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국기 싱가포르, Singapore

무료 가이드북&맵북

싱가포르 가이드북 다운로드

싱가포르(싱가폴) 여자여행 추천일정

쇼핑부터 먹거리,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한 싱가포르를 소개한다.

클락 키

영국 총독의 이름에서 따온 지명
진정한 리버사이드의 명소
싱가포르에서 가장 화려하고 로맨틱한 밤을 보낼 수 있는 곳

싱가포르의 나이트 라이프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클락 키!
싱가포르 강변을 따라 각종 레스토랑과 펍이 늘어서 있는 화려한 곳이다.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늦은 밤에도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
평일과 주말 가릴 것 없이 언제나 북적거리며, 종종 거리 공연이나 각종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맛집은 물론이고 분위기까지 더해져 기분 좋은 밤을 보낼 수 있는 곳.
자유로운 분위기지만 저녁 10시 30분 이후 클락키 다리 위에서 술을 마시는 행위는 금지!
외국인이라 하더라도 절대 봐주는 일 없이 SGD 1,000$의 벌금을 물리므로 유의하도록 하자.

점보 시푸드 레스토랑(리버사이드 포인트)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
인터넷으로 간단한 예약
레스토랑의 맛을 집에서도 그대로

싱가포르 하면 떠오르는 음식 칠리 크랩, 칠리 크랩 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점보 시푸드 레스토랑!
리버사이드 포인트 1층에 위치한 이곳은 예약을 하지 않으면 먹지 못할 정도로 일 년 내내 북적이는 곳이다.

크랩은 kg 단위로 판매하며, 시가로 계산되기 때문에 비싼 편이다. 보통 1kg에 50달러가 넘는다.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소스와 게살의 환상적인 궁합과 커다란 집게발을 깨뜨리면 나오는 오동통한 게살까지! 무엇 하나 놓칠 수 없는 곳.

모든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곳이지만 특히 한국인 관광객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준비가 철저한 사람들은 위생 장갑을 챙겨오기도 한다.
싱가포르 내에 여러 지점이 있지만 클락 키의 야경 포인트와 야외석이 주는 메리트로 인해 리버사이드 지점이 가장 유명하다.

보타닉 가든

싱가포르 최초의 UNESCO 문화유산 지구
최고의 자연 경관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싱가포르 최고의 식물원 겸 공원으로, 싱가포르 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 공간이다.
오차드 로드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 거대 식물원.

보타닉 가든 안에는 국립 난초 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3,000여 종이 넘는 희귀 난초들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유명 인사들의 이름을 딴 난초들도 있으니 그 유례를 찾아보는 것도 즐거움의 하나.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대형 나무와 신기한 새들도 가득해서 교육과 여행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제이콥 발라드 어린이 공원도 있으니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추천.
보통 둘러보는데 넉넉잡아 3시간 이상은 소요되는 편이니 여유를 갖고 방문하도록 하자.

로즈 베란다

뷔페식 애프터눈 티
100여 가지 커피와 홍차
다양한 디저트 메뉴

특급 호텔인 샹그릴라 호텔의 타워 윙에 위치한 영국식 카페 테라스.
164가지에 달하는 하이 티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샌드위치, 초밥 등 간단한 음식과 케이크, 마카롱, 초콜릿 등의 디저트를 뷔페식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고급 티에는 추가 요금이 붙지만, 호텔에 위치한 만큼 전체적인 분위기와 맛을 고려하면 저렴한 편.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다.

아이온 오차드

다양한 매장 가득한 쇼핑몰
슈퍼 히어로 캐릭터 전문 숍
볼것 살것 많은 곳

아이온 오차드가 위치해 있는 건물은 총 56층에 달하는 고층 빌딩이다.
그중에서도 아이온 오차드는 독특한 외관으로 구성된, 지하 4층~지상 4층까지의 대규모 쇼핑몰.
특이한 모양의 외관과 거대함으로 인해 오차드 로드에서 단연 눈에 띄는 건물이다.
MRT 오차드 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으며, 방문객 또한 가장 많다.

아이온 오차드는 단순 쇼핑센터가 아니라 패션과 다이닝, 예술, 전망대까지 갖춘 종합 엔터테인먼트 건물로, 이곳에서 쇼핑만 즐기려는 건 큰 오산!
지하에 포진해 있는 다양한 싱가포르 로컬 식당은 물론이고, 스카이라운지인 아이온 스카이(ION Sky)를 방문할 수도 있다.
쇼핑 공간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는 빅토리아 시크릿에서부터 프레드 페리, 알도, 스티브 마든, GNC, 우리나라의 문구 판매점인 아트 박스까지 골고루 위치해 있다.
워낙 다양한 브랜드가 있으므로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안내도를 받아 가자.

또한 홈페이지를 사전에 확인해 보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5~10% 정도를 할인해 주는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미리 아이온 오차드의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가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다.

탕스

전통 양식의 기와 지붕이 있는 쇼핑몰
다수의 싱가포르 로컬 브랜드 입점
프랑스 대표 홍차 '포숑' 매장이 위치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대형 쇼핑센터로 오차드 로드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1932년 설립된 오랜 역사를 가진 곳으로,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 등 싱가포르의 문화 소비에 일조를 해온 곳으로 유명하다.
라네즈 같은 우리나라 화장품뿐만 아니라 유명 화장품 브랜드 및 각종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 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케아까지 갈 수 없을 때는 탕스 지하에 있는 인테리어 숍에서 소품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여러 기획전과 시아 홀리데이 할인 혜택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자체 브랜드인 스튜디오 탕스(Studio Tangs)도 있는데, 구두와 가방류를 취급하고 있다.
가격대는 비싼 편이지만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무난한 디자인이 장점이다.
또한 Island Shop이라는 의류 브랜드를 통해 종합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오차드 로드와 스콧츠 로드가 만나는 지점에 있는 메리어트 호텔과 연결되어 있어 찾아가기 편하다.

파라다이스 다이너스티

각양각색 딤섬 전문점
육즙이 살아 있는 딤섬
예약 불가 인기 만점 레스토랑

샤오롱바오를 주문하면 한 접시에 만두피와 재료가 모두 다른 8가지의 샤오롱바오가 나온다.
다양한 맛과 진한 육즙, 쫄깃한 만두피가 입 안에서 살살 녹는다.
고급 레스토랑이지만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아서 편하게 맛볼 수 있다.
딤섬 이외에도 라미엔 역시 즉석에서 뽑아내 요리하여 탱글탱글 입에 착 붙는다.
오픈 키친 형태로, 음식을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어 청결함에서도 합격.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가 음식 맛을 한껏 돋군다.
단, 예약이 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자.

마리나 베이 샌즈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최고의 멀티 플레이스
화려한 레이저 쇼

싱가포르 하면 마리나 베이 샌즈를 바로 떠올릴 정도로 싱가포르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곳.
모든 관광객들이 싱가포르에 왔다는 기념 사진을 찍을 때 반드시 등장하는 곳으로, 통칭해서 MBS라고도 불린다.

1박에 40만원을 호가하는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그 명성과 옥상 수영장으로 인해 언제나 예약 매진 사례.
지하의 카지노와 쇼핑센터를 이용하는 사람들로도 북적인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머라이언 파크에서 봤을 때 전체를 조망할 수 있어서 가장 멋지다.

차이나타운 마켓

싱가포르에서 손꼽히는 문화 거리이자 번화가
볼거리, 먹거리가 매우 풍부
밤이되면 더 화려해지는 거리

차이나타운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시장이기 때문에 별다른 지역 구분 없이, MRT 차이나타운 역에 내리면 눈앞에 펼쳐지는 곳!
언제나 관광객들로 북적거리며, 끊임없는 호객 행위로 정신을 쏙 빼놓는다.
하지만 워낙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물건들이 있어 관광객의 주머니가 계속 열리는 것이 사실.

중간중간 위치해 있는 식당과 노점에서 간식거리를 사 먹으며 파고다 스트리트와 템플 스트리트, 스미스 스트리트까지 모두 둘러보자.
전 세계에 위치한 차이나타운 중에서는 작은 편에 속하나, 분위기만큼은 가장 중국스러운 곳이 바로 싱가포르 차이나타운일 것이다.

비첸향

비첸향의 원조국 싱가포르에서 비첸향 즐기기
달달하고 쫀득쫀득한 육포
고기의 종류도 다양, 양념도 다양

홍콩에서 매우 유명한 비첸향 육포. 그 시작이 싱가포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본점 또한 싱가포르에 위치해 있는, 싱가포르 육포 전문점이다.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만든 육포를 맛볼 수 있으며, 100g 단위로 판매하기 때문에 간식거리로 사 먹기 좋다.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뿐만 아니라, 가루로 만들어 낸 제품과 선물 용품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바로 먹을 육포를 사더라도 냄새가 나지 않게 몇 겹으로 꽁꽁 밀봉 포장을 해 준다.
하지만 국내로는 반입 금지이므로, 현지에서 실컷 먹고 오도록 하자.
우리나라에도 매장이 있긴 하지만 비싼 편이다.

맥스웰 푸드 센터

차이나타운의 대표적인 푸드센터
100여 개가 넘는 음식점이 들어서 있음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맛집도 입점되어 있음

여러 호커 센터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맥스웰 푸드 센터.
싱가포르의 대표 호커 센터로 자리 잡고 있으며, 오래된 만큼 현대식 냉방 시설이나 청결함은 떨어지는 편이다.
하지만 하이난 치킨 라이스 등 유명 맛집들이 포진해 있기에 맛은 확실히 보장되어 있다.

출입구가 여러 개로 찾기 쉬우며, 호커 센터에서 꼭 먹어봐야 할 추천 음식들을 소개해 주기에 주문에도 어려움이 없다.
추천할 만한 집은 '하이난 치킨 라이스'와 '젠젠 포리지'의 죽이다.

틴틴 하이난 치킨 라이스

싱가포르의 대표 음식 치킨 라이스 전문점
맥스웰 푸드 센터의 대표적인 맛집
인기 있는 맛집

맥스웰 푸드 센터 중에서도 맛집으로 손꼽히는 틴틴 하이난 치킨 라이스.
푸드 센터 내에 치킨 라이스를 취급하는 집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이다.

유명 셰프인 앤서니 보뎅(Anthony Bourdain)이 칭찬해서 유명해진 이후로, 그의 얼굴이 가게에 붙어 있으니 잘 찾아볼 것.
우리나라의 닭백숙과 같은 맛이 나며,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된다.
맥스웰 푸드 센터 10번 가게이다.

무스타파 센터

의류매장, 화장품, 식품 등 다양한 상점이 입점되어 있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히말라야 크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

리틀 인디아 아케이드와 텍카 센터가 주는 올드함보다는 현대식으로 승부하는 무스타파 센터.
덕분에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기 더 좋다.
24시간 운영하기에 밤에도 불야성을 이루며 언제나 시끌벅적.

여러 인도식 기념품을 살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히말라야 수분 크림은 저렴하고 양도 많아 선물용으로 딱.
SGD 1~2$ 내외면 구입 가능하다.

다른 쇼핑센터에서 인도 향기가 너무 강하게 느껴진다면, 무스타파 센터가 그나마 좀 나은편이다.

부기스 정션

부기스를 대표하는 쇼핑몰
유명한 맛집은 모두 이곳에
답답하지 않은 실내

부기스 정션 입구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길거리 쇼핑센터'라고 크게 적어 놓은 것을 볼 수 있다.
길거리 시장에서부터 시작했지만 지금은 지하와 지상 4층으로 구성된 쇼핑 아케이드로, 각종 레스토랑과 디저트 가게, 잡화류와 화장품, 영화관까지! 없는 게 없는 종합 선물 세트 같은 곳.
매장을 덮고 있는 유리 돔으로 인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BHG 백화점과 인터컨티넨탈 호텔 사이의 길이 지금의 부기스 정션이다.

328 카통 락사

대표적인 로컬음식
카통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진한 국물과 향

싱가포르에 왔다면 락사는 반드시 먹고 가야 할 음식!
특히 락사는 카통 지역에서 유명한데, 328 카통 락사는 그중에서도 으뜸이다.
태국의 똠양꿍과 비슷해 보이지만 좀 더 코코넛 향이 진해 매콤한 맛과 고소한 맛이 함께 어우러져 있다.

락사는 본래 페라나칸 음식에 인도네시아 요리법이 모두 섞인 것으로, 다양한 맛이 혼재되어 있는 게 특징.
매콤하지만 걸쭉한 국물에 새우와 면, 유부, 숙주, 달걀까지 푹 끓여 낸 락사 한 그릇이면 개운하게 땀을 뺄 수 있다.
카통에서는 락사를 젓가락 없이 오직 숟가락만을 사용해서 먹는 게 특징이다.

라우 파삿 페스티벌 마켓

싱가포르 대표 호커 센터
밤에만 열리는 사테 포장마차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사테, 바쿠테, 생과일주스 등 싱가포르의 유명 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는 라우 파삿 페스티벌 마켓!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호커 센터 중 하나로 깔끔함과 저렴한 가격이 눈길을 끈다.
특히 밤에만 여는 사테 포장마차가 장관으로, 대형 버스로 관광객들이 몰려들 정도로 유명하다.

피에스 카페

뎀시 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페
숲 속에 지어진 듯한 자연과 어우러지는 카페
브런치 메뉴와 다양한 디저트

뎀시 힐에서 가장 잘 나가는 핫한 카페.
싱가포르 20~30대 여성은 물론이고, 관광객들에게까지 사랑받는 피에스 카페는 복잡한 시내에 있지만 자연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맛있는 음식은 기본이고, 스타일리쉬한 세팅과 분위기로 인해 브런치를 즐기기 좋다.
그중에서도 야외 테라스가 가장 인긴데, 자리가 나면 무조건 앉는 것이 상책이다.

피에스 카페에서 반드시 먹어 봐야 하는 메뉴는 'Truffle Shoestring Fries'로, 주변을 둘러보면 테이블마다 하나씩은 꼭 있는 메뉴이기도 하다.
푸른 나무들과 큰 창, 새소리를 들으며 여유를 만끽해 보자.

홀랜드 빌리지 쇼핑몰

건물 외관에 있는 풍차가 상징
의류, 액세서리, 식당가로 구성된 2층 규모의 쇼핑몰
싱가포르에서도 맛집으로 유명한 비첸향, 야쿤 카야 토스트, 브레드 토크 등이 입점

홀랜드가 네덜란드라는 건 다들 알고 있는 사실! 네덜란드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풍차와 튤립.
그중 홀랜드 빌리지 쇼핑몰 지붕에 거대한 풍차가 위치해 있어 단연 눈에 띈다.
쇼핑몰이라고 하기에는 작은 규모의 2층짜리 건물로, 관광객을 위한 곳이라기보다는 현지인들을 위한 생활 서비스가 모여 있는 곳이다.
구두 수선점, 의류 가게, 아동복 매장, 베이커리 등이 있어 이곳 사람들의 생활을 느껴볼 수 있다.

아름다운 여성들의 방문 Day 1

싱가포르 도착 ▶ 숙소 체크인 ▶ 점보 레스토랑, 리버사이드 산책로, 클락 키


점보 시푸드 레스토랑


클락키


오전 일찍 싱가포르행 비행기를 탑승하면 싱가포르까지는 6시간 정도 소요된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그리고 호텔에 도착하면 오후 4~5시에나 체크인이 가능할 것.

미리 예약해 놓은 클락 키(Clarke Quay)에 위치한 점보 시푸드 레스토랑(Jumbo Seafood Restaurant)에서 이른 저녁을 먹자.
강변에 위치한 야외 테이블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칠리 크랩을 먹자!

식사 후에는 부른 배를 소화도 시킬 겸, 강가 주변을 산책하며 클락 키를 둘러보자.
수많은 클럽과 술집이 위치한 클락 키에서 가볍게 맨주 한잔하며 내일의 여행을 기약하며 하루를 마무리하자.

찾아가는 법
  • 점보레스토랑 : MRT 클락키Clarke Quay역 B 출구 5분

아름다운 여성들의 방문 Day 2

보타닉 가든 ▶ 오차드 로드 ▶로즈 베란다 ▶아이온 오차드(ION Orchard), 탕스(Tangs) ▶로즈 베란다 ▶ 파라다이스 다이너스티 ▶ 스펙트라 쇼

보타닉 가든

본격적인 싱가포르 여행의 시작!
아열대 지방의 아름다운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보타닉 가든(Singapore Botanic Gardens)으로 가 보자.
공원 내부에 국립 난초 공원이 위치해 있어 3,000여 종이 넘는 희귀 난초들을 관람할 수 있다.
한 번도 보지 못한 난초와 꽃을 감상하는 재미는 물론이고, 세계 유명인들이 사랑하는 난초도 전시해 놓았으니 우리나라 유명인을 찾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이다.

아이온 오차드

오전 내내 보타닉 가든을 둘러봤다면 점심은 오차드 로드에서 해결하자.
아름다운 꽃향기를 실컷 느끼고 왔다면 이제는 입으로 맛볼 차례.

로즈 베란다(The Rose Veranda)에서 영국식 애프터눈 티를 뷔페식으로 즐겨 보자.
양껏 먹을 수 있기에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으며, 애프터눈 티의 핵심인 스콘, 샌드위치, 케이크뿐만 아니라 각종 핑거 푸드와 스시까지 준비되어 있다.
130여 가지의 티를 맛볼 수 있어서 오전의 꽃향기를 티로 마시는 기분을 내기 딱 좋다.

배가 불렀으면 오차드 로드를 걸으며 쇼핑의 계획을 세워 보자.
일직선으로 끝없이 이어진 오차드 로드 양쪽으로 각종 대형 쇼핑몰들이 즐비하다.
또한 곳곳에 커피숍과 각종 군것질거리들이 계속 유혹하고 있으니 여행의 묘미로 사 먹어 보자.

본격적인 여행의 첫날이지만 잊지 말고 쇼핑해야 할 것들은 미리미리 쇼핑하자.
아이온 오차드(ION Orchard)에서 각종 의류와 신발 등 패션에 관련된 모든 것을 구입할 수 있으며, 탕스(Tangs)에서는 인테리어 소품이나 럭셔리한 선물을 사기 좋다.

저녁 식사는 파라다이스 다이너스티(Paradise Dynasty)의 딤섬을 먹어 보자.
가장 유명한 것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여덟 개로 구성된 샤오롱바오로, SGD 13.8$의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핸드메이드 라미엔도 잊지 말고 먹어야 할 맛!

마리나베이 샌즈

이제 싱가포르의 야경을 감상하러 마리나베이로 이동!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 바로 옆에 위치한 아트 사이언스 박물관(Art Science Museum)에서 제공하는 스펙트라SPECTRA는 분수 쇼와 각종 레이저, 홀로그램 영상과 비눗방울이 어우러져 싱가포르의 야경을 말 그대로 예술과 과학의 결합으로 아름답게 보여준다.
루이비통 건물 근처에서 감상하는 게 제일 명당!

찾아가는 법
  • 보타닉 가든 : MRT 보타닉 가든 역
  • 로즈 베란다 : MRT 오차드 역 A 출구에서 패터슨 로드(Paterson Rd.) 방향, 오렌즈 그로브 로드(Orange Grove Rd.)에 있는 샹그릴라 호텔에 위치
  • 아이온 오차드, 탕스 : MRT 오차드 역과 연결
  • 파라다이스 다이너스티: 아이온 오차드 4층에 위치
  • 스펙트라 쇼 : MRT 마리나 베이 역에서 도보 5분

아름다운 여성들의 방문 Day 3

차이나타운 ▶ 리틀 인디아 & 부기스 ▶ 이스트 코스트, 카통 ▶ 래플스 플레이스


차이나타운

싱가포르 국민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화교!
그들이 모여 있는 곳이 바로 진짜 싱가포르의 모습은 아닐까?
차이나타운으로 이동해 여기서도 유명한 비첸향(Bee Chen Hiang)의 육포를 사 먹어 보자. 바로 그 자리에서 만드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차이나타운의 호커센터에서 냄새를 참고 먹을 수 있는 용기가 있다면,
맥스웰 푸드 센터의 틴틴 하이난 치킨 라이스(Tian Tian Hainanese Chicken Rice)에서 배를 채워 보자.

MRT를 타고 리틀 인디아로 이동하여, 무스타파 센터(Mustafa Centre)에서 신선한 생과일 주스를 먹어 보자.
24시간 영업하기 때문에 선물 구입하기도 좋다.
근처 부기스까지 도보로 걸어갈 수 있으니 이참에 함께 둘러보자. 부기스 정션(Bugis Junction) 쇼핑몰에서 각종 부티크와 잡화, 화장품까지 구입할 수 있다.

오늘은 좀 더 멀리 나가보는 것도 좋으니, MRT를 타고 이스트 코스트(East Coast)와 카통(Katong) 지역으로 옮겨 보자.
싱가포르 10대 음식 중 하나인 '락사(Laksa)'를 먹기 위해서는 328 카통 락사를 찾아가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날이니 만큼, 밤늦게까지 아쉬움 없이 놀아야 한다면 다시금 시내의 래플스 플레이스(Raffles Place)로 돌아와 라우 파삿 페스티벌 마켓(Lau Pa Sat Festival Market)을 들러 보자. 24시간 운영하는 호커 센터로, 저녁에는 사테 포장마차가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찾아가는 법
  • 차이나타운, 비첸향, 틴틴 하이난 치킨 라이스 : MRT 차이나타운 역 A 출구
  • 무스타파 센터 : MRT 리틀 인디아 역 E 출구
  • 328 카통 락사 : MRT 파야 레바 역 A 출구
  • 라우 파삿 페스티벌 마켓 : MRT 래플스 플레이스 역 I 출구

아름다운 여성들의 방문 Day 4

피에스 카페 ▶ 홀랜드 빌리지


P.S 카페


홀랜드 빌리지

분위기 있는 여성이라면, 싱가포르에서 요즘 뜨고 있는 뎀시힐을 가 보자!
브런치 버거로 유명한 피에스 카페(PS Cafe)에서 오가닉 빵과 커피로 브런치를 먹고 둘러보는 게 마지막 코스!
싱가포르의 2-30대 여성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주말이면 유명 레스토랑이나 카페는 예약을 받지 않을 정도.

가뿐하게 먹은 뒤 홀랜드 빌리지(Holland Village)로 이동, 마지막 기념품을 사 보자.
홀랜드 로드 쇼핑센터와 홀랜드 빌리지 쇼핑몰은 오차드 로드의 쇼핑몰들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작지만, 소소한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다.
공항과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먼 여행지를 가기 힘든 시간일 경우 가볍게 둘러보기 좋다.

찾아가는 법
  • 피에스 카페 : MRT 오차드 역에서 75, 105, 174번 탑승 후 뎀시 클럽 하우스 하차(30분 소요)
  • 홀랜드 빌리지 : 뎀시 힐에서 7, 106, 174번 탑승 후 홀랜드 빌리지 하차(20분 소요)
  • 완전 좋아요 250
  • 좋아요 104
  • 별로에요 3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