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국기 라오스, Laos

무료여행지도

라오스 맵북 다운로드

라오스의 기념품

쇼핑몰이나 백화점이 없어도 다른 어느 여행지보다 구매 충동으로 넘쳐난다는 라오스. 야시장과 마트, 기념품 숍에는 라오스를 잊지 않게 해 줄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질도 좋고, 맛도 좋고, 의미도 있는 라오스의 기념품들을 살펴보자.

루앙프라방 야시장

몽족 야시장이라 불리는 전통 시장
아기자기한 전통 수공예품이 가득
볼거리뿐만 아니라 만낍 뷔페, 과일 셰이크 등 먹거리도 가득

몽족이 모여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던 시장이 유명세를 타며 기념품 시장으로 변모하게 된 곳으로, 몽족 야시장이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들이 직접 만든 전통 수공예품뿐만 아니라 각종 기념품과 먹거리까지 가득한 곳.
단돈 만낍을 내고 한 접시에 가득 뷔페식으로 담아 먹을 수 있는 ‘만낍 뷔페’가 유명하며, 푹신하고 달콤한 코코넛 풀빵도 맛있는 군것질거리다. 시장에 왔다면 흥정은 기본! 부르는 가격에서 적당히 흥정을 해 구매한다면 알차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메콩 강 야시장

메콩 강의 야경을 보며 즐기는 야시장
라오스인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곳
볼거리, 먹거리,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현지 시장

쇼핑몰, 백화점이 발달하지 않은 라오스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다. 매일 메콩 강 바로 앞에서 열리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간단한 먹거리도 있고, 무엇보다 라오스의 소소한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다. 또한 비엔티안의 야경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홈 아이디얼 마트

비엔티안 시내에서 가장 큰 마트
여행에 필요한 물품과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은 곳
한국 식품들도 판매

비엔티안 시내에 위치한 대형 할인마트로 한국 라면을 비롯한 한국 식료품이 많은 곳이다. 특히 커피, 차, 화장품 등 라오스 기념품을 구입하기 가장 좋은 장소다.

라오스의 기념품

맛볼수록 빠져드는 라오스의 먹거리

시내 거리 곳곳에 커피숍들이 빼곡히 있을 정도로 유명한 라오스의 커피. 원두부터 믹스 커피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커피와 함께 공정 무역으로 만든 다양한 차도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말린 과일, 천연 꿀이 유명하다.


벌컥벌컥 마시게 되는 라오스 맥주

라오스의 국민 맥주, 비어 라오. 한 모금이면 라오스의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그때처럼 차가운 얼음에 부어서도 마셔 보자.
단, 귀국 시 주류 반입이 엄격하니 한도를 지켜서 구입하자.


아기자기 예쁜 라오스 수공예품

라오스의 경제가 건강해질 수 있게 만드는 공정 무역. 소수 부족과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사회적 기업들이 앞장서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수공예품. 정성스레 만든 예쁜 물건도 사고, 라오스를 위해 현명한 소비를 해 보자.


살아있네 라오스 패션

더운 라오스를 여행 중이라면, 그리고 물놀이가 많은 라오스에서라면, 여러 벌의 옷은 필수!
물론 우리나라보다 옷감의 질이나 디자인이 훌륭하지는 않다. 하지만 시원한 냉장고 바지부터 라오스의 간지(?)가 느껴지는 티셔츠까지. 나의 몸에 라오스를 두르자.


실용적인 라오스 가방

활용성도 높고 종류도 다양한 가방들. 여행 중에 메고 다니기도 좋고, 한국에서도 특색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파우치는 선물용으로 가장 인기가 높다.


나는 소중하니까 라오스 헤어/화장품

라오스의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미용 관련 제품들.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알짜배기 상품이다.
물이 좋지 않은 라오스 여행 중 상한 피부와 헤어를 돌보는 것도 방법!


빠지면 아쉬운 라오스 스테디셀러

엽서, 자석 등 가장 기본적이면서 안 사면 아쉬운 기념품들. 가격이 저렴해 여러 개를 구입해도 부담이 없다.
소소하지만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상품들.


TIP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은 장소
1. 야시장
2. 마트, 편의점
3. 수공예품 매장
  • 완전 좋아요 147
  • 좋아요 79
  • 별로에요 2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