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국기 서울, Seoul

무료 가이드북&맵북

서울 가이드북 다운로드

서울에서 쇼핑하기

명동

화장품 쇼핑을 하려면 명동으로
옷, 화장품, 신발, 면세, 백화점 모두 명동에서 가능
중국어 안내가 가장 잘되어 있는 지역

서울 여행에 있어서 빼먹을 수 없는 거리. 맛집과 가까운 호텔 및 숙소들은 기본, 거의 모든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가 모여 있으며 복합쇼핑몰과 롯데 백화점, 면세점까지 있으니 실로 쇼핑의 천국이다.

홍대

패션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사람이라면 필수 방문
길거리 쇼핑, 저렴한 맛집부터 카페, 클럽까지 다양하게

예술대로 유명한 ‘홍익대학교’를 중심으로 한 주변 지역. 젊은이들의 거리답게 최신 스타일의 독특하고 다양한 맛집과 카페, 술집, 옷가게 등이 밀집되어 있다. 곳곳에 위치한 크고 작은 공연장, 홍대의 진가를 볼 수 있는 밤의 클럽들까지, 항상 수많은 사람으로 발 디딜 틈이 없는 곳이다.

신촌/이대

연세대/이화여대/서강대가 주변에 위치
신촌은 술집으로, 이대 앞은 쇼핑으로 유명
한국 20대 대학생들의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연세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스타일이 다른 두 학교의 문화가 어우러지며 신촌과 이대가 젊은이들의 거리로 이름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나란히 붙어 있어 쭉 걸어 다닐 정도의 구역이다. 신촌 쪽에는 백화점이 위치하고 식당과 술집이 좀 더 많이 몰려있으며 이대 쪽에는 저렴한 여성 의류와 미용실이 많은 것이 큰 특징.

동대문 패션타운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쇼핑의 메카
저렴하게 도소매로 옷과 다양한 부자재를 구입할 수 있는

떠오르는 서울의 랜드마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중심으로 빼곡히 들어선 수십 개의 쇼핑몰, 종합상가, 지하쇼핑센터, 시장까지 서울 패션 산업의 중심이 되는 지역. 아침부터 새벽까지 24시간 잠들지 않기에 언제든 자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압구정 로데오거리

예전 명성에 비하면 덜하지만 여전히 패션 트렌드의 중심
미용실, 편집샵, 맛집들이 골목골목

갤러리아 백화점, 현대 백화점 본점이 들어서 있는 고급 쇼핑의 중심지. 성형외과, 피부과, 모델학원 등 패션과 뷰티 관련 업체들이 많이 들어와 있어 종합 뷰티 관광을 하러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각광받는 지역이기도 하다.

남대문시장

시장 내 맛집골목, 갈치골목은 필수 방문
아동복 / 명품 / 안경 / 그릇 / 꽃 등 건물에 따라 다양한 특화
김 / 인삼 등 한국 기념품도 구입하기 좋은

조선시대부터 현재까지 오래도록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온 서울의 대표 시장으로 점포 수 1만개 이상의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의류, 생활용품, 기념품, 먹거리까지 모든 것이 다채롭다.

신사동 가로수길

길 시작부터 끝까지 핫함으로 무장한
각종 브랜드, 카페, 맛집들이 빼곡하게
연예인들도 자주 찾는 트렌드한 거리

1980년대 작은 갤러리들이 들어서면서 화랑가로 유명했던 거리로 현재는 트렌디한 패션의 중심지. SPA브랜드, 디자이너 숍, 갤러리 등이 가득하며 다양한 구경거리와 곳곳에 위치한 맛집들이 여행자의 발길을 이끈다.

코엑스

2015년 새롭게 리모델링
극장, 맛집, 쇼핑센터, 이벤트홀까지 다양한 체험 가능
날씨에 관계없이 다니기 좋아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욱 좋은

종합전시장을 비롯하여 아쿠아리움, 공연장, 쇼핑몰, 백화점 그리고 유명 맛집들과 도심 공항까지! 실로 모든 문화 생활을 아우르는 공간이자 관광의 중심지로 주목 받고 있는 곳으로 최근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최신식 건물로 거듭났다.

타임스퀘어

영등포 위치, 신세계백화점과 연결
쇼핑, 마트, 먹거리 다양한 부분을 해결 가능

서울의 서쪽 영등포구에 위치하며, 신세계 백화점과 이어져 있는 대형 쇼핑몰이다. 연예인 팬 사인회, 이색 공연 등이 비정기적으로 이루어져 항상 사람들로 붐빈다.

센트럴시티 터미널

신세계백화점/ 파미에시티/지하상가까지 모두 연결
경상도/전라도 모두 가는 수많은 고속/시외버스 운행

서울에서 시외지역으로 운영되는 고속버스/시외버스 전용 터미널이 있는 곳. 백화점과 영화관, 호텔과 쇼핑몰, 지하상가까지 종합 문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의 대표 맛집을 한데 모은 '파미에스테이션'이 최근에 오픈 하였다.

아이파크 몰

용산 거주 외국인들이 주로 방문하게 되는 쇼핑몰
이마트가 있어 늦게까지 영업 (밤 12시까지)

쇼핑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문화, 외식 등을 한번에 제공하는 대형 쇼핑몰. 용산역과 연결되어 있으며, 이마트가 입점되어 있다.

IFC몰

여의도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지하에 주로 모여 있으며, 넓고 깨끗해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음
서점, 영화관, 쇼핑, 맛집 모두 한 곳에

영화관, 식당이 함께 있는 대형 쇼핑몰. 홀리스터, 자라, 마시모두띠, H&M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많이 입점해 있다.

메세나폴리스

합정역과 연결되어 있는 쇼핑몰
아파트와 연결되어 있어 좀 더 생활에 친숙한 브랜드가 많은 편

홍대 상권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쇼핑몰. 패션, 뷰티 매장과 영화관 그리고 대형 마트까지 입점해 있어 쇼핑과 함께 다양한 문화생활이 가능하다.

Noon Square

을지로 방향 명동입구에 위치
중국대사관 입구에 있어 찾기도 쉬운 편

롯데 백화점 본관 건너편에 있는 명동의 대표 쇼핑몰. 각종 SPA브랜드와 음식점, 보세 브랜드까지 다양한 유형의 쇼핑이 가능하다.

롯데 백화점 본점

백화점, 쇼핑센터, 면세점이 한 곳에
명품쇼핑부터 스트리트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도 다수의 지점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백화점. 특히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명동에 본점이 위치해 방문이 편리하다.

갤러리아 백화점 본점

매장이 많지는 않으나 럭셔리함으로 승부하는
지하의 GOURMET 494 에는 전국의 모든 맛집이 한 번에

압구정 로데오 쇼핑 거리 건너편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곳. 명품 브랜드가 많으며, West와 East로 불리는 두 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현대 백화점 본점

압구정역과 연결되어 있어 접근이 편리
5층의 밀탑은 팥빙수로 매우 유명

다른 백화점과 차별되는 고급 부티크 브랜드가 많아 서울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백화점으로 불린다. 지상 5층과 연결된 옥상엔 하늘정원이 있어 쉬어 갈 수 있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

본관,신관으로 나눠져 있는 럭셔리 백화점
명품매장이 특화되어 있으나 식품관도 유명하다

4호선 회현역과 지하 연결 통로로 이어져 있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은 해방 전인 1930년에 지어진 구관과 2006년 지어진 신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올리브영 명동본점

모든 종류의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
명동본점에서만 운영하는 프로모션도 다양

명동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 영의 본점. 360평의 대규모로 서울에 왔으면 꼭 사야 하는 대표 아이템이 모두 이곳에!

롯데 마트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해 쇼핑하기 편리
김/박스과자 등 선물용품이 잘 준비되어 있음

서울역과 연결된 대형마트. 서울에서 꼭 사야 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라인 프렌즈 스토어

카페도 함께 운영 중인 캐릭터 샵

한국보단 외국에서 더욱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 앱 ‘라인 Line’의 캐릭터 숍. 다양한 캐릭터 상품 판매는 물론이고 카페까지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 프렌즈 스토어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캐릭터로 만든 인형, 핸드폰 케이스, 주방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구경만으로도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으로 기념 사진은 필수!

쇼핑거리

세계적으로 큰 도시인만큼 서울엔 다양한 규모와 스타일을 자랑하는 쇼핑 거리들이 많다. 쇼핑몰, 백화점, 보세 옷가게, 화장품 로드숍 등과 길거리 포장마차, 맛집 등이 모여있는 쇼핑 구역을 소개한다. 지역의 특성에 따라 쇼핑 거리도 특징이 다르니 취향에 맞는 지역을 선택해 방문하자.

01 명동 쇼핑거리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쇼핑 거리인 명동. 특히 서울에 있는 모든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는 이곳에 다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복합 쇼핑몰과 롯데 백화점 & 면세점까지 있어 명동에 없는 건 다른 곳에도 없다고 생각해도 될 정도.
4호선 명동역과 2호선 을지로입구역이 앞뒤로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다양한 등급의 호텔과 호스텔 등도 많으니 쇼핑 위주의 여행을 원하는 여행자라면 명동을 기점으로 여행을 시작해 보는 것이 어떨까?

02 홍대 쇼핑

예술가들이 하나, 둘 모이며 만들어진 지역인 만큼 개성 넘치는 숍이 많다. 요즘엔 글로벌 SPA브랜드들이 들어서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홍대의 진짜 매력은 작은 골목 속에 있다. 특별한 쇼핑을 원한다면 직접 만든 수공예품에서 독특한 디자인의 의류까지 준비된 개성이 뚜렷한 개인 숍을 찾아보자.

03 이대 '찾고 싶은 거리'

이화여자대학교와 연세대학교로 이어지는 길에 늘어선 각종 매장이 모여 이대쇼핑거리를 이룬다. 특유의 밝고 건강한 분위기로 젊은 여대생들이 주 고객인 만큼 아기자기하고 여성스러운 물품을 많이 판다. 서울의 유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천천히 걸으며 아이쇼핑하기에도 좋다.

04 동대문 패션 타운

서울 쇼핑의 대명사 동대문! 대표적으로 두타, 밀리오레, Hello apm, 롯데피트인, 굿모닝 시티 등의 대형 쇼핑타운이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건너편에 모여있다. 이곳에선 남녀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을 서울의 다른 곳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대량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동대문은 야시장이 유명한데 늦은 저녁 잠들지 않는 동대문에서 서울의 활력을 느낄 수 있다.

<대표 쇼핑 타운 운영시간>
두타 : 월~토 10:30 ~ 익일 05:00, 일요일 10:30 ~ 24:00
롯데피트인 : 일~수 11:00 ~ 24:00, 목~ 토 11:00 ~ 익일 02:00 (식당가 11:00 ~ 23:00)
굿모닝 시티 : 10: 30 ~익일 01:00, 화요일 휴무

05 압구정 로데오 쇼핑 거리 & 청담동 명품 거리

갤러리아 백화점, 현대 백화점 본점이 들어서 있는 고급 쇼핑의 중심 압구정동과 청담동. 압구정 로데오 거리는 80년대부터 유명 디자이너 숍이 들어서면서 상류층 젊은이들의 쇼핑 구역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성형외과, 모델학원 등 패션과 뷰티 관련 업체들이 많이 들어섰지만, 여전히 많은 젊은이들이 쇼핑을 하기 위해 찾는다. 반면 청담동 명품거리는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과 7호선 청담역으로 이어지는 길로 명품 매장이 늘어서 있는 뉴욕의 5번가 같은 느낌으로 고급스럽고 조용하다.

06 남대문 시장

점포 수 1만 172개, 하루 유동인구 40~50만, 조선 시대부터 이어져 오는 600년 전통의 한국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재래시장. 쇼핑 거리일 뿐 아니라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 코스인 이곳 구석구석엔 아직 빛을 보지 못한 진주들이 숨어있다. 어디서도 찾지 못한 골동품, 의류, 수입명품, 가구, 그릇 등 없는 게 없으며, 길거리 간식과 생선구이 골목 등 먹거리도 함께 어우러져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볼 수 있는 곳.

07 신사동 가로수길

현재 서울에서 가장 트렌디한 거리. 1980년대 작은 갤러리들이 들어서면서 화랑가로 유명했던 신사동 가로수길. 글로벌 SPA 브랜드들도 들어서 과거의 유니크한 느낌이 조금 사라졌지만 여전히 각자의 개성을 뽐내는 갤러리, 디자인 숍이 가득하다. 3호선 신사역에서 도보로 3~5분 거리에 바로 위치하였으며, 큰 규모는 아니지만 다양한 구경거리가 여행자들의 발길을 이끈다.

쇼핑 유형

01 아웃렛

일 년 365일 항상 할인 중인 아웃렛. 2호선 합정역에서 버스로 30분 거리인 파주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 파주 아웃렛과 파주 프리미엄 아웃렛(신세계 파주 아웃렛)이 가장 대표적이다. 넓고 쾌적한 매장에서 편하게 쇼핑할 수 있으며, 이월 제품뿐 아니라 신상품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조금만 발품을 팔면 보물을 발견할 수 있다.
쇼핑뿐만 아니라 산에 둘러싸인 깨끗한 자연환경과 파주 관광지와 가까운 위치로 쇼핑과 먹거리, 볼거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서울 시내엔 대표적으로 서울역 내에 있는 롯데 아웃렛이 운영 중이며, 파주의 아웃렛들 만큼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있는 건 아니지만, 여행자들이 쉽게 지날 수 있는 곳이니 겸사겸사 방문해보자.

  • 대표 스팟 : 롯데 프리미엄 파주 아웃렛. 파주 프리미엄 아웃렛(신세계 파주 아웃렛), 서울역 롯데 아웃렛

02 쇼핑몰

영화관, 서점, 쇼핑센터, 식당, 호텔까지 여행자들이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이 한자리에 있는 서울의 대형 복합 쇼핑몰. 특히 한파, 폭염, 장마 등의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에서 자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어 일 년 중 어떤 계절에 방문해도 좋다!
대부분의 쇼핑몰은 지하철역과 연결되어 있으니 찾아가는 방법 또한 간단하며, 강남과 강북, 강서까지 곳곳에 골고루 포진되어 있어 동선에 맞는 쇼핑몰을 골라 다닐 수 있다. 백화점에 비해 저렴한 의류, 화장품 브랜드와 헬스&뷰티 스토어도 함께 있으니 비싸지 않은 예산으로 만족스러운 쇼핑이 가능하다.

  • 대표 스팟 : 코엑스 몰, 타임스퀘어,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몰, IFC몰, 메세나폴리스, 눈스퀘어

03 백화점

고가의 명품부터 고급 식품매장까지 조금 럭셔리하게 쇼핑을 즐기고 싶은 여행자라면 백화점을 방문해보자. 대부분 비슷한 구조의 건물로 1층은 화장품 매장과 브랜드가 있고, 위층으로는 여성 및 남성 의류, 더욱 고층으론 식당가가 위치한다.
롯데와 현대 백화점은 좀 더 젊고 저렴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분점이 본관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해 있다. 한자리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논스톱 시스템이지만 대부분의 브랜드가 다른 곳에 비해 비싸다. 하지만 쾌적한 실내와 친절한 서비스, 체계적인 시스템을 원한다면 백화점을 이용하자.

  • 대표 스팟 : 롯데 백화점(영 플라자), 신세계 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현대 백화점(현대 유플렉스)

04 헬스 & 뷰티 스토어(드럭 스토어)

다른 도시에선 보통 드럭 스토어라 불리는 곳으로 서울에선 약품은 판매하지 않고 보통 뷰티와 헬스에 관련된 물품을 판다. 우리나라 제품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유명 뷰티 & 헬스 아이템을 판매한다. 시내 곳곳에서 쉽게 매장을 찾을 수 있으며, 자주 대규모 세일을 진행하니 이 시기를 잘 이용하자. 대표적으로 CJ에서 운영하는 올리브영이 유명하지만, 후발주자로 왓슨스, LoHB's 등이 빠르게 세력을 넓히고 있다. 여행 중 간혹 급히 필요한 화장품, 위생용품 등을 사기 좋다.

  • 대표 스팟 : 올리브 영Olive Young, 왓슨스 Watsons, 롭스 LoHB's, 분스 Boons

05 지하상가

서울을 대표하는 지하철역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바로 지하상가!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과 이어져 있어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 등에 밀려 조금은 인기가 떨어졌다. 하지만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저렴한 가격과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 의류와 악세서리 등이 아직도 이곳으로 많은 사람을 모은다.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듯한 지하상가. 시내 어디를 오가든 쉽게 만날 수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해보자.

  • 대표 스팟 : 잠실, 강남, 명동, 을지로, 종각, 센트럴시티 지하상가

06 대형마트

어떤 도시든 현지인의 생활을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은 대형마트가 아닐까? 없는 게 없는 대형마트에서 서울의 유명 아이템 쇼핑과 함께 서울사람들의 일상을 가까이서 느껴보자. 특히 외국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조미 김, 과자 등을 저렴한 가격에 대량으로 구입 할 수 있다. 시내에는 지점이 많이 없으며, 여행자들에겐 서울역 롯데마트가 가장 접근성이 용이하다.

  • 대표 스팟 :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07 모바일 메신저 캐릭터 숍

세계 각국에서 사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 Kakao talk과 라인 Line의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곳! 우리가 항상 이용하는 이모티콘이 인형, 가방, 핸드폰 케이스 등 여러 형태의 귀여운 굿즈로 변한 모습에 환호가 터져 나올 수밖에 없다. 또한 천장에 닿을 듯한 대형 사이즈의 인형과 풍선 등은 여행자들을 위한 포토존이니 귀여운 친구들과 함께 서울의 추억을 남겨보자.

  • 대표 스팟 : 라인 스토어, 카카오 스토어
  • 완전 좋아요 88
  • 좋아요 44
  • 별로에요 9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