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계 국기 장가계, Zhangjiajie

무료여행지도

장가계 맵북 다운로드

산행도 식후경

장가계 여행의 대부분은 산에서 보내는 일정.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보고, 느끼는 것이 아무리 중요하다 할지라도 '산행도 식후경!'
산에서 즐기는 다양한 맛에서부터 장가계 전통식, 그리고 한국으로 가져올 기념품까지.
장가계의 다채로운 식문화를 소개한다.

중국 후난성의 다채로운 맛

장가계가 있는 중국 후난성의 음식은 대체적으로 우리보다는 매콤하고 짭조름한 편이다. 특히 후난성의 대표 민족인 토가족의 전통 맛도 맛볼 수 있는데 그중 라로우가 유명하다. 돼지고기를 절여 오랫동안 말린 햄을 매콤하게 볶아서 나온다. 한 번쯤 맛보면 좋을 현지식이다.
장가계에는 한식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어 식사의 어려움은 덜한 편이다. 그리고 패스트푸드점이 시내를 비롯해 장가계 천자산 풍경구 정상에도 위치해 있어 젊은 여행객들에게도 선호도가 높다.

기념품으로 좋은 특별한 맛

후난성의 특산물인 갈근 가루(葛根), 고사리 가루가 대표적이며, 키위와 비슷한 맛을 내는 야생 과일인 미후도(猕喉桃)로 만든 말린 과육, 젤리 등도 인기가 있다. 그 외에 중국 술, 차 종류도 스테디셀러 품목 중 하나다.

산에서 즐기는 다양한 맛

트레킹 중 간단한 요깃거리는 필수! 주요 여행지에는 매점이랑 노점상이 많아 배고픔을 달래기는 어렵지 않다. 목을 축여줄 오이, 과일을 비롯해 간단한 식사 대용의 감자, 빵, 튀김 요리들도 많은 편. 하지만 가격이 몇 배로 비싸지니 물과 간단한 먹거리를 챙겨가는 것도 좋다.
  • 완전 좋아요 148
  • 좋아요 46
  • 별로에요 8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