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국기 서울, Seoul

무료여행지도

서울 맵북 다운로드

한국 속 중국 이야기

한국과 중국은 거리가 가까워 많은 중국인들이 자리를 잡고 오랫동안 살고 있다. 서울 여행을 하면서 중국의 맛과 향이 그리울 때는 차이나타운을 방문해보자. 중국어가 잘 통하는 건 물론이고, 모든 음식점과 간판들까지 중국어로 되어 있어 마치 중국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 들 것!

불이아

중국의 맛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훠궈 맛집
훠거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해 부담없음
저녁시간대는 대기해야할만큼 인기

홍탕과 백탕 그 무엇을 먹더라도 다 맛있고, 양고기와 소고기, 해산물까지 취급하고 있어 취향대로 먹을 수 있다. 정식을 시키면 홍탕+백탕과 더불어 고기, 모듬야채와 버섯, 당면사리, 소스가 기본으로 나온다. 다른 소스를 추가할 경우 1,500원. 가장 인기 있는 소스는 들깨소스로 만든‘ 마장’이다.

하이디라오 샤브샤브

정통 훠궈를 맛보고 싶다면
무료 젤네일 시술, 핸드폰 커버 등 다양한 서비스
셀프 소스바가 있어 취향껏 원하는대로

중국 본토에서 훠거로 자리잡은 하이디라오가 한국에도 상륙했다. 명동에 단 하나의 지점을 갖고 있는 하이디라오는 철저하게 중국식을 고수하는 곳. 각종 메뉴를 0.5인분씩 주문할 수 있어 양 조절이 가능하며, 아이패드로 주문을 받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 손님보다 오히려 중국 손님이 더 많을 정도로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곳. 다만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지만, 한국의 맛이 좀 심심할 때 정통 중국식 훠거를 먹고 싶다면 하이디라오를 추천한다.

딘타이펑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딤섬 요리
한국 딘타이펑에서만 먹을 수 있는 짜샤이 반찬이 맛있음
대만 본토와 맛이 다르지 않음

대만에서 시작해 현재 세계적인 맛집으로 발돋움한 딘타이펑. 바로 빚어내는 딤섬과 각종 광동요리를 먹어볼 수 있다. 명동을 비롯해 강남역, 잠실 등에도 자리잡고 있다.

베이징 코야

종로, 강남, 일산 세개지점 뿐
한국 베이징 코야의 본점
베이징덕 전문으로 본토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베이징 코야는 베이징 오리 요리를 그대로 전수받아 선보이고 있는 곳으로, 맛이나 분위기 모두 무엇 하나 본토와 다르지 않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오리고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베이징코야를 추천한다.

마오

한국어보다 중국어 메뉴가 먼저 써 있는
중국인 사장님의 운영으로 모든 스타일이 중국식
주방장, 종업원 모두 중국인으로 중국어 주문이 더욱 편리

베이징오리를 제대로 맛볼 수 있어 특히 주말은 예약 없이는 방문하기 힘들다. 베이징오리뿐만 아니라 중국식 샤브샤브도 판매하고 있다. 그 외 정통 중국 요리들을 판매하고 있어 중국식 요리가 생각날 때는 MAO를 방문하자. 이태원 경리단길에도 지점이 있다. 메뉴가 중국어로 되어 있어 주문도 어렵지 않다.

차이나타운

01 대림역 차이나타운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차이나타운은 본래 가리봉동에서 시작됐지만 현재는 2·7호선 대림역 일대를 일컫는다. 대림역을 나서자마자 보이는 모든 가게, 길거리 분식 포장마차, 심지어 웨딩홀까지 모두 중국인들이 운영하는 곳이다. 중국 음식을 먹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다.
한국인들도 종종 중국음식과 문화를 즐기러 방문한다. 음식을 즐기기도 좋지만, 사설 환전소도 많이 위치한 편. 명동에 위치한 환전소보다 환율이 조금 더 좋은 편이다. 물론 시중 은행도 대거 포진하고 있어 은행에서도 좋은 환율에 공정하게 환전할 수 있는 것도 기본. 어딜 가든 중국어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말고 환전해보자.

  • 위치 : 2·7호선 대림역 12번출구


02 건대입구

신흥 차이나타운으로 근처 건국대학교와 한양대학교의 중국유학생들이 늘어나며 자리를 잡은 곳이다. 젊은 학생들이 주로 몰려있는만큼 활기차고 밝은 분위기가 특징. 중국인 외에도 근처 성수동 공단에서 일을 하는 다양한 외국인들이 거주하고 있다.
원래 건대입구가 서울에서도 대학생들에게 놀기 좋고 저렴한 곳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 차이나타운도 그 중 하나! 저렴한 가격의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특히 ‘양꼬치’ 맛집이 다양하기로 유명하다. 한국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유흥문화와 더불어 중국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건대입구 차이나타운이 적격.

  • 위치 : 2·7호선 건대입구 2번출구, 오른쪽으로 직진


03 연희동 차이나타운

연희동은 사실 크지 않지만 서울의 화교들이 주로 모여 살던 곳이다. 그렇기에 서울에서 손꼽히는 중식당들이 연희동에 대거 모여 있게 된 것. 최근 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연복 주방장의 ‘목란木蘭’을 비롯해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이화원梨化苑, 이품二品, 진보珍寶 등 유명 중식당들이 한 집 건너 하나씩 자리잡고 있다. 한국 중식요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자장면과 탕수육은 물론이고, 동파육이나 중식 코스요리 등도 접할 수 있으니 방문해보도록 하자.

  • 위치 : 2호선, 공항철도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동교동삼거리 지나, 연세대학교 뒤편. 연희동성당을 지나 안쪽에 위치.

한국인도 사랑하는 중식요리

최근 중국과의 교류가 잦아지면서, 한국에도 본토 중국 요리 전문점들이 속속들이 들어서고 있다. 중국 본토의 맛과 다르지 않아 언제나 인기가 많은 편. 한국인도 즐겨 찾는 곳이지만 중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중국요리 전문점을 소개한다.

01 불이아

정통 훠거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가게 안에 들어서면 탕의 진한 향이 내부를 가득 채우고 있다. 홍탕, 백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고기, 소고기, 해산물 등을 선택해 먹을 수 있다. 장의 종류도 여러 가지로 기본 수량 이후에는 추가 주문하면 된다. 홍탕의 경우 중국보다 맛이 조금 덜한 편이나, 얼큰함은 충분하다.

  • 위치 : 2호선 홍대입구역 1번 출구 도보 1분, 외환은행 안쪽 골목


02 하이디라오 샤브샤브

가장 최근에 오픈한 훠거 전문점으로, 중국에서 워낙 유명한 곳. 24시간 운영에 아침 5시까지 식사를 할 수 있어 언제든 방문하기 좋다. 3,000원만 내면 소스가 무제한이라 다양한 소스를 직접 제조해서 먹을 수 있다. 주문은 아이패드로 받고, 대부분의 직원들도 중국인이다.

  • 위치 : 명동 ibis 호텔 2층


03 크리스탈 제이드

총 5개의 음식 스타일로 운영되고 있어, 지점마다 선보이는 요리가 각각 다르다. 명동점은 정통 광동요리를, 잠실 롯데백화점에서는 사천, 장쑤, 후난, 상해 요리를 전문으로하며 MBC 상암동 사옥에 위치한 지점에서는 광동식 딤섬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점과 신세계 백화점 본점 등에서도 만두 및 중식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간편하지만 품질 좋은 중식을 먹어보기에는 크리스탈제이드가 적격!

  • 위치 : 신세계백화점(본점, 영등포점), 현대백화점(압구정점, 무역센터 COEX점), 롯데백화점(잠실점) 등


04 딘타이펑

대만이 본점이나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샤오롱바오는 그 뜨거운 육즙이 일품! 한국에서만 제공되는 야채반찬인 짜샤이榨菜와 더불어 간장생강 무침을 샤오롱바오에 한 점 올려 먹으면 고기의 느끼함을 딱 잡아준다. 그 외 우육면이나 볶음밥 등도 상당한 수준.

  • 위치 : 명동중앙, 잠실 롯데마트, 영등포 타임스퀘어, 강남역, 김포공항 롯데몰 등


05 차이나팩토리

요리를 시키면 딤섬과 디저트바가 무료인 곳으로, 다양한 메뉴를 부담없이 무제한 먹을 수 있어 좋다. 가격대에 따라 1인당 2개 요리를 주문할 수 있으며, 모든 메뉴가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한국어를 몰라도 쉽게 주문이 가능하다.

  • 위치 : 2호선, 신분당선 강남역 5번 출구 직진, 뱅뱅사거리 가는 길에 위치(강남점) / 5호선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 올림픽공원 내 위치(올림픽공원점) /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 직진 도보 1분(대학로점)


06 베이징코야

베이징의 유명한 오리구이 전문점 취앤쥐더全聚德의 기술을 전수받아 정통의 맛을 고수한다는 평을 받는 곳으로, 오리고기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 바삭하고 얇은 껍질에 비해 부드럽고 촉촉한 살코기의 맛이 좋다. 오리구이 외에도 탕수육이나 각종 해산물 등 다양한 중식요리를 주문할 수 있으니 다양한 메뉴를 즐겨보자.

  • 위치 : 조계사 뒤편 연합뉴스 건물 지하 1층 / 2호선 역삼역 1번 출구 금융결제원 뒤편


07 마오

한국에 셀 수 없이 많은 중국 음식점이 있지만, 마오는 중국인이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특별함이 있다. 요리사부터 직원까지 모두 중국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국보다 더 중국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베이징덕! 베이징덕을 주문하면 나오는 밀전병은 무료로 추가 주문 가능하다.

  • 위치 :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 직진, 학동사거리 지나 청담 현대2차아파트 옆
  • 완전 좋아요 54
  • 좋아요 47
  • 별로에요 4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