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중 국기 타이중, Taichung

무료 가이드북&맵북

가오슝&타이중 가이드북 다운로드

타이중 대표 먹거리

대표 먹거리

쉴 틈 없이 디저트



▶ 빙수 氷水 Ice Flakes
타이완의 수많은 음식 중에서도 인기 최고인 빙수, 특히 망고 빙수는 현지에서 한 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마력을 가진 진미 중의 진미다. 살살 녹는 생과일과 달콤하고 차가운 얼음의 조합은 타이완을 오래도록 생각나게 만든다.


▶ 쩐주나이차 珍珠奶茶 Bubble Tea
타이중의 ‘춘수당’에서 처음으로 만든 쩐주나이차,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는 음료지만 현지의 것은 확실히 다르다. 가격은 저렴, 맛은 고급, 게다가 ‘우스란’ 등 프랜차이즈를 골목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으니 계속 손이 가게 될 것!



먹을수록 맛있는 현지식


▶ 딤섬 點心 Dimsum
작은 중국식 만두로 광둥 지역에서 유래되었다. 타이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음식으로 야시장부터 고급 현지식 레스토랑까지 가격도 종류도 천차만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레스토랑 ‘딘타이펑’도 타이완이 원조다.


▶ 훠궈 火鍋 Hot Pot
중국식 샤부샤부. 두 가지 탕이 한번에 나오는 원앙鴛鴦 훠궈가 보편적으로, 담백한 백탕과 매콤한 홍탕의 조화가 일반적이다. 1인분 훠궈 전문점의 경우 육수도 1가지. 식당에 따라 가격도 내용물도 천차만별이니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 우육면 牛肉麵 뉴러우멘
현지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소고기 국수. 진한 국물에 큼직한 소고기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다. 육개장이나 갈비탕, 일본의 라멘같기도 한 익숙한 맛 덕에 한국 사람들도 즐겨 먹는 현지 음식이다.



카페 Café & 베이커리 Bakery

스타벅스는 기본, ‘카페 도너츠’ 등 로컬 프랜차이즈, 영국식 럭셔리 카페 ‘로즈 하우스’, 그리고 이름 모를 작은 카페들까지! 가오슝과 타이중 거리 곳곳에서 다양한 카페 혹은 빵집을 찾아볼 수 있다.



해산물 海産物 Sea Food

바닷가가 인접한 가오슝에서 맛보는 특별한 현지식, 치진 풍경구에 위치한 해산물 거리 음식! 한 접시에 TWD100~200 정도로 많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신선한 해산물을 현지에서 먹는다는 것만으로 입과 마음은 즐겁다.



먹거리 IN 야시장


▶ 오징어 튀김
오징어를 잘라 튀겨 컵에 꽂아 주는 형태, 소스를 끼얹어 먹는 형태 등 갖가지 종류가 있다. 어느 방식으로 먹어도 훌륭한 맛.


▶ 꼬치 구이
닭, 돼지, 소는 물론 양고기, 해산물, 어묵, 두부 등 다양한 재료와 고기 부위로 익숙한 것부터 쉽게 도전이 힘들 것 같은 독특한 종류가 가득!


▶ 니우파이 牛排 Beefsteak
타이완식 스테이크로 면 위에고기가 얹어진 모양이다. 전문 매장도 있지만 야시장에서 먹는 저렴이 버전도 훌륭한 맛!


▶ 큐브 스테이크 Cube Steak
즉석에서 직 화로 구 운 고기에 소금을 살짝 뿌려주는 음식으로 개수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최근 야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 고구마 볼 地瓜球 띠과치우
고구마 전분을 한입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동그랗게 말아 튀긴 간식.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 완전 좋아요 306
  • 좋아요 74
  • 별로에요 3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