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국기 파리, Paris

무료 가이드북&맵북

파리 가이드북 다운로드

라 데팡스

라 데팡스

라 데팡스La Défense는 1958년 파리 서부에 조성된 계획 도시로, 일종의 부도심 역할을 하고 있는 곳. 계획 도시라는 이름에 맞게 잘 정비된 도시의 모습은 이곳이 파리라는 사실을 잊게 할 정도. 현지인들과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지만, 복잡한 느낌은 전혀 들지 않는다. 도로와 철도는 지하로 연결되어 있고 상업 시설과 주거시설이 적절히 조화를 이룬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일명 ‘라 데팡스식 개발법’의 우수함에 그저 감탄할 뿐이다. 특히 넓은 부지에 들어선 수많은 건축물들은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역시 파리답게 건물의 외관까지도 고심한 흔적이 드러나는 고층 빌딩들은 삭막함을 전혀 느낄 수 없다. 모던하고 현대적 감각의 건축물들이 즐비해 화려하면서도 예술적 감각이 살아있다.

특히 라 데팡스를 대표하는 신 개선문 ‘그랑드 아르슈(Grande Arche)’는 어마어마한 크기에 한 번, 뛰어난 외관에 또 한 번 놀라게 된다. 라 데팡스는 파리에서는 비교적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실제로 이곳은 제2차 세계대전 때 파리를 공격하려는 독일군을 감시하고 폭격을 했던 곳이다. 데팡스Défense라는 이름은 수비를 뜻하는 영어 단어 Defense에서 따온 것이기도 하다. 한쪽으로 펼쳐지는 구 시가지의 모습과 정 반대되는 현대적이고 모던한 라 데팡스의 모습은, 마치 파리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것 같다. 비록 파리를 생각했을 때 떠오르는 고전적인 느낌은 없지만, 파리의 예술적 감각은 여실히 느낄 수 있는 곳이니 꼭 한 번 들러보자.

찾아가는 법
M1 La Défense Grand Arche에서 하차. RER을 통해서도 올 수 있지만, RER은 3존이고 메트로는 2존. 만약 1~2존만 탈 수 있는 교통패스를 가지고 있다면 RER 이용 시 추가요금을 내야 한다.

라 데팡스에서 가볼만한 곳


그랑드 아르슈 Grand Arche



그랑드 아르슈Grand Arches는 1989년 프랑스 혁명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신 개선문’으로, 라 데팡스La Défense의 상징이다. 높이는 110m로 샹젤리제 개선문의 2배에 달한다. 콩코드 광장과 일직선 상에 놓여 있고, 파리 내 다른 개선문들과도 일직선 상에 놓여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그랑드 아르슈는 35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대부분이 사무실이나 전시관 등이다. 맨 꼭대기 층은 전망대로, 특히나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는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파리 시내를 내려다 보기 좋다.

  • 운영시간 : 4~9월 10:00~20:00, 10~3월 10:00~19:00
  • 찾아가는 법 : M1 La Défense Grand Arche역에서 하차 도보 1분

레 카트르 탕 Les Quatre Temps



파리의 현대적 상업지구 라 데팡스에 있는 쇼핑몰이다. 유럽 최대의 쇼핑센터라 불릴 만큼 규모가 크다. 우리나라 타임스퀘어와 같이 여러 업종이 한 건물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특징. 파리 특유의 감성을 찾을 수는 없지만, 쇼핑하기에 편리하고 쾌적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참고로 이곳은 화장실이 1층에 딱 한 군데만 있으니, 만약 화장실을 가기 위해 방문한다면 미리 알아두자.
  • 찾아가는 법 : M1 La Défense Grand Arche역과 연결되어 있다.
  • 완전 좋아요 96
  • 좋아요 31
  • 별로에요 3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