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국기 쿠알라룸푸르, Kuala Lumpur

무료여행지도

쿠알라룸푸르 맵북 다운로드

쇼핑의 도시

쿠알라룸푸르 하면 쇼핑!을 떠올리는 이들은 많지 않을 것.
그러나 쿠알라룸푸르가 2012년 미국 CNN 트래블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쇼핑 명소 중 당당히 4위를 차지했다는 사실을 아는가? 홍콩을 제치고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이어 2위를 할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쇼핑의 명소로 인정받은 도시이다.
매년 크게 열리는 세일 기간에 쿠알라룸푸르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마 그 명성을 실감하게 될 것!

수리아 KLCC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현대화된 쇼핑센터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에 위치
웬만한 매장은 거의 다 입점해 있는

파빌리온과 양대산맥을 이루는 대형 쇼핑센터!
KLCC 역과 연결되어 있고, 지하에는 트윈타워 전망대로 가는 입구가 위치해 있다.
쇼핑센터 내에 팍슨(Parkson), 이세탄(Isetan) 백화점이 입점해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 숍과 유명 레스토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컨시어지 카운터에서 여권을 보여 주면 여행자용 할인 카드인 Tourist Privilege Card를 발급해 주는데, 수리아 KLCC 내의 다양한 매장에서 할인이 가능하다. 파빌리온으로 갈 때는 에어컨이 나오는 KL City Walk를 통해 이동하자.

파빌리온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대형 쇼핑센터
수리아 KLCC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쇼핑도 하고, 맛집도 즐기며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부킷 빈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센터로 수리아 KLCC 못지않게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한다.
입구로 들어서면 쇼핑센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계단이 나오는데 여행자들에게 좋은 쉼터를 제공해 준다.

넓고 쾌적해서 쇼핑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지만 다른 쇼핑센터에 비해 먹거리가 풍부하다는 것이 장점!
KL City Walk 입구 쪽에 위치해 있는 파빌리온 커넥션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간단히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펍이 모여 있다.
또한 Level 1에는 우리나라 브랜드인 교촌 치킨을 비롯해서 다양한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다.

스타힐 갤러리

독특한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 쇼핑센터
명품 쇼핑에 특화돼 있는 곳
세계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지하 레스토랑이 유명

쿠알라룸푸르에서 명품 쇼핑이 목적이라면 스타힐 갤러리를 찾을 것.
KL 최고의 럭셔리 백화점으로 독특한 외관에서부터 고급스럽고 화려한 내부까지 두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드는 곳이다.
리츠칼튼 호텔 및 JW 메리어트 호텔과 연결되어 있어서 그곳에 투숙한다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지하에는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들이 밀집돼 있는데 뛰어난 맛과 서비스는 기본이고, 각 매장마다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서 마치 세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미드밸리 메가몰

하루종일 쇼핑몰에서 보내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
미드 밸리 역과 연결돼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방사 역을 오가는 무료 셔틀 서비스 이용 가능

쿠알라룸푸르 외곽에 위치해 있는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
시내와는 떨어져 있지만 KL 센트럴 역에서 KTM KOMUTER를 타고 한 정거장 거리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더 가든스 몰과도 연결되어 있어서 로컬 브랜드에서부터 명품까지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다.
인포메이션 카운터에서 여행자용 할인 카드인 Tourist Privilege Card를 발급받을 수 있다.


TIP 무료 셔틀 서비스 이용하기
미드밸리 메가몰에서 방사 역까지 무료 셔틀 서비스를 운행하고 있다.
SouthCourt 인포메이션 카운터 근처의 버스 정류장에서 탑승 가능.
매일 08:00~23:00시경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자세한 시간표는 www.midvalley.com.my/locate/by-b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NU 센트럴

KL 센트럴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 쇼핑센터
깔끔하고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
각종 브랜드와 다양한 프랜차이즈가 입점

교통의 중심인 KL 센트럴역과 바로 연결돼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형 쇼핑센터. 최근에 지어져서 넓고 쾌적한 시설을 자랑한다. 총 8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팍슨(Parkson) 백화점이 입점해 있다. CC층을 통하면 KL 센트럴역으로 이동 가능하고, LG층에는 대형 슈퍼마켓인 Groceria가 있다. L4~L5층에는 다양한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어서 쇼핑을 하다 허기진 배를 채우기 좋다.

방사빌리지 Ⅰ•Ⅱ

방사 역에서 택시로 5분이면 도착
고급 브랜드와 저가 브랜드 쇼핑을 함께 할 수 있는
방사빌리지 Ⅰ•Ⅱ가 이어져 있어 편리하게 이동 가능

도심과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방사를 방문하면서 들르기 좋은 쇼핑센터.
방사빌리지 Ⅰ•Ⅱ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사빌리지 Ⅰ은 거주자들을 위한 품목 위주로 리빙 브랜드 및 식료 잡화류를 판매하고 있다.
방사빌리지 Ⅱ는 Ⅰ보다 규모가 크며, 고급 고객을 타깃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들이 많이 입점해 있다.

센트럴 마켓

1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전통시장
소소한 기념품을 구매하기 좋은 곳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라서 시원하게 쇼핑할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통 시장으로 1888년 개장하여 현재까지 성업 중이다.
하늘색의 외관이 인상적이며 에어컨이 나오는 실내이기 때문에 쾌적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1층은 말레이, 인디아, 콜로니얼 거리 등 테마 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에는 레스토랑과 다양한 매장이 위치해 있다. 한국으로 가져갈 각종 기념품 및 선물을 사기 좋은 곳.

랏 10

부킷 빈탕에 위치해 있는 쇼핑센터 중 한 곳
부킷 빈탕 역과 연결돼 있어서 접근이 용이
쇼핑지로서의 매력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현지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

부킷 빈탕 역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쇼핑센터로,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
여행자들의 눈길을 끄는 브랜드는 딱히 없지만 지하에 위치해 있는 푸드코트가 인기 만점이다. 부킷 빈탕 쇼핑몰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서 어디를 가든 한 번쯤은 꼭 마주치게 되는 곳. 종종 야외에서 열리곤 하는 현지인들의 공연을 관람하는 것도 하나의 묘미이다.

숭아이 왕 플라자

현지인,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좋은 쇼핑센터
저렴하고 다양한 물건을 살 수 있는 곳
한국의 동대문과 분위기가 비슷한

숭아이 왕 플라자는 1977년 오픈한 쇼핑센터로 부킷 빈탕 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쇼핑몰 내부뿐만 아니라 주변 거리가 모두 중국식으로 장식돼 있어서 중국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
저렴하고 다양한 브랜드가 많아 10, 20대의 현지인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주말보다는 주중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나에게 맞는 쇼핑 타입은?

수많은 쇼핑몰이 즐비해 있는 쿠알라룸푸르에서는 쇼핑 목적에 따라 방문하고자 하는 쇼핑몰을 정해 놓으면 돈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명품 쇼핑센터에서부터 현지인들이 찾는 로컬 쇼핑센터까지. 나의 쇼핑 패턴에 맞는 쇼핑몰을 찾아보자.


명품 쇼핑이 목적이라면
쇼핑몰이 많은 쿠알라룸푸르에서도 명품 쇼핑을 하기 좋은 쇼핑몰은 따로 있다.
수리아 KLCC 및 부킷 빈탕 지역의 파빌리온과 스타힐 갤러리 등은 다른 쇼핑센터에 비해 규모가 크고 명품 쇼핑에 특화되어 있어, 명품 쇼핑을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1년에 세 번 크게 열리는 메가 세일 기간에 방문하면 일명 항공권 값을 뽑을 수 있을 만큼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다.

  • 추천 스폿 : 수리아 KLCC, 파빌리온, 스타힐 갤러리, 더 가든스 몰


맛집과 쇼핑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쇼핑도, 맛집도 모두 다 누릴 수 있는 일석이조!
쇼핑을 위한 다양한 매장이 입점해 있고, 인기 레스토랑들이 몰려 있어서 맛있는 식사까지 즐길 수 있다.
전통 음식에서부터 유명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에 맛있는 망고 디저트까지! 쇼핑을 하다가 지칠 때면 근처 레스토랑으로 발걸음을 돌려 보자.

  • 추천 스폿 : 수리아 KLCC, 파빌리온, NU 센트럴, 미드밸리 메가몰


하루 종일 쇼핑몰에서 보내고 싶다면
어마어마한 규모도 규모이거니와 쇼핑몰 내에 테마파크, 영화관 등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하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둘러본다고 해도 지루할 틈이 없을 만큼 흥미로운 것들로 가득!
부킷 빈탕 지역의 버자야 타임스퀘어와 KL 센트럴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미드밸리 메가몰이 대표적이다.

  • 추천 스폿 : 미드밸리 메가몰, 버자야 타임스퀘어(모노레일 Imbi역 바로 앞에 위치한 복합 레저 쇼핑몰로, 5성급 호텔을 비롯해서 실내 테마파크, 영화관, 대형 쇼핑센터가 입점해 있다)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쇼핑몰을 알고 싶다면
수많은 쇼핑몰 중에서도 현지인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쇼핑몰이 있다.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슈퍼마켓과 리빙 브랜드 숍이 있어서 한국으로 가져갈 기념품 및 잡화를 사기에도 좋고, 현지인들과 어울리며 이곳의 분위기를 듬뿍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 추천 스폿 : 방사빌리지 Ⅰ•Ⅱ, 센트럴 마켓, 랏 10, 숭아이 왕 플라자


TIP 언제 가는 게 좋을까?
해마다 3~4월(GP Sale), 7~8월(Mega Sale), 11~12월(Year End Sale)에 대규모 세일과 쇼핑 축제가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말레이시아 관광청 홈페이지(www.tourism.gov.my) 참고.

필수 쇼핑 리스트 BEST 10

커피 Coffee

진하고 달콤한 올드타운 화이트커피와 알리커피가 대표적!
오리지널을 비롯하여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취향에 맞는 것으로 고르면 된다.
말레이시아에서 먹었던 그 맛을 한국에서도 느낄 수 있다.


차 Tea

카메론 하이랜드에서 재배되는 유기농 차인 BOH Tea와 코타 키나발루의 특산품인 Sabah Tea가 대표적이다.
BOH Tea의 경우 패션프루츠(Passionfruits), 자스민 그린(Jasmin Green), 얼그레이 위드 탠저린(Earl Grey with Tangerine) 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슈퍼마켓마다 없는 것이 많으므로, 원하는 종류가 있을 때 사 두는 것이 좋다.


히말라야 Himalaya

수분 크림과 립밤, 스크럽 제품으로 유명한 히말라야.
수분 크림은 보습력이 뛰어난 데다 용량 대비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쓰기 좋고, 선물용으로도 훌륭하다.


카야 잼 Kaya Jam

노란 빛의 달콤한 카야 잼을 버터와 함께 토스트에 발라 먹으면 아침 대용 및 간식으로 그만이다.
병에 담겨 있어서 무게가 좀 나가지만 보관하기 용이하므로 한국에 가져갈 거라면 병에 담긴 제품을 추천.


치약 Toothpaste

유명한 달리치약을 비롯하여 센소다인, 파로돈탁스 등 잇몸에 좋은 기능성 치약을 하나에 RM10 정도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어른들 선물용으로 그만이다.


망고 제품 Mango

말린 망고를 비롯해서 초콜릿, 젤리, 주스 등 망고를 이용한 제품들은 무궁무진하다!
그중 한국에 기념으로 사 오기 좋은 것들은 말린 망고와 젤리. 쫀득하고 달콤한 맛이 현지에서 먹었던 그 망고를 생각나게 할 것.


후추 Pepper

예로부터 금과 비견될 정도로 명성이 자자했던 동남아시아의 향신료.
그중 말레이시아의 후추는 강력한 향과 매혹적인 맛을 지녀 빼놓을 수 없는 쇼핑 리스트이다.
쉽게 먹을 수 있는 가루형과 직접 갈아 먹을 수 있는 통후추까지 여러 종류가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비누 Soap

해삼, 파파야, 레몬그라스 등 우리나라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비누를 구매할 수 있다.
파파야 비누의 경우 당김 없이 촉촉해서 인기 만점. 많은 종류가 있지만 비슷비슷하므로 어느 걸 구매해도 좋다.


패션 잡화 Fashion Accessories

말레이시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패션 잡화 브랜드로는 빈치(Vincci), 찰스앤키스(Charles&Keith), 노즈(Nose)가 대표적이다.
가방, 지갑, 액세서리 및 각종 잡화를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 대비 질이 좋은 신발을 구매할 수 있다.
각종 할인 행사를 많이 진행하고 있으므로 여름용 신발을 구매하고 싶다면 놓치지 말 것.


히말라야 락솔트 Himalaya Rocksalt

히말라야의 소금 광산에서 채취한 천연 소금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암염이라고 불린다.
일반 소금에 비해 나트륨이 적고, 미네랄이 풍부하며 가격 또한 무척이나 저렴하다.
  • 완전 좋아요 166
  • 좋아요 60
  • 별로에요 2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