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국기 후쿠오카, Fukuoka

무료 가이드북&맵북

후쿠오카 가이드북 다운로드

후쿠오카 모츠나베와 무한리필

마루우미야

북해도식 창작 요리 전문점
일정 금액에 맞춰 나오는 요리
금액에 따라 요리나 술이 무제한으로 제공

북해도식 창작 요리 전문점. 조용한 분위기이며 개별 공간이 잘 분리되어 있어 모임을 하기에 적합하다. 1인당 일정 금액을 내면 금액에 맞춰 다양한 요리가 나오며, 술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4천엔 이상의 코스를 주문하면 술과 함께 요리도 무제한이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음식과 함께 마음껏 술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할 만한 곳. 저녁부터 밤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므로 여행 중 여독을 풀며 밤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

일본식 곱창전골 모츠나베もつ鍋!

우리 나라에서는 곱창을 구워 먹는다면, 후쿠오카에서는 곱창을 전골식으로 끓여 먹는 색다른 조리법을 택했다. 사실 이 곱창전골은 한국에서 건너간 음식! 하지만 후쿠오카에 정착하며 일본인들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탄생하여 모츠나베가 된 것.
자박하게 국물을 붓고 곱창을 끓여내 파를 첨가해 먹으면 담백하면서 깔끔한 곱창을 즐길 수 있다. 평소에 곱창을 좋아하지 않았더라도 모츠나베의 깔끔한 맛을 본다면 반할지도! 실제로 매장에 가 보면 현지인들이 특별식으로 더 즐겨 찾는 것을 볼 수 있다. 가격대가 비싼 편이기에 자주 먹을 수는 없지만 보양식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국에서 출발했지만 이제는 당당히 후쿠오카에서 손꼽히는 원조 음식인 모츠나베는 최근 역으로 우리나라에 전문점이 생길 정도로 알려진 편이다.

노미호다이&타베호다이

노미호다이 飮み放題

노미호다이 飮み放題 는 술을 마음껏 먹는 서비스로, 술의 종류는 많지만 가격이 비싼 일본에서는 특히나 매력적인 서비스이다. 물론 시간이 정해져 있긴 하지만, 단시간에 빠르게 다양한 주종을 마시는 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진 능력 중 하나가 아닐까?! 게다가 이것저것 다양하게 마실 수 있으니 금상첨화.
보통 2시간 정도의 시간을 주며, 술 전문 이자카야를 방문하면 30분 단위로 금액을 매기는 경우도 있다. 가격이 저렴할수록 시간 제한과 셀프 서비스가 동반되긴 하지만 부담 없이 마시기에는 좋은 편. 실제로 일본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편이지만, 우리나라처럼 정말 빠르게 막 마시는 분위기는 아니다. 그저 다양한 주종을 부담 없이 마신다는 데 좀 더 의의를 두는 편.


타베호다이 食べ放題

노미호다이와 다르게 음식이 무제한인 서비스. 가게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코스 요리가 한 차례 나오고, 그 중 맛있는 요리를 계속 시켜 먹을 수 있는 구조. 타베호다이 역시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고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는 데 큰 의미를 두기 때문에, 맛있다고 한 요리만 계속 시키지 말고 다양하게 시켜볼 것을 권한다.
물론 노미호다이와 타베호다이 한번에 모두 가능한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는 아마 그 가게 에서 가장 비싼 코스라고 할 수 있을 것. 음식은 쉽게 배부를 수 있고 간혹 입맛에 맞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타베호다이보다는 코스 요리를 시킨 후 노미호다이로 다양한 주종을 즐기는게 좋을 듯하다.
  • 완전 좋아요 298
  • 좋아요 132
  • 별로에요 21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