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국기 호치민, Ho chi minh

무료 가이드북&맵북

호치민 가이드북 다운로드

호치민 쇼핑 리스트

베트남 여행이 즐거운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저렴한 물가 때문!
여행을 마무리하며 베트남을 추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알뜰살뜰히 쇼핑해 가자.

벤탄 시장

호치민을 대표하는 대규모 시장
생활용품, 이미테이션 제품, 커피 등 쇼핑에서부터 간단한 식사까지
벤탄 시장이 문을 닫은 저녁에는 양옆으로 야시장이 열림

시계탑 외관이 인상적인 거대 규모의 실내 시장.
1912년 지금의 자리에 문을 연 후 현재까지 호치민 최대 시장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2,000여 개의 상점으로 가득 찬 이곳엔 생활용품부터 각종 이미테이션 제품, 커피, 캐슈너트 등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한다.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푸드코트와 베트남 전통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벤탄 시장이 문을 닫은 이후에는 시장 양옆으로 매일 19:00~23:00시까지 벤탄 야시장이 열린다.

꿉 마트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대형 마트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 보유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 기념품 쇼핑을 하기 좋은 곳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대형 체인 마트.
가격이 저렴해서 출국 전 여행자들이 기념품 쇼핑을 즐기는 곳이다.
베트남 쇼핑 품목 대부분이 마트에서 구입하는 것들이니, 이곳 꿉 마트에서 저렴하게 많이 구입해 가자.
여행자 거리와 가까운 Cống Quỳnh 지점 외에도, 전쟁 박물관 뒤편에 Nguyễn Đình Chiểu 지점이 위치해 있다.
두 곳 다 규모가 큰 편이니 숙소와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하자.

안 사오면 후회한다는 그것!

▶ 커피

G7, 콘삭, 하이랜드 등 커피 브랜드와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에 달하는 베트남. 원두는 물론 카푸치노, 모카, 헤이즐넛, 믹스 커피 등 인스턴트 커피도 최고다. 최상의 맛을 즐기려면 핀 드리퍼(Phin Dripper)에 내려 마시는 게 좋다. 거기에 연유와 코코넛 크림을 사서 달콤한 커피를 제조해 마시는 것도 추천.


▶ 차

원두만큼이나 최대 찻잎 생산량을 자랑하는 베트남. 몸에 좋은 우수한 품질의 차를 구입할 수 있다. 노니차, 녹차, 과일차, 아티초크 등 종류도 다양하다. 일본, 영국 등 유명 브랜드 제품도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 쌀국수, 라면

한국에서 가장 그리울 그 맛, 베트남 쌀국수. 인스턴트 쌀국수에는 베트남 현지의 맛과 향이 그대로 담겨 있다. 해장용으로도 그만이다. 가격도 저렴해서 박스째 구입해 가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원하는 만큼 담아 오자. 쌀국수 면, 에그 면, 라이스페이퍼 등 직접 조리할 수 있는 제품도 놓치지 말자.


▶ 말린 과일 칩, 견과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베트남식 스낵, 비나밋(Vinamit). 고구마, 바나나, 망고 등 다양한 맛이 있다. 건조 후 튀기지 않아 맛과 영양은 그대로~ 거기에 바삭한 식감까지 더해져 간식으로 그만이다. 몸에 좋은 견과류 역시 베트남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캐슈너트, 피스타치오, 연꽃 씨 등이 있고, 고소한 맛, 짭조름한 맛, 허니 맛 등 견과류에 맛을 입힌 제품도 있다.


▶ 맥주

사이공, 333, 라루 등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는 베트남 맥주. 맥주별로 향과 맛, 탄산의 양에 차이가 있어 기호에 맞춰서 구입하면 된다. 달랏 지방에서 재배한 포도로 만든 방 달랏(Vang Đà Lạt) 와인도 유명.


▶ 소스

베트남 음식에 항상 곁들이는 다양한 소스들. 매콤한 칠리 소스인 스리라차 소스는 한국 여행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맛이다. 굴 소스 역시 볶음밥, 야채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 기념품

호치민 여행을 기념하는 각종 상품들. 엽서, 우표, 책갈피, 기념 자석 등 기본적인 제품부터 베트남 사회 분위기를 알 수 있는 프로파간다 포스터, 인형, 수공예품 등 다양하다.

가성비 갑을 자랑하는 그것!

▶ 치약

미백 효과가 있는 달리 치약과 시린 이에 좋다는 센소다인 등 치약 쇼핑도 필수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마트 쇼핑에서 빠지지 않는다. 매장별 가격 인하, 묶음 판매 등의 이벤트도 있어 더욱 경제적이다. 기능별 종류도 다양하니 맞춤 구매해 보자.


▶ 헤어 제품

햇볕이 강하고 더운 날씨 탓에 동남아는 헤어 제품이 발달했다. 개인 차이가 있긴 하지만 경쟁력 있는 가격과 우수한 효과로 여성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기능별로 종류도 무척 다양하다. 코코넛 오일 에센스와 천연 비누 등도 유명하다.


▶ 과자

베트남 과자는 아낌없이 넣은 초콜릿과 치즈 등 재료의 맛이 좋아 호평 일색이다.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도 저렴하게 판매하니 부담 없이 즐기자.


▶ 식기

그릇을 수집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베트남 식기. 소유욕이 절로 생길 만큼 디자인, 품질, 합리적인 가격까지 두루 갖추었다. 식기를 비롯해 커트러리(Cutlery), 주방 소품 등도 무척 예쁘다. 어른들을 위한 선물로도 베스트!

아는 사람만 안다는 그것!

▶ 후추

세계 최대의 후추 생산국이었던 베트남. 현재도 많은 양이 생산되고 있으며, 대부분 푸꾸옥(Phú Quốc) 지역에서 재배된다. 베트남 후추는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며 톡 쏘는 향과 맛이 강하다. 통후추를 산 뒤 갈아서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


▶ 건새우

아는 사람만 안다는 베트남 말린 새우! 크기별로 판매하며, 씹는 맛이 있는 통통한 크기가 가장 인기. 감칠맛 가득한 새우에 매콤하고 짭조름하게 양념이 되어 있어 그 맛이 일품이다. 맥주 안주 중 최고로 손꼽힌다.


▶ 초콜릿

메종 마루(Maison Marou)는 호치민 시내에 있는 초콜릿 전문 카페다. 공정 무역으로 얻은 베트남 카카오 열매로 수제 초콜릿을 만든다. 세계 여러 대회에서 수상을 통해 입증된 고급 초콜릿이다. 특히 매장에서 직접 카카오 열매 선별부터 초콜릿 생산, 포장까지 이루어지는 빈투바(Bean-To-Bar) 시스템으로 생산되어 더욱 특별하다. 패키지도 고급스럽고 예뻐 인기 급부상 중.
  • 완전 좋아요 72
  • 좋아요 17
  • 별로에요 0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