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국기 후쿠오카, Fukuoka

무료여행지도

후쿠오카 맵북 다운로드

텐진 지하상가와 백화점

텐진 지역 중심가를 모두 연결하는 긴 텐진 지하상가. 시원하고 쾌적한 쇼핑에 딱!

텐진 지하상가

텐진 지역을 잇는 긴 지하상가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
곳곳에 한국어 안내문이 있으며, 중앙에 안내소가 위치

텐진 지역을 잇는 긴 지하상가로 400m 길이의 거리에 150여 개의 상점이 입점해 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19세기 유럽 거리를 연상하게 한다. 텐진코어, 다이마루 등 텐진의 유명 쇼핑몰과 백화점으로 바로 이어지는 통로가 있어 텐진 중심을 쉽게 돌아다닐 수 있다.
아기자기한 상점을 여유롭게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 인기가 높은 기념품 상점 및 디저트 가게, 레스토랑 등도 위치하고 있다. 상가 내에서는 금연이며, 사진 촬영이 가능한지 매장마다 확인 후에 촬영해야 한다.
상가 거리 전체에서 무료 WIFI를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 곳곳에 한국어 안내문이 있으며, 중앙에 안내소가 있다. 백화점 및 주변 의류 매장에 비해 많이 저렴한 편은 아니며, 면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다. 카드 사용이 대체로 가능하나 점포마다 다르다.

텐진 코어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만 구경해도 재미있는 곳
텐진 중심가에 위치
여성스러운 느낌의 상품으로 10대~20대 여성들에게 인기 만점

텐진 지하상가와 연결되어 있는 텐진 중심의 쇼핑몰. 10~20대 여성들이 선호할 만한 분위기로, 상큼한 인테리어는 물론 아기자기하고 예쁜 디스플레이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텐진 지역의 시부야라고 불릴 만큼 건물 안에 다양하고 화려한 숍들이 가득하다. 사랑스러운 원피스, 파스텔톤의 여성스러운 의류가 많으며 현지 여성들의 최신 유행 스타일을 한눈에 파악하기에도 좋은 곳.

파르코

지하에 음식 거리가 있어 쇼핑과 식사를 한번에 해결
다른 쇼핑센터들과 연결이 되어 있어 이동이 용이
8층에 다양한 캐릭터 숍이 위치

오픈한 지 몇 년 되지 않은 세련되고 젊은 분위기의 백화점. 텐진 지역의 다른 럭셔리한 백화점들에 비해 저렴한 브랜드가 더 많다. 느낌 있는 소품 숍, 문구점, 캐릭터 숍 등 실용적인 물품의 상점이 다수 입점해 있는 편. 특히 8층에는 다양한 캐릭터 숍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하에 있는 식당가도 유명해 가볍게 둘러보고 식사까지 해결하기에 좋다. 텐진 지하상가, 타워 레코드 등 다른 쇼핑 센터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하기 편리하다.

내추럴 키친

저렴한 생활소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
대부분 Wood류 제품으로 친환경적
여성 고객에게 인기 만점

그릇, 식기도구, 바구니 등 주방용품을 중심으로 아기자기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상점이다. 일본 곳곳에 지점이 있으며 후쿠오카 지점은 텐진 지하상가 내부에 위치하고 있다. 거의 대부분의 물건이 105엔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 시즌별로 다양한 한정 상품을 제공하며 예쁜 소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할 만한 곳이다. 선물용으로도 좋다.

가란코론교토

일본 여행 기념품으로 인기 최고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높은 퀄리티를 자랑
아기자기한 아이템이 가득

교토가 본점인 일본 전통 용품 전문 가게. 후쿠오카 지점은 텐진 지하상가 내부에 있으며 작고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가격은 비싸지만 소중한 사람에게 일본 기념품으로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액세서리, 손수건, 가방, 손지갑, 편지지, 부채 등 생활 용품과 예쁘게 포장된 쿠키와 사탕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한다.

모든 길은 지하로, 텐진 지하상가와 백화점

후쿠오카를 첫 방문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하카타역 근처에 숙소를 구하곤 한다. 하지만 몇 번 와봤다, 나 후쿠오카 좀 안다! 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나카스나 텐진 쪽에 숙소를 구한다는 것.
그 이유는 하카타는 교통의 중심으로 편리하고, 나카스는 유흥 그리고 텐진은 쇼핑과 먹거리로 그 특징이 있기 때문. 많은 사람들이 쇼핑을 위해 후쿠오카를 방문하기 때문에 본격 쇼핑과 먹거리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텐진이 바로 그 중심이다.
후쿠오카시의 시내라고 불리는 곳이 텐진이기도 하며, 각종 대형 백화점과 쇼핑센터가 모여있는 곳이기에 가장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게다가 후쿠오카는 부산보다도 남쪽에 위치! 늘 더운 기온을 뽐내기에 햇볕 쨍쨍한 낮 시간에 돌아다니는 것은 여간 곤욕이 아니다. 그렇기에 텐진 지하상가는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길!


텐진 역부터 텐진미나미 역까지, 도보로 20분이 족히 걸리는 이 긴 지하상가는 지하철 환승 구간인 동시에 쇼핑 거리, 그리고 각종 대형 쇼핑센터와 백화점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즉, 일석삼조!
인포메이션 센터, 환전소, 한국어 지도, WIFI 제공까지 지하상가 안에서 받을 수 있어 쇼핑과 길을 찾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텐진 쇼핑을 적극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지하상가를 통해서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는 많은 상점들을 방문해 보자.
기다란 상가의 양쪽으로 동쪽과 서쪽 연결 통로들이 있으며, 모든 방향 지시판들은 한국어와 영어 표기가 함께 되어 있어 길을 헤맬 염려가 없다.



텐진 지하상가의 대표 상점


내추럴 키친 Natural Kitchen
¥100대의 저렴한 우드Wood형 생활용품을 구입하기 좋은 곳


가란코론교토 Karancolon Kyoto
일본 전통풍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숍


헬로키티 Hello Kitty
헬로키티 마니아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들이 가득



[TIP] 텐진역부터 텐진미나미역까지, 환승 시간은 얼마?
텐진 지하상가는 단독적인 쇼핑 거리이면서, 텐진역과 텐진미나미역을 이어주는 환승 통로기도 하다. 초록색으로 표기된 별도의 게이트로 지하철 표를 내고 환승하는 구조로, 환승 제한시간은 2시간! 그렇기에 지하철을 이용해 후쿠오카 국제공항을 갈 예정이라면, 환승 시간을 이용해 마지막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단, 지하상가의 보도블록이 캐리어를 끌고 다니기에는 편하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자. 허겁지겁 환승을 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둘러볼 수 있으니 환승 시간을 잘 활용해 보자.
  • 완전 좋아요 389
  • 좋아요 229
  • 별로에요 20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