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국기 오사카, Osaka

무료여행지도

오사카 맵북 다운로드

온천과 료칸 체험 아리마 온센

일본하면 온천! 저렴하고 수준 높은 아리마 온천 마을로 출발!

온천과 료칸 체험 아리마 온센 有馬温泉

일본 고유의 문화 중에 전세계인이 열광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온천과 료칸.
우리나라의 대중목욕탕과 달리 옷을 입고 들어가고, 조용히 정말 뜨거운 기운을 느낄 수 있기에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간혹 가다가 노천탕에서 남녀 혼탕이 있긴 하지만, 이제는 그마저 사라지고 거의 남녀 구분이 되어 있는 형태.

일본에서는 홋카이도와 후쿠오카 지역이 온천으로 발달하였으나, 칸사이 지역에도 온천은 존재한다.
고베에 위치한 아리마 온센 有馬温泉, 나라의 나라건강랜드 온천욕 奈良 健康ランド, 그리고 떨어진 지역이지만 시가현 오츠시에 위치한 료테이코요 료칸料亭紅葉 까지.

특히 아리마 온센은 정통 온천을 오사카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칸사이 지방 여행시 꼭 한 번 둘러봐야 할 명소이다.
차가운 겨울, 뜨끈한 온천 탕에 앉아 시원한 맥주 한 잔을 마시며 바라보는 그 광경은 눈이 아닌 몸이 기억하게 될 것이다.

아리마 온센 有馬温泉

롯코산 중턱에 위치한 이 온천 마을은 한 동네에 여러 가지의 테마를 가진 온천이 모여져 있는데, 최근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각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나라시대 때부터 유명한 마을로 굳이 온천을 즐기지 않더라도 무료 족탕을 이용할 수 있으니 더욱 인기 만점.
게다가 동네 곳곳에 놓여져 있는 소쿠리는 온천의 수증기에 각종 먹을거리를 자유롭게 쪄서 먹으라는 마을 주민들이 제공하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옥수수, 감자, 계란을 온천 수증기에 뜨끈하니 쪄 먹으며 족탕을 즐겨 보자.

아리마 온천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자연적으로 온천이 올라와 현재도 지하 300m정도의 얕은 깊이까지만 들어가도 온천수가 나온다고 한다.
일본 환경성에서 요양온천으로 지정하고 있는 9가지 주성분 중에서 무려 7가지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정말로 건강한 온천!
단순성온천, 이산화탄소천, 탄산수소염천, 영화물천, 유삼염천, 함철천, 방사능천 총 7가지가 몸을 좀 더 건강하게 해주고 있다.
그렇기에 덴진원천, 고쿠라쿠 원천, 탄산 원천, 고쇼 원천, 아리아케 원천, 우와나리 원천, 다이코천(음수대)가 아리마 온천 마을 곳곳에 위치할 정도.

다양한 온천 시설이 있지만, 대중탕으로는 킨노유金の湯(금빛온천)과 긴노유銀の湯(은빛온천)이 있으며, 무료 이용 족탕은 킨노유 옆에 위치한다.
물론 다른 온천들도 당일 이용은 가능하나 좀 더 입장료가 비싼편이며, 주말에 휴업하는 편이 많다.

주소 : 兵庫県神戸市北区有馬町 790-3
전화번호 : +81-78-904-0708
홈페이지 : www.arima-onsen.com
찾아가는 방법 : 고베전철 아리마온센역에서 도보 8분
  • 완전 좋아요 250
  • 좋아요 152
  • 별로에요 13

댓글 1

  • 권*근

    2017-10-08 22:00
    이번주 추석연휴에 오시카(고베)아로마 온천
    다녀 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