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계 국기 장가계, Zhangjiajie

무료여행지도

장가계 맵북 다운로드

자연의 힐링! 장가계 4박 5일

지쳤던 일상에 에너지를 채워 줄 여행지를 찾는다면 장가계만한 곳이 없다.
장가계 여행은 힘든 산행이 아니라 편안한 트레킹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거기에 매 순간마다 눈앞에 펼쳐진 웅장한 자연경관에 걸음이 배로 즐거워지는 곳이다.
건강한 대자연이 선사하는 몸과 마음의 힐링 장소, 장가계 추천 일정을 소개한다.

1일차

장가계 근교 대도시인 장사로 입국한 다음, 차량으로 장가계 시내까지 이동해야 한다(약 4시간 소요).
첫날은 호텔에서 피로를 풀며 여행 준비를 하자.

2~3일차

지상의 무릉도원으로 불리는 장가계, 이번 여행의 메인이자 핵심 코스다.
완벽하게 보기 위해서는 1주일도 부족하지만 일정에 맞춰 원하는 루트를 선택해 다녀야 한다.
장가계는 크게 장가계 국가삼림공원, 천자산 풍경구, 삭계욕 풍경구, 양가계 풍경구, 원가계, 5경구로 나뉘며 하루에 보통 2~3개 정도의 풍경구를 돈다. 여행 속도에 따라 코스의 양은 달라진다.


[1] 무릉원 입구 ~ 천자산 풍경구 ~ 십리화랑 ~ 원가계 ~ 국가삼림공원 입구
무릉원 입구에서 시작하는 코스.
천자산 풍경구를 시작으로 십리화랑, 원가계까지 인기 코스를 모두 둘러본다.


[2] 국가삼림공원 입구 ~ 금편계 ~ 원가계 ~ 양가계 풍경구 ~ 국가삼림공원 입구
풍경구 중 가장 늦게 개발된 양가계 풍경구가 포함된 코스.
산세가 험하지만 그만큼 원시림이 가장 잘 보존된 곳이다.


[3] 국가삼림공원 입구 ~ 양가계 풍경구 ~ 천자산 풍경구 ~ 십리화랑 ~ 무릉원 입구
서로 멀리 떨어진 두 개의 풍경구를 보는 코스.
셔틀버스를 이용해 양가계와 천자산을 이동해야 하며 장가계의 위쪽을 둘러본다.


[4] 국가삼림공원 입구 ~ 황석채 ~ 금편계 ~ 원가계 ~ 국가삼림공원 입구
장가계의 숨은 비경을 자랑하는 황석채가 포함된 코스.
연결된 위치가 아니어서 별도의 시간을 내지 않으면 찾기 쉽지 않다.

TIP 장가계 풍경구를 효율적으로 둘러보자
무릉원 입구에서 일정이 일찍 끝나는 경우에는 가까운 보봉호, 황룡동을 둘러볼 수 있다.
셔틀버스 연결이 잘 되어 있어 계획적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4일차

장가계만큼이나 유명한 천문산. 시내에서부터 연결된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른다.
대표적인 볼거리인 귀곡잔도와 유리잔도를 비롯해 마지막으로 천문동을 보고 내려온다.

오후에는 유리 다리가 개방되면서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대협곡을 방문해 보자.
세계에서 가장 높고 긴 투명 유리 다리로, 수백 미터에 달하는 낭떠러지를 보며 협곡을 건너갈 수 있다.


[1] 천문산 - 해발 1,518m, 장가계에서 가장 높은 산
시내에 위치해 있는 장가계의 심장과도 같은 곳.
그 길이만 해도 7.5km에 달하는 세계 최장의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를 수 있다.
정상에는 천연 동굴인 천문동을 비롯해 귀곡잔도, 유리잔도, 통천대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위치해 있다.


[2] 대협곡 - 스릴 만점 유리 다리가 있는 곳
2016년 7월 완공, 개통되어 화제를 낳았던 세계에서 가장 높고 긴 유리 다리가 있는 곳!
발아래 수백 미터의 낭떠러지를 보며 협곡을 건너는 짜릿한 경험을 맛볼 수 있다.
  • 완전 좋아요 226
  • 좋아요 58
  • 별로에요 3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