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국기 쿠알라룸푸르, Kuala Lumpur

무료여행지도

쿠알라룸푸르 맵북 다운로드

도심 속에서 근교까지 4박 5일

쿠알라룸푸르에서는 여러 가지 콘셉트의 여행이 가능하다. 저렴한 특급 호텔과 다양한 쇼핑몰, 루프톱 바까지 즐길 수 있는 고급스러운 도심 여행에서부터, 자연 체험과 근교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여행까지! 원하는 여행지만 쏙쏙 골라 최고의 일정을 만들어 보자.

파빌리온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대형 쇼핑센터
수리아 KLCC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쇼핑도 하고, 맛집도 즐기며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부킷 빈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센터로 수리아 KLCC 못지않게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한다.
입구로 들어서면 쇼핑센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계단이 나오는데 여행자들에게 좋은 쉼터를 제공해 준다.

넓고 쾌적해서 쇼핑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지만 다른 쇼핑센터에 비해 먹거리가 풍부하다는 것이 장점!
KL City Walk 입구 쪽에 위치해 있는 파빌리온 커넥션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간단히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펍이 모여 있다.
또한 Level 1에는 우리나라 브랜드인 교촌 치킨을 비롯해서 다양한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다.

랏 10

부킷 빈탕에 위치해 있는 쇼핑센터 중 한 곳
부킷 빈탕 역과 연결돼 있어서 접근이 용이
쇼핑지로서의 매력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현지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

부킷 빈탕 역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쇼핑센터로,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
여행자들의 눈길을 끄는 브랜드는 딱히 없지만 지하에 위치해 있는 푸드코트가 인기 만점이다. 부킷 빈탕 쇼핑몰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서 어디를 가든 한 번쯤은 꼭 마주치게 되는 곳. 종종 야외에서 열리곤 하는 현지인들의 공연을 관람하는 것도 하나의 묘미이다.

패런하이트 88

생긴지 얼마되지 않아 깔끔한 쇼핑센터
젊은 층에게 어필하는 브랜드가 많은 편
뉴욕의 쇼핑센터를 보는 듯한 세련됨

부킷 빈탕에서 가장 최근에 지어진 쇼핑센터로 외양을 보면 흡사 뉴욕의 어딘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6층 규모의 쇼핑몰에는 170여 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으며,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가 많다.

숭아이 왕 플라자

현지인,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좋은 쇼핑센터
저렴하고 다양한 물건을 살 수 있는 곳
한국의 동대문과 분위기가 비슷한

숭아이 왕 플라자는 1977년 오픈한 쇼핑센터로 부킷 빈탕 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쇼핑몰 내부뿐만 아니라 주변 거리가 모두 중국식으로 장식돼 있어서 중국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
저렴하고 다양한 브랜드가 많아 10, 20대의 현지인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주말보다는 주중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잘란 알로

쿠알라룸푸르에 왔다면 꼭 들러야 할 곳
각종 사테와 시원한 맥주 한잔이면 더위도 싸악~
사람들의 북적임과 활기참을 느껴볼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의 밤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이보다 좋은 곳은 없을 것!
잘란 알로는 쿠알라룸푸르를 대표하는 먹자골목으로 부킷 빈탕 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어둑어둑해질 때쯤이면 거리의 상점들이 하나 둘씩 불을 밝히기 시작하는데,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사테와 함께 시원한 맥주 한잔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가게마다 호객행위가 심하므로 갈 곳을 미리 정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창캇 부킷 빈탕

유명 레스토랑과 펍, 클럽이 위치해 있는 핫 플레이스
거리를 거니는 것만으로도 흥이 돋는 곳
잘란 알로와 가까워 함께 둘러보기 좋은

쿠알라룸푸르에 왔다면 꼭 한 번은 들러야 하는 곳. 수많은 레스토랑과 펍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 뜨거운 밤을 보낼 수 있는 거리다. 많은 여행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서 유명해진 맛집들이 즐비해 있으며, 거리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에 취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곳!

마지드 자멕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모스크
아름답고 독특한 외양이 인상적인 곳
마지드 자멕 역 바로 맞은편에 위치

1909년 건립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는 모스크로,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오래된 모스크이다.
1965년 국립 모스크로 공식 지정되었으나 이후 국립 모스크가 새로 지어짐에 따라 그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모스크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지켜서 방문해야 하며, 입구에서 대여해 주는 차도르를 입고 들어가야 한다.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

쿠알라룸푸르 관광을 시작하며 가장 먼저 들러야 할 곳
2층의 영상관에서 쿠알라룸푸르 도시 비전쇼를 감상할 수 있는
I♡KL 앞에서 기념 사진을 남기기 좋은

쿠알라룸푸르를 제대로 여행하고 싶다면 시티 갤러리를 찾을 것!
도시 정보와 함께 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RM5의 입장료가 있지만 그만큼의 현금 바우처를 증정하므로 내부에 있는 기념품 숍이나 카페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쿠알라룸푸르 도시 전체를 축소해 놓은 공간이 있는데, 도시의 비전에 대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입구에 세워져 있는 I♡KL 조형물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것도 잊지 말 것.

센트럴 마켓

1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전통시장
소소한 기념품을 구매하기 좋은 곳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라서 시원하게 쇼핑할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통 시장으로 1888년 개장하여 현재까지 성업 중이다.
하늘색의 외관이 인상적이며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이기 때문에 쾌적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1층은 말레이, 인디아, 콜로니얼 거리 등 테마 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에는 레스토랑과 다양한 매장이 위치해 있다. 한국으로 가져갈 각종 기념품 및 선물을 사기 좋은 곳.

차이나타운

볼거리가 많은 쿠알라룸푸르의 대표 차이나타운
센트럴 마켓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
저녁에는 야시장이 열려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페탈링 스트리트라고도 불리는 차이나타운은 센트럴 마켓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의류, 신발, 인형 등 저렴한 쇼핑거리가 가득하며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들이 있다. 저녁 시간에는 야시장이 열려 왁자지껄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오랜 역사를 지닌 식당과 맛있는 먹거리들이 즐비해 있어서 눈과 입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곳.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
시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화려한 쌍둥이 빌딩
가장 높은 곳에서 즐기는 환상적인 야경

쿠알라룸푸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명실공히 쿠알라룸푸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Tower 1은 일본이, Tower 2는 우리나라의 건축 회사가 시공하였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에 왔다면 86층에 위치해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 보자.
낮에는 탁 트여 있는 시내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저녁에는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
하루에 정해진 수의 인원만 관람 가능하므로 사전에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KLCC 공원

KLCC의 중심에 위치한 쾌적한 공원
저녁마다 화려한 분수쇼가 펼쳐지는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폿

뉴욕에 센트럴 파크가 있다면 쿠알라룸푸르에는 KLCC 공원이 있다!
키가 큰 나무들이 우거져 있는 이곳은 빌딩 숲 사이에 위치한 도심 속 오아시스.
해가 진 이후에는 수리아 KLCC 앞에서 형형색색의 화려한 분수쇼가 펼쳐지는데 이를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든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의 야경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포토 스팟이기도 한 곳.

이슬람 아트 뮤지엄

말레이시아의 국교인 이슬람교에 대해 알 수 있는 박물관
전 세계의 대표 모스크를 축소해 놓은 모형을 볼 수 있는 곳
레스토랑&카페, 기념품 숍이 위치해 있어 식사와 쇼핑도 가능한

이슬람 문화와 역사를 살펴볼 수 있으며, 전 세계의 아름다운 모스크를 축소해 놓은 모형을 비롯하여 갖가지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박물관 내부에는 이슬람 양식으로 장식된 아름다운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는데, 코스 요리를 즐기거나 간단히 차 한잔 하고 가기에 좋다. 국립 모스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국립 모스크 관람 후에 들르기 좋은 곳이다.

페르다나 보태니컬 가든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공원
내부에 새 공원, 나비 공원 등 다양한 시설이 위치
국립 모스크, 이슬람 아트 뮤지엄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

쿠알라룸푸르 도심의 서쪽에 있는 커다란 공원으로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주는 곳. 내부에 페르다나 호수가 위치해 있어 레이크 가든이라고도 불린다. 주변으로 새 공원을 비롯해서 나비 공원, 사슴 공원, 난초 정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굉장히 넓기 때문에 공원에서 운영하는 셔틀을 이용하거나 자전거를 대여하는 것이 좋다. 국립 모스크 및 이슬람 아트 뮤지엄과 가까이 있지만 도보로 이동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택시 이용을 추천한다.

방사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동네
유명 레스토랑과 카페가 즐비해 있는 곳
일요일마다 선데이 마켓이 열리는

방사는 쿠알라룸푸르에서도 손꼽히는 부촌으로,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대형 쇼핑센터인 방사빌리지 Ⅰ•Ⅱ가 있으며, 그 근처에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들이 밀집돼 있다. 매주 일요일 오후, 방사빌리지 Ⅱ 뒤편에서 선데이 마켓이 열리는데 의류, 과일, 길거리 음식, 잡화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미드밸리 메가몰

하루종일 쇼핑몰에서 보내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
미드 밸리 역과 연결돼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방사 역을 오가는 무료 셔틀 서비스 이용 가능

쿠알라룸푸르 외곽에 위치해 있는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
시내와는 떨어져 있지만 KL 센트럴 역에서 KTM KOMUTER를 타고 한 정거장 거리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더 가든스 몰과도 연결되어 있어서 로컬 브랜드에서부터 명품까지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다.
인포메이션 카운터에서 여행자용 할인 카드인 Tourist Privilege Card를 발급받을 수 있다.


TIP 무료 셔틀 서비스 이용하기
미드밸리 메가몰에서 방사 역까지 무료 셔틀 서비스를 운행하고 있다.
SouthCourt 인포메이션 카운터 근처의 버스 정류장에서 탑승 가능.
매일 08:00~23:00시경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자세한 시간표는 www.midvalley.com.my/locate/by-b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리라운지 바

옥상 루프톱 바에서 즐기는 쿠알라룸푸르의 야경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유명한 바 중 한 곳
석양과 야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라자 출란 역 앞에 있는 Menara KH 건물 34층에 위치한 루프톱 바.
저녁 6시 오픈 시간에 맞춰 가면 노을 지는 쿠알라룸푸르의 모습과 야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
아래층에서 주문을 한 뒤 음료를 갖고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다.
옥상의 루프톱 바에서는 쿠알라룸푸르의 전경을 360도 감상할 수 있는데,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뿐만 아니라 KL 타워까지 모두 볼 수 있다.

스카이 바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바
실내에 수영장이 있어서 더욱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는
가격으로 한 번 만족, 야경으로 한 번 더 만족

KLCC 공원 앞에 있는 트레이더스 호텔 33층에 위치한 곳.
낮에는 호텔 수영장으로, 밤에는 트윈타워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바로 운영되고 있다. 시야를 가리는 건물이 없어 트윈타워의 야경을 정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이 곳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칵테일 한 잔에 만 원 정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

아쿠아리아 KLCC

세계적 규모의 아쿠아리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더욱 좋은
수리아 KLCC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수리아 KLCC에서 공원을 따라 걷다 보면 KLCC 컨벤션 센터 내에 위치해 있는 아쿠아리아를 만날 수 있다.
아쿠아리아 KLCC는 세계적인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우리나라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실내는 조명을 최소화하여 실제로 바다 속을 거니는 듯한 분위기를 조성해 놓았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가득하므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수리아 KLCC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현대화된 쇼핑센터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에 위치
웬만한 매장은 거의 다 입점해 있는

파빌리온과 양대산맥을 이루는 대형 쇼핑센터!
KLCC 역과 연결되어 있고, 지하에는 트윈타워 전망대로 가는 입구가 위치해 있다.
쇼핑센터 내에 팍슨(Parkson), 이세탄(Isetan) 백화점이 입점해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 숍과 유명 레스토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컨시어지 카운터에서 여권을 보여 주면 여행자용 할인 카드인 Tourist Privilege Card를 발급해 주는데, 수리아 KLCC 내의 다양한 매장에서 할인이 가능하다. 파빌리온으로 갈 때는 에어컨이 나오는 KL City Walk를 통해 이동하자.

Day 1

파빌리온 ▶ 점심 식사 ▶ 부킷 빈탕 지역의 다른 쇼핑센터 둘러보기(패런하이트 88, 랏 10, 숭아이 왕 플라자 등) ▶ 잘란 알로에서 이른 저녁 식사 ▶ 창캇 부킷 빈탕에서 간단하게 맥주 한잔


10:00 파빌리온, 부킷 빈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센터


14:00 패런하이트 88

15:00 랏 10

16:00 숭아이 왕 플라자


17:00 잘란 알로, 활기 넘치는 먹자 골목


19:00 창캇 부킷 빈탕, 맥주 한 잔과 함께 하루의 마무리를

Day 2

마지드 자멕 ▶ KL 시티 갤러리 ▶ 점심 식사 ▶ 센트럴 마켓 ▶ 차이나타운 ▶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전망대 ▶ 저녁 식사 ▶ KLCC 공원 분수쇼 관람


10:00 마지드 자멕, 100년이 넘은 역사의 이슬람 사원


11:00 KL 시티 갤러리, 도시 정보와 여행 팁을 모두 얻을 수 있는


15:00 센트럴 마켓, 기념품 쇼핑을 하기 좋은


16:00 차이나타운, 저렴한 쇼핑거리가 가득


18:00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전망대, KL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20:00 KLCC 공원 분수쇼, 형형색색의 화려한 물줄기

Day 3

이슬람 아트 뮤지엄 ▶ 페르다나 보태니컬 가든 ▶ 점심 식사 ▶ 바투 동굴 ▶ 저녁 식사 ▶ 헬리라운지 바 or 스카이 바


10:00 이슬람 아트 뮤지엄, 아름다운 이슬람 문화를 접할 수 있는


11:00 페르다나 보태니컬 가든,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공원


14:00 바투 동굴, 힌두교 최대 성지


19:00 헬리라운지 바 or 스카이 바, KL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Day 4

All Day 근교 투어
말라카 or 푸트라자야

말라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푸트라자야 호수를 끼고 있는 아름다운 계획 도시

Day 5

아쿠아리아 KLCC ▶ 점심 식사 ▶ 수리아 KLCC에서 마지막 쇼핑


10:00 아쿠아리아 KLCC, 신기한 바닷속 세상


13:00 수리아 KLCC, KLCC를 대표하는 대형쇼핑센터
  • 완전 좋아요 178
  • 좋아요 66
  • 별로에요 0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