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국기 쿠알라룸푸르, Kuala Lumpur

무료여행지도

쿠알라룸푸르 맵북 다운로드

밤이 즐거운 KL

쿠알라룸푸르의 밤을 밝혀주는 랜드마크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에서부터 맛과 분위기를 책임지고 있는 잘란알로, 창캇 부킷 빈탕까지. KL의 밤은 언제나 뜨겁다!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
시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화려한 쌍둥이 빌딩
가장 높은 곳에서 즐기는 환상적인 야경

쿠알라룸푸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명실공히 쿠알라룸푸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Tower 1은 일본이, Tower 2는 우리나라의 건축 회사가 시공하였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에 왔다면 86층에 위치해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 보자.
낮에는 탁 트여 있는 시내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저녁에는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
하루에 정해진 수의 인원만 관람 가능하므로 사전에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KL 타워

오랫동안 쿠알라룸푸르를 대표해 온 랜드마크
타워 내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이 존재
전망대에서 시내 전경 및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감상 가능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와 함께 쿠알라룸푸르를 대표해 온 상징적인 곳.
KL 타워의 높이는 421m이며, 276m 지점에 위치한 전망대까지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단 1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와 시내의 전경이 매우 인상적이다.

KLCC 공원

KLCC의 중심에 위치한 쾌적한 공원
저녁마다 화려한 분수쇼가 펼쳐지는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폿

뉴욕에 센트럴 파크가 있다면 쿠알라룸푸르에는 KLCC 공원이 있다!
키가 큰 나무들이 우거져 있는 이곳은 빌딩 숲 사이에 위치한 도심 속 오아시스.
해가 진 이후에는 수리아 KLCC 앞에서 형형색색의 화려한 분수쇼가 펼쳐지는데 이를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든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의 야경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포토 스팟이기도 한 곳.

헬리라운지 바

옥상 루프톱 바에서 즐기는 쿠알라룸푸르의 야경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유명한 바 중 한 곳
석양과 야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라자 출란 역 앞에 있는 Menara KH 건물 34층에 위치한 루프톱 바.
저녁 6시 오픈 시간에 맞춰 가면 노을 지는 쿠알라룸푸르의 모습과 야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
아래층에서 주문을 한 뒤 음료를 갖고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다.
옥상의 루프톱 바에서는 쿠알라룸푸르의 전경을 360도 감상할 수 있는데,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뿐만 아니라 KL 타워까지 모두 볼 수 있다.

스카이 바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바
실내에 수영장이 있어서 더욱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는
가격으로 한 번 만족, 야경으로 한 번 더 만족

KLCC 공원 앞에 있는 트레이더스 호텔 33층에 위치한 곳.
낮에는 호텔 수영장으로, 밤에는 트윈타워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바로 운영되고 있다. 시야를 가리는 건물이 없어 트윈타워의 야경을 정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이 곳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칵테일 한 잔에 만 원 정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

잘란 알로

쿠알라룸푸르에 왔다면 꼭 들러야 할 곳
각종 사테와 시원한 맥주 한잔이면 더위도 싸악~
사람들의 북적임과 활기참을 느껴볼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의 밤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이보다 좋은 곳은 없을 것!
잘란 알로는 쿠알라룸푸르를 대표하는 먹자골목으로 부킷 빈탕 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어둑어둑해질 때쯤이면 거리의 상점들이 하나 둘씩 불을 밝히기 시작하는데,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사테와 함께 시원한 맥주 한잔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가게마다 호객행위가 심하므로 갈 곳을 미리 정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창캇 부킷 빈탕

유명 레스토랑과 펍, 클럽이 위치해 있는 핫 플레이스
거리를 거니는 것만으로도 흥이 돋는 곳
잘란 알로와 가까워 함께 둘러보기 좋은

쿠알라룸푸르에 왔다면 꼭 한 번은 들러야 하는 곳. 수많은 레스토랑과 펍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 뜨거운 밤을 보낼 수 있는 거리다. 많은 여행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서 유명해진 맛집들이 즐비해 있으며, 거리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에 취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곳!

파빌리온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대형 쇼핑센터
수리아 KLCC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쇼핑도 하고, 맛집도 즐기며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부킷 빈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센터로 수리아 KLCC 못지않게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한다.
입구로 들어서면 쇼핑센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계단이 나오는데 여행자들에게 좋은 쉼터를 제공해 준다.

넓고 쾌적해서 쇼핑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지만 다른 쇼핑센터에 비해 먹거리가 풍부하다는 것이 장점!
KL City Walk 입구 쪽에 위치해 있는 파빌리온 커넥션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간단히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펍이 모여 있다.
또한 Level 1에는 우리나라 브랜드인 교촌 치킨을 비롯해서 다양한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다.

밤이 더 화려한, KL의 야경

뜨거운 태양과 사람들의 열기로 늘 활기가 넘치는 쿠알라룸푸르. 그러나 이 도시의 진짜 매력은 밤이 되면 제대로 드러난다.
아름다운 쿠알라룸푸르의 야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대표 스폿을 소개한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명실공히 KL을 대표하는 건물로, 41층에 위치한 스카이 브리지와 86층의 전망대에서 KL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망원경을 통해 멀리까지 내다볼 수 있으며, 충분한 관람 시간이 주어지기에 도심의 야경을 바라보며 여유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KL 타워
▲ KL 타워에서 바라본 쿠알라룸푸르 야경

오랫동안 쿠알라룸푸르를 대표해 온 상징. 타워 상층부의 360도 회전 레스토랑에서 바라보는 KL의 야경이 인상적이다.
낮에 오르면 주변에 우거져 있는 푸른 숲과 도심의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서 좋고, 저녁에는 눈부시게 빛나고 있는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



술탄 압둘 사마드 빌딩
메르데카 광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유럽식 건축물로, 한눈에 담을 수 없을 만큼 크고 웅장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낮에 봐도 아름답지만 저녁에 조명이 켜지면 은은한 빛을 내며 또 다른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건물이다.



KLCC 공원 분수쇼
수리아 KLCC 앞의 공원 분수대에서 펼쳐지는 분수쇼. 보통 해가 진 후인 저녁 7시 반 정도부터 쇼가 시작된다.
분수쇼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기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자리를 잡고 감상하는 것이 좋다.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로맨틱한 시간을 가져 보자.



BAR
KLCC 지역에 위치해 있는 Bar에서는 KL 타워와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의 야경을 정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트레이더스 호텔 33층에 위치한 스카이 바(Sky Bar)와 Menara KH 건물 34층에 위치해 있는 헬리라운지 바(HeliLounge Bar)가 있다. 칵테일 한 잔과 함께 KL 야경의 진수를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놓치지 말 것.

TIP 제대로 된 야경 감상을 원한다면!
KL 타워나 페르토나스 트윈 타워 전망대는 시야가 맑고 깨끗한 날 올라가야만 멀리까지 내다볼 수 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루프톱 바에서 칵테일 한 잔과 함께 타워의 야경을 감상해 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분위기에 취하고, 맛에 취하고!

밤이 되면 하나둘씩 모여드는 사람들로 인해 열기로 가득해지는 거리.
밤늦게까지 조명을 밝히며 먹고, 취하고, 노는 재미에 밤이 깊어가는 줄도 모르게 될 것. 맛있는 음식과 함께 KL의 뜨거운 밤을 즐겨 보자.


잘란 알로
반짝이는 거리에 포장마차와 테이블이 쭉 늘어서 있는 쿠알라룸푸르의 대표 먹자골목!
사테와 함께 차가운 맥주 한 잔이면 이곳의 무더위도 싹 날아가 버릴 것.



창캇 부킷 빈탕
쿠알라룸푸르 밤 문화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
잘란 알로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잘란 알로에서 간단히 사테를 먹고, 2차로 이동하기에 좋다.
펍과 클럽이 즐비해 있어 거리를 지나가기만 해도 몸이 들썩거리게 될 것!



파빌리온 커넥션
파빌리온 3층에서 수리아 KLCC로 향하는 KL City Walk 초입에 위치해 있는 공간.
다양한 레스토랑과 펍이 몰려 있어서 부담 없이 쿠알라룸푸르의 밤 문화를 즐기기 좋다.
  • 완전 좋아요 173
  • 좋아요 53
  • 별로에요 2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