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국기 전주, Jeonju

무료 가이드북&맵북

전주 가이드북 다운로드

당일치기, 전주 먹거리 투어

유서 깊은 도시 전주는 예부터 푸짐하고 정갈한 음식들로 맛의 고장으로 불린다.
이곳 전주는 지금 이색적이고 새로운 음식들까지 더해 구(舊)와 신(新)의 맛으로 여행자들의 입을 즐겁게 한다.

전주 먹거리 투어

한옥마을 걷기 ▶ 교동석갈비 ▶ 카페 모이에서 인절미 토스트 ▶ 오목대&이목대 ▶ 애담 찹쌀떡에서 딸기 찹쌀떡 ▶ 다우랑 수제만두에서 군만두 ▶ 길거리야(바게트 버거) ▶ 전주향교&한벽당 ▶ 천년누리봄에서 막걸리 한상 ▶ 전일갑오(가게 맥주&황태포)


전주 최고의 여행지, 한옥마을 걷기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온 듯한 한옥마을. 마치 테마파크에 온 것 같은 느낌도 든다. 거기에 한복을 입은 여행객들도 많아 분위기를 더욱 어울리게 만든다.
이색적인 공간인 동시에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들로 가득하다.



뜨거운 돌판 위에 갈비, 교동석갈비
다지지 않은 갈비살 그대로를 즐기고 싶다면! 뜨거운 돌판 위에 자글자글 끓는 갈비와 양파, 버섯을 함께 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다.
잘 꾸며진 한옥집에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보는 재미도 더해 입도 눈도 즐거운 곳!



손으로 하나하나 직접 꼬은 수제 꽈배기, 모정 꽈배기
즉석에서 한줄 한줄 손수 꼬아 만든 수제 꽈배기.
담백하고 바삭한 그 맛에 자꾸만 가는 손을 멈출 수 없어 간식거리로도, 선물용으로도 그만인 인기 꽈배기.



전주 최고의 명당자리, 오목대&이목대
다리 하나를 사이에 두고 나란히 위치한 오목대(梧木臺)와 이목대(梨木臺).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곳이며 한옥마을 주변 경관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여행 중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



찹살떡 안에 딸기와 곶감이, 애담
다양한 간식거리가 있는 한옥마을에서도 유일한 과일 찹쌀떡 집! 쫀득쫀득한 찹쌀떡 안에 딸기와 곶감이 들어있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만두, 다우랑
전주의 신흥강자로 많은 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 새우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 있다는 새우 군만두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며,
이외에도 철판 군만두, 완자 등 다양한 수제 만두가 준비되어 있다.



바게트 빵을 가득 채운 재료와 양념들, 길거리야
한옥마을 곳곳의 벤치에서 삼삼오오 모여 뭔가를 먹고 있다면 대부분 길거리야의 바게트 샌드위치!
바삭바삭한 바게트 안에 여러 가지 채소, 고기 그리고 특제 소스가 어우러져 묘한 맛을 낸다. 어린 시절 학교 앞에서 먹어 봄직한 추억의 맛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역사 드라마의 배경지, 전주향교&한벽당
전국의 향교 중 가장 대규모이자 보존이 잘된 전통 향교. 이곳에는 실제로도 여러 예절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다양한 역사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한벽당은 전주 8경 중에 하나로 손꼽히여 이곳 누각에서 바라보는 전주천과 그 일대의 풍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나 있다.



푸짐한 막걸리 한 상, 천년누리봄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곳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 막거리 한상을 시키면 막걸리 한 주전자와 다양한 기본 안주들이 나온다. 막걸리를 추가할 때마다 새로운 안주도 함께 추가된다. 깔끔하게 막걸리를 즐기고 싶은 여행자라면 추천!



전주 가맥의 시초, 전일갑오(가게 맥주&황태포)
가맥집의 시초인 전일갑오는 전주 현지인과 관광객으로 항상 북적인다. 이곳 매콤한 특제 소스는 황태포의 맛을 한층 더 깊게 해 맥주를 당기게 한다.
황태포 외에도 오징어구이, 계란말이 등의 메뉴도 있으며 즉석에서 생라면을 구입해 부셔 먹을 수도 있다.
  • 완전 좋아요 207
  • 좋아요 68
  • 별로에요 7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