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국기 서울, Seoul

무료여행지도

서울 맵북 다운로드

천천히 산책하기 2박3일

동쪽과 서쪽 끝을 지하철로 이동하면 한 시간이 넘을 만큼 큰 도시인 서울.
짧은 일정이라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원하는 테마를 정해두고 그에 해당하는 지역 위주로 움직이자.
출퇴근 시간은 물론 대부분 시간에 도로가 막힐 수 있으니 되도록 지하철로 이동하는 게 편하다.

인사동

외국인 여행객들의 방문 1위 코스
한국적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은 장소
길 따라 이어지는 간식거리들도 먹어보기 좋은

안국역에서 종로3가까지 1km가 채 되지 않는 짧은 구간이지만 많은 관광객에게 큰 사랑을 받는 서울의 대표 전통 거리. 화랑, 한식집, 전통찻집, 갤러리, 공예품점 등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수많은 가게가 가득하며 모든 간판이 한글로만 되어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삼청동

천천히 걸으면서 둘러봐야 매력이 나타나는 곳
북촌한옥마을이 함께 있어 걷다보면 다같이 볼 수 있는
작은 카페들과 맛집들이 골목골목 숨어 있는

인사동에서 큰 길을 건너 고즈넉한 길을 쭉걸어온 후 정독도서관 주변으로 펼쳐지는 거리. 카페와 맛집, 갤러리와 다양한 숍이 자리잡고 있으며 경복궁과 북촌 사이에서 과거와 현재가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분위기를 뽐낸다. 젊은이들에게 나들이 장소, 데이트 코스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다.

북촌 한옥마을

실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
언덕 높은 곳에 위치해 서울이 내려다보이는
한옥을 개조한 게스트하우스도 하루쯤 꼭 방문해보자

두 개의 궁과 가까운 위치로 인해 주로 양반과 왕족들이 살아온 동네로, 현재까지 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청계천의 북쪽이라는 의미로‘ 북촌’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삼청동, 경복궁과 가까워 함께 돌아보기 좋은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언덕길 골목 골목을 거닐며 북촌 8경이라 불리는 포토존을 찾아보자.

명동

화장품 쇼핑을 하려면 명동으로
옷, 화장품, 신발, 면세, 백화점 모두 명동에서 가능
중국어 안내가 가장 잘되어 있는 지역

서울 여행에 있어서 빼먹을 수 없는 거리. 맛집과 가까운 호텔 및 숙소들은 기본, 거의 모든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가 모여 있으며 복합쇼핑몰과 롯데 백화점, 면세점까지 있으니 실로 쇼핑의 천국이다.

N서울타워

사랑의 자물쇠로 가득찬
케이블카, 버스, 도보 다양한 방법으로 올라갈 수 있는
남산타워의 360도 회전 레스토랑도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남산의 꼭대기에 위치한 전파탑으로 서울의 상징 중 하나. 산의 높이 243m, 탑의 높이 약 240m로 전망대에 올라가면 서울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친구나 연인끼리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랑의 자물쇠로도 유명하다.

광화문

서울 한중심으로, 서울 방문 필수 코스
야간에 보는 광화문의 모습을 더욱 아름다움
광화문을 앞에 두고 기념사진 촬영은 반드시!

조선시대 정궁이었던 경복궁의 남문이자 정문. 앞쪽으로 펼쳐진 기다란 광장에는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장군 동상이 위치하며, 다양한 행사 또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애용되고있다. 문 앞에서 광장까지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1시, 14시, 16시에 수문장 교대의식이 진행된다. 교대의식 소요 시간은 10분 정도다.

경복궁

서울에서 궁하면 떠오르는 가장 첫번째 궁
청와대 올라가는 길 옆에 위치
한국민속박물관이 나란히 위치

1395년 태조 때에 만들어진 조선의 첫 번째 궁궐. 조선 초기와 말기 때에 이용되었고 북궐(北闕)이라는 별칭으로 불렸다. 화재와 임진왜란(1592) 등을 거치며 많은 부분이 훼손되었고 200년 이상 쓰이지 않다가 조선 말기 고종 때에 다시 세워졌다.
2010년에 일부 복원을 마치고 공개되었으며 왕의집무 공간, 왕족들의 거주 공간 등의 모습을 볼 수있다. 사적 제 117호로 지정되어 있다.

서울특별시청

서울특별시청 앞 광장은 겨울이면 스케이트장으로 변신
다양한 행사가 광장 앞에서 열려 볼거리 풍성
시청의 도서관도 빼놓지 말고 방문해야 할 곳

서울시의 시청사로, 바로 앞에 펼쳐진 잔디 광장은 휴식 공간 혹은 행사장으로 사용되며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이 마련된다. 지하에 자리한 ‘시민청’은 시민들의 문화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전시와 공연 등이 열린다. 앞쪽에 위치한 오래된 건물은 구 청사로, 도서관 건물로 쓰이고 있다.

덕수궁

연인이 걸으면 헤어진다는 덕수궁 돌담길
한복을 입고 입장하면 무료 입장 가능
다른 궁들에 비해 현대적인 건물이 많은 곳

사적 124호. 원래 명칭은 경운궁(慶運宮)으로, 임진왜란으로 피신했다가 돌아온 선조가 왕실의 개인 저택 중 하나였던 이곳을 임시 행궁으로 삼으며 궁궐로 불리기 시작했다. 고종이 말년을 이곳에서 보내는 동안 제대로 된 궁의 모습을 갖추었고, 이 때 명칭도 덕수궁으로 변경하였다. 고종 때에 지어진 서양식 건물들은 현재 대한제국역사관,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 등으로 이용되고 있다.

서울시립미술관

개성강한 전시들이 상시 운영되는
현대미술이 좀 더 많이 보여지는 편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만나는, 정동길 앞에 위치한 서울의 대표 미술관. 상설전시는 물론 매번 색다른 전시가 진행되며, 야외에 위치한 다양한 작품도 좋은 볼거리다. 서소문동에 위치한 이곳은 본관으로 북서울미술관, 남서울생활미술관, 경희궁 분관 등 분관도 운영되고 있다.

여의도

국회의사당, 증권가가 위치한
각종 방송국이 위치해 연예인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IFC 몰과 여의도공원, 한강공원 등 즐길거리가 풍부

한강 위에 위치, 영등포와 샛강을 사이에 두고 위치한 섬으로 서울의 정치, 경제, 미디어 등을 주도하는 지역이다.
복합 공간인 IFC몰, 쉬어가기 좋은 여의도공원, 서울 최고의 벚꽃 명소 윤중로, 63빌딩 등 서울 시민들도 즐겨 찾는 장소들이 밀집해 있다.

청계천

연등행사, 장터 등 여러 행사가 청계천에서
낮과 밤 언제 방문해도 산책하기 좋은 곳

광화문에서 왕십리까지, 한강의 북쪽을 가로지르는 10km 길이의 하천. 2005년 복원된 이후로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 장소 겸 서울 시민들의 생활속 휴식처로 자리잡았다. 아름다운 강변을 따라 서울의 대표 관광지가 곳곳에 위치해 있어 함께 돌아보기 좋다.

서촌

최근에 뜨고 있는 핫 플레이스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로 소소한 맛집들이 대거 포진

경복궁의 서쪽에 있는 마을이라는 의미로, 경복궁길을 따라 골목 골목에 위치한 카페와 갤러리 등 다양한 가게들이 매력을 뽐내는 곳이다. 오래된 주택가 사이를 거닐면서 눈에 띄는 아기자기한 상점을구경하며 잠시 쉬었다 가보자.

광장시장

방대한 시장으로 물건보다 먹는 걸로 유명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오래된 시장으로 한복, 직물, 의류를 판매하는 상점이 대부분이다. 육회와 마약김밥, 빈대떡과 떡볶이 등이 무척 유명해 먹거리를 즐기러 오는 방문객이 많다.

홍대

패션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사람이라면 필수 방문
길거리 쇼핑, 저렴한 맛집부터 카페, 클럽까지 다양하게

예술대로 유명한 ‘홍익대학교’를 중심으로 한 주변 지역. 젊은이들의 거리답게 최신 스타일의 독특하고 다양한 맛집과 카페, 술집, 옷가게 등이 밀집되어 있다. 곳곳에 위치한 크고 작은 공연장, 홍대의 진가를 볼 수 있는 밤의 클럽들까지, 항상 수많은 사람으로 발 디딜 틈이 없는 곳이다.

천천히 산책하기 2박3일 DAY1

10:00 인사동 ▶ 12:00 삼청동 ▶ 13:00 점심식사 ▶ 14:00 북촌 한옥마을 ▶ 16:00 명동 쇼핑거리 ▶ 18:00 저녁식사 ▶ 19:00 남산 야경



1. 인사동 - 한국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거리
많은 관광객에게 큰 사랑을 받는 서울의 대표 전통 거리.
화랑, 한식집, 전통찻집, 갤러리, 공예품점 등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수많은 가게가 가득하며,
모든 간판이 한글로만 되어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2. 삼청동 - 쇼핑과 맛집 가득, 걷기 좋은 예쁜 거리
인사동에서 큰 길을 건너 고즈넉한 길을 쭉걸어온 후 정독도서관 주변으로 펼쳐지는 거리.
카페와 맛집, 갤러리와 다양한 숍이 자리잡고 있으며 경복궁과 북촌 사이에서 과거와 현재가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분위기를 뽐낸다.



3. 북촌 한옥마을 - 조선시대 상류층이 살았던 마을
두 개의 궁과 가까운 위치로 인해 주로 양반과 왕족들이 살아온 동네로, 현재까지 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4. 명동 - 서울 관광과 쇼핑의 중심지
서울 여행에 있어서 빼먹을 수 없는 거리.
맛집과 가까운 호텔 및 숙소들은 기본, 거의 모든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가 모여 있으며,
복합쇼핑몰과 롯데 백화점까지 있으니 실로 쇼핑의 천국이다.



5. N서울타워 - 야경으로 유명한 서울의 랜드마크
남산의 꼭대기에 위치한 전파탑으로 서울의 상징 중 하나.
산의 높이 243m, 탑의 높이 약 240m로 전망대에 올라가면 서울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 전망대 이용료 : 대인(만 13세 이상) 9,000 / 소인(만3세~만12세) 및 경로 7,000
  • 운영시간 : 평일, 일요일 10:00~23:00 / 토요일~24:00(마감 30분전까지 입장가능)

천천히 산책하기 2박3일 DAY2

10:00 광화문 광장 & 경복궁 ▶ 12:00 서울시청 광장 ▶ 13:00 점심식사 ▶ 14:00 덕수궁 돌담길 & 서울시립미술관 ▶ 16:00 여의도 한강공원 ▶ 18:00 저녁식사 ▶ 20:00 낙산 공원 야경



1. 광화문 - 경복궁의 입구, 서울의 중심
조선시대 정궁이었던 경복궁의 남문이자 정문.
앞쪽으로 펼쳐진 기다란 광장에는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장군 동상이 위치하며,
다양한 행사 또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애용되고있다.



2. 경복궁 - 조선의 첫 번째 궁궐
1395년 태조 때에 만들어진 조선의 첫 번째 궁궐.
2010년에 일부 복원을 마치고 공개되었으며 왕의집무 공간, 왕족들의 거주 공간 등의 모습을 볼 수있다.

  • 입장료 : 내국인 성인(만 25세~64세) 3,000원, 외국인 성인(만 19세~64세) 3,000원, 외국인 소인(만7세~18세) 1,500원
  • 운영시간 : 동절기 09:00~17:00 / 하절기 09:00~18:00 (화요일 휴관)



3. 서울시청 광장 - 잔디 광장과 지하의 문화 공간으로 유명
서울시의 시청사로, 바로 앞에 펼쳐진 잔디 광장은 휴식 공간 혹은 행사장으로 사용되며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이 마련된다.



4. 덕수궁 돌담길 - 돌담길과 수문장 교대의식으로 유명한 궁궐의 돌담길
덕수궁 대한문에서 서대문까지 이어지는 돌담길.
높이 드리워진 가로수는 봄과 여름엔 푸름을, 가을엔 단풍을, 겨울엔 눈꽃을 입고 아름다움을 뽐낸다.



5. 서울시립미술관 - 다양한 현대 예술 전시를 진행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만나는, 정동길 앞에 위치한 서울의 대표 미술관.
상설전시는 물론 매번 색다른 전시가 진행되며, 야외에 위치한 다양한 작품도 좋은 볼거리다.

  • 운영시간 : 화~금 10:00~20:00 / 주말, 공휴일 ~19:00 / 매월 첫째, 셋째주 화 22시까지 연장개관 (월요일, 1월 1일 휴관)



6. 여의도 한강공원 - 쉬어가기 좋은 여의도공원
서울의 중앙을 가로지르며, 시민들에게 풍부한 식수원을 제공하는 한강은 편히 쉴 수 있는 휴식처의 역할을 한다.
특히 무더운 여름 강바람으로 더위를 식히기 위해 이곳을 찾는 시민들이 많다.

천천히 산책하기 2박3일 DAY3

09:00 청계천 & 서촌 ▶ 11:00 광장시장 ▶ 12:00 점심식사 ▶ 14:00 홍대 & 합정



1. 청계천 - 서울 시민들의 쉼터, 산책 공간
광화문에서 왕십리까지, 한강의 북쪽을 가로지르는 10km 길이의 하천.
2005년 복원된 이후로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 장소 겸 서울 시민들의 생활속 휴식처로 자리잡았다.



2. 서촌 - 카페와 갤러리가 곳곳에 위치한 마을
경복궁의 서쪽에 있는 마을이라는 의미로,
경복궁길을 따라 골목 골목에 위치한 카페와 갤러리 등 다양한 가게들이 매력을 뽐내는 곳이다.



3. 광장시장 - 먹거리 골목으로 유명한 전통 시장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오래된 시장으로,
육회와 마약김밥, 빈대떡과 떡볶이 등이 무척 유명해 먹거리를 즐기러 오는 방문객이 많다.



4. 홍대 - 맛집과 쇼핑, 공연장과 클럽까지!
예술대로 유명한 ‘홍익대학교’를 중심으로 한 주변 지역.
젊은이들의 거리답게 최신 스타일의 독특하고 다양한 맛집과 카페, 술집, 옷가게 등이 밀집되어 있다.
  • 완전 좋아요 100
  • 좋아요 49
  • 별로에요 2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