에서 생라면을 구입해 부셔 먹을 수도 있다.

여행 2일차

객사주변 걷고 싶은 길&영화의 거리 ▶ 맘은 콩밭에 두루치기 ▶ 꿀비 팥빙수 ▶ 조점례남문피순대 ▶ 남부시장 레알뉴타운 청년몰 ▶ 자만 벽화마을 ▶ 카페 투모로우 ▶ 귀가


전주의 가볼만한곳, 객사길과 영화의 거리
하루는 전주 한옥마을을 열심히 구경했다면 남은 하루는 이곳 객사주변에서 즐기자. 전주의 핫한 쇼핑거리와 함께 전주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 거리가 함께 있다.
하루 사이에 과거에서 다시 현재로 시간여행을 온 듯한 느낌도 든다.



부들부들한 돼지고기 두루치기 한상, 맘은 콩밭에
객사 주변에서 든든하게 한끼 먹고 싶다면 이곳을 찾자. 해물 순두부, 된장찌개 생선구이 등을 팔지만,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생고기 두루치기!
전통 한옥을 개조해 만든 고즈넉한 분위기와 한식이 잘 어울린다.



우유를 얼린 빙수의 부드러움, 꿀비
우유를 통째로 얼린 우유 얼음과 직접 만든 팥까지 착한 빙수를 만날 수 있는 곳.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해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얼린 우유로 부드럽고 고소하며 팥은 한 번까지 무료로 추가된다.



쫀득한 피순대와 순댓국의 맛, 조점례남문피순대
국밥으로 유명한 전주! 조점례남문피순대는 그중에서도 순대국밥이 유명한 곳으로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순대보다 훨씬 부드러운 식감의 피순대 전문점이다.
피순대는 선지를 섞어서 만든 순대로 처음엔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한번 맛본 사람은 그 맛을 잊지 못하고 계속 찾는 마성의 음식!
함께 나오는 깻잎, 마늘, 쌈장, 부추무침 등을 곁들여 먹어도 좋다.



전주의 가장 큰 재래시장, 남부시장 레알뉴타운 청년몰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로 불렸을 만큼 훌륭한 위치에 큰 규모를 자랑했던 전주 남부시장.
이곳의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전통 시장 활성화와 청년 창업 지원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레알뉴타운, 청년몰!
남부시장 2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20~30대의 젊은 사장님들이 혼자 혹은 소수 인원으로 꾸려 나가는 작은 가게가 옹기종기 모여 있다.



알록달록 예쁜, 자만 벽화마을
집집마다 예쁘고 귀여운 벽화들로 칠해진 곳. 마음에 드는 벽화 앞에서 열심히 기념사진을 남기자.
곳곳의 카페들도 마련되어 있어 음료를 마시며 걷기 좋은 곳이다. 유명 드라마의 촬영장소로도 소개된 곳이다.



한옥마을의 전경을 한눈에, 카페투모로우
석양 질 때 한옥마을 전경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카페 투모로우를 찾아보자. 실내에서 봐도 좋지만 테라스석이 마련되어 있으니 잠깐이라도 올라가보자.
특히 해가 질 때쯤 간다면 이곳은 최고의 포토존. 대부분 메뉴들이 저렴하고 와인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 완전 좋아요 206
  • 좋아요 81
  • 별로에요 4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